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 최신 아이패드 10세대 장점과 단점!! 삼성 태블릿이 더 좋아져야 애플이 달라질 수 있어

by 핑구야 날자 2022. 11. 1.
반응형

아이패드10세대는 애플의 최신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에어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찾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애플은 꾸준히 아이패드를 출시하고 있는 반면 삼성은 상대적으로 덜 출시되는 듯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면서 수요 증가에 한계가 있기도 하지만 다양한 방면에서 수요는 꾸준한 것 같아요. 아이패드 10세대는 2021년에 출시한 9세대 모델 보다 더 큰 화면, 더 빠른 프로세서, 더 나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 큰 화면 크기와 많은 디자인 기능은 더 비싼 아이패드와 비교가되지만 10세대 아이패드는 프로세서를 비롯해 가격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애플의 최신 태블릿 아이패드 10세대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된다면 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빠른 성능, 안정적인 배터리 수명, 대형 터치스크린을 활용하기 위해 최적화된 방대한 앱 라이브러리를 갖춘 태블릿입니다.

 

 

아이패드 10세대는 이전 모델보다 15만이상 더 비싼 가격부터 시작해 스토리지, 셀룰러 및 액세서리 업그레이드를 포함하면 가격적인 부담이 더 되기 때문에 망설여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일반적인 사용이외에도 아이들이나 학습용 또는 여행 및 콘텐츠 소비를 위해 대화면을 찾는 사용자들이 선호하게 되지만 노트북을 대체할 디바이스는 아닙니다.

 

아이패드 9세대

 

물론 아이패드 10세대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아이패드 9세대를 구매해도 괜찮지 않을가 싶네요. 9세대 모델은 가격이 저렴하고 아이패드 에어만큼 좋지는 않지만 충분한 만족도를 제공할 것 입니다.

 

아이패드 10세대 장점과 단점

 

이왕이면 최신 애플 태플릿을 구매하는 게 기분도 좋고 손맛이라는 게 있겠죠. 그런데 신제품을 사용하는 맛은 처음 개봉 후에 몇 일간만 그런것 같아요.

 

 

아이패드 10세대의 장점은 역시 빠른 성능, 안정적인 배터리 수명, 최적화된 앱, 이전보다 더 커진 화면 그리고 USB-C 충전 방식입니다.

 

 

반면 단점이라고 하면 복잡하고 비싼 액세서리, 다른 아이패드에 비해 화면 품질이 좋지 않고, 기대 이상의 높은 시작 가격  그리고 헤드폰 잭이 없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또 하나 배젤의 두께를 줄일 수도 있을 텐데~~ 스마트폰과 달리 사이즈와 무게 때문에 고려한 것이겠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10세대는 가로방향의 가장자리의 베젤에 전면 카메라를 고정하여 화상 통화 및 회의를 사용하는데 좀 더 편해졌다는 겁니다. 카메라 자체의 스펙은 크게 내세울 정도는 아닙니다.

 

 

업데이트된 디자인을 제외하고 아이패드 10세대는 10.9인치로 9세대 아이패드 10.2인치보다 0.7인치 더 커진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화면과 크기가 같고 밝기와 해상도가 같습니다.

 

 

종횡비는 대략 3:2 정도이며 아이패드 에어 또는 프로와 달리 적층 디스플레이가 아닌 눈부심 방지 코팅을 사용해 화면을 보기에 좋지 않고 반사량이 더 많으며 유리와 LCD 패널 사이에 눈에 띄는 간격이 보입니다.

 

 

혹시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8년부터 출시된 2세대 애플 펜슬을 그대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포기해야 합니다.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술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다소 당황스러운 부분입니다.

 

 

아이패드OS16은 아이패드OS 15에 비해 편집 가능한 아이메세지와 같은 일부 기능 이외에 크게 달라진 것이 없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과 함께 고민해서 아이패드10세대 선택 여부를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삼성이 더 좋은 태블릿을 만들어야 애플도 더 좋은 아이패드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쿠팡에서 아이패드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이 접히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폴더블 아이패드로 삼성전자를 위협할까?

 

애플이 접히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폴더블 아이패드로 삼성전자를 위협할까?

애플이 접히는 폴더블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으로 살짝 당황했는데요.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로 폴더블 디바이스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이 애플로서는 적지 않

jongamk.tistory.com

화면이 커지는 삼성 슬라이딩 디스플레이 PC!! 휴대는 13인치 사용할 때는 17인치로

 

화면이 커지는 삼성 슬라이딩 디스플레이 PC!! 휴대는 13인치 사용할 때는 17인치로

삼성전자가 지난 5월 국내에서 인텔CEO에게 자사의 슬라이딩 디스플레이를 보여줬다고 하니까 최근 소식은 아니겠죠. 어떤 신제품이든 공개되면 최소 6개월 이전에 시제품이 만들어져 있으니 당

jongamk.tistory.com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A7 디자인 그대로!! 스펙은 달라졌지만 올드해 보여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A7 디자인 그대로!! 스펙은 달라졌지만 올드해 보여

삼성전자는 보급형 태블릿 신제품을 디자인의 큰 변화 없는 갤럭시탭 A7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디자인부터 기대하게 되는데 보급형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2년전인 2020년 갤럭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