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런 스마트폰도 있었네!! HTC Dream (T-Mobile G1)의 유니크한 디자인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1. 3.
반응형

HTC는 2010년도에 국내에서 출시되어 사용해 본 기억이 납니다. HTC 디자이어폰으로 알고 있는데 그 후에도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었지만 결국 국내에서 자리를 못 잡고 철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른 외산폰에 비해 HTC는 반갑다고 해야 하나 뭐  그런 느낌이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대만에서 꾸준히 출시하는 것을 보면 대단한 것 같아요. 국내에서 가상현실 시스템 VIVE를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연을 이어오고 있는 것 같아요. 언젠가는 HTC 스마트폰을 국내에서도 예전처럼 사용해 볼 수 있는 때가 올 수도 있겠죠. HTC가 만든 HTC Dream (T-Mobile G1)은 예전에 출시했던 폰으로 다소 유니크한 디자인이라 소개하려고 합니다.

 

 

2010년도부터 알게 된 HTC폰

 

아마도 HTC 스마트폰이 국내에서 판매가 된 적이 있었다는 걸 모르는 분도 있을 텐데요. 기억을 더듬어 그때 촬영했던 사진을 찾아보나 겨우 2장을 찾았네요.

 

 

 

팬택을 비롯해 넥서스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었는데 요즘은 애플 아니면 삼성이라 아쉽죠. 더구나 LG전자도 사업을 접었으니~ 다행히 모토로라와 구글이 국내 진입을 노리고 있네요.

 

 

늘 한결 같은 스마트폰 폼팩터가 삼성에 의해 다양해져 그나마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는 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의 인기를 보면 알 수 있겠죠.

 

HTC 새로운 폼 팩터 어떤가?

 

대만폰 HTC는 HTC드림을 통해 새로운 폼 팩터로 분위기를 바꿔보려고 했지만 블랙베리와 비슷한 느낌 때문인지 주목을 크게 받지 못한 것 같아요. 블랙베리는 세로 방향으로 키보드를 보여주고 HTC드림은 가로라는 것이 차이죠.

 

 

 

블랙 베리 Priv

 

물리적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은 영어를 쓸 경우는 편한데 천지인을 사용하는 국내에서는 글쎄요 어찌 되었든 흥미로운 디자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지금은 유물 같은 스마트폰이지만 HTC Dream/G1은 물리적 키보드가 있는 스마트폰으로 당시에는 유행의 한가운데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HTC Dream의 제품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전화 받기, 홈 화면으로 돌아가기 등을 위한 일부 측면 버튼과 함께 아래에 물리적 키보드가 표시된 슬라이드아웃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블랙과 그린으로 마감 처리되었으며 화면 상단에 Google 로고가 보입니다.

 

 

게임 컨트롤러의 D-패드 역할도 재미있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흥미로운 배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최신폰이 아니지만 독특한 디자인과 블랙과 그린의 투톤 컬러가 인상적이라 추억폰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국폰 쿠팡에서 판매하면 얼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포함 4개 모델 출시할 때 주목할 변화는 USB-C 뿐만 아니라고

 

아이폰15 프로 맥스 포함 4개 모델 출시할 때 주목할 변화는 USB-C 뿐만 아니라고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기다리는 이유 중에 하나는 라이트닝 포트가 USB-C로 바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USB-C 포트 탑재는 안드로이드 스마

jongamk.tistory.com

2023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각진 디자인과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개선

 

2023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각진 디자인과 ISOCELL HPX 탑재로 저조도 개선

2023년 최신 스마트폰이 될 삼성 갤럭시S23 Ultra는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S23 제품군 중에 최상위 모델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해외IT 매체를 통해 알음알음 소식이 전해졌지만 신빙성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종류별 크기와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해상도 갤럭시S22와 차이는?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종류별 크기와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해상도 갤럭시S22와 차이는?

갤럭시S23 울트라가 갤럭시S23 라인업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좀 더 부드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갤럭시S23 이나 갤럭시S23 플러스를 선택하겠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뒤로한다면 단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