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 혼합 현실 헤드셋 MR 헤드셋 출시하면 가격은 얼마나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1. 18.
반응형

애플의 혼합 현실 헤드셋 이른바 MR 헤드셋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혼합 현실은 무엇일까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혼합 현실(MR)입니다. 아마도 VR이나 AR만으로도 어지러울 것 같은데 혼합 또는 복합 현실 헤드셋이라니~ 하나라도 제대로 만들지~ 뭐 이런 푸념을 하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얼마 전에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를 후기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약간 어지럽기도 했지만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좋아졌죠. 애플이 증강현실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발 더 나아가 혼합 현실 헤드셋으로 방향을 바꾼 것 같아요.

 

 

애플 혼합 현실 헤드셋 출시와 가격은?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애플이 시크릿하게 헤드셋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문이 더 많이 쏟아지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출시가 임박했다고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은 증강 현실(AR)이나 가상 현실(VR) 만 사용하는 헤드셋 대신 혼합 현실(MR)을 사용할 계획이라는 소문으로 무게 중심이 이동하고 있는데요.

 

 

출시가 된다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디자인은 어떤지 그리고 어떤 기능을 갖게 될지 자세한 정보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2022년 6월 애플의 WWDC에서 혼합 현실 헤드셋의 존재에 대한 약간의 힌트가 있었지만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곧 출시될 iOS 16 운영 체제의 베타 버전이 헤드셋에 대한 언급과 아이폰과의 상호 작용에 대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관련 전문가의 언급은 있었습니다. 이는 헤드셋 출시가 임박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2022년 5월 애플이 이사회에서 혼합 현실 헤드셋의 프로토타입을 보여줬으며 2022년 말 또는 2023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고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AR헤드셋부터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

 

애플의 혼합 현실 헤드셋의 가격은 4백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보다 70만원 정도 저렴하게 됩니다.

 

혼합 현실 헤드셋의 브랜드명은?

 

역시 애플의 혼합 현실 헤드셋의 기능도 기능이지만 브랜드명도 중요할 텐데요. 여러분은 애플의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아마도 애플 글래스라는 이름으로 가장 많이 들어 보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러나 애플 글래스라는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실패작이라는 이미지로 덮이기 시작했죠.

 

 

현재는 애플 비전, 애플 리얼리티, 애플 사이트 그리고 애플 렌즈 등으로 브랜드명이 여기저기서 불려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 8월 말 리얼리티 프로, 리얼리티 원 그리고 리얼리티 프로세서라는 상표명을 등록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 드린 Meta의 퀘스트 프로와 경쟁하게 될 수도 있는데 항간에는 애플은 좀 더 저렴한 헤드셋으로 포문을 열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완성도에 대한 기대가 작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렌즈 또는 애플 뷰 여러분은 어떤 이름이 좋은가요?

 

쿠팡에서 AR헤드셋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2.09.28 -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2022.10.16 -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헤드셋)

 

최신 VR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 양자점 기술과 로컬 디밍 기능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제공(feat. MR

메타가 새롭게 출시한 VR/M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가 가상현실 콘텐츠들을 어떻게 보여 줄지 기대가 됩니다. 장시간 사용을 했을 때 어지러움 정도는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해집니다. 물론 개

jongamk.tistory.com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와 퀘스트2 VR헤드셋의 결합 기괴한 디자인 완성!!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몰입감 기대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와 퀘스트2 VR헤드셋의 결합 기괴한 디자인 완성!! 메타버스와 가상

메타의 퀘스트2와 로지텍 개방형 헤드폰 코러스의 결합은 다소 기괴한 디자인을 통해 섬뜩한 느낌을 갖게 만듭니다. 장시간 메타버스와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면서 압박감을 최소화하기 위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