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가 국내 진출을 시작하면서 공격적인 스텐스를 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 스타텍의 영예를 모토로라가 되찾기는 물리적으로 늦었지만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 다음에 줄을 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까지 진용을 갖추며 조금씩 전진하며 LG전자의 자리도 노려볼 만 합니다. 최근 모토로라는 엣지30과 접히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 2022 그리고 위로 커지는 롤러블폰까지 선보이면서 존재감을 뿜뿜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폰이라는 선입견을 얼마나 벗어낼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예전에 HTC 스마트폰도 어느 정도는 국내 시장에 머물러 있었지만 결국은 철수했었죠.
모토로라 엣지40 프로 고속충전
조만간 출시될 모토로라 엣지40 프로에 대한 정보가 미국연방통신위원회의 자료에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말이 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특징 중에 하나는 배터리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중국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분만스러운 부분 중에 하나가 배터리이기 때문입니다. 좀 더 빨리 충전이 된다면 갑작스러운 퇴근길에도 걱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미국연방통신위원회의 자료에 의하면 모토로라 엣지40 프로에 125W 유선 충전을 제공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선 및 역무선 충전도 지원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무선 충전 속도에 대한 소식은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유심과 e심을 모두 적용해 e심에 대한 추세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토로라 엣지40 프로 간단 스펙
모토로라 엣지 40 프로의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코닝 고릴라 글래스로 6.9인치 슈퍼 아몰레드 풀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해상도는 1440 x 3200(WQHD) 픽셀이며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로 1억800만 화소 기본카메라, 16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 그리고 800만 화소가 탑재되었습니다. 전면은 3200만 화소입니다.
배터리는 4500mAh 이며 모토로라 엣지 40 프로는 램은 8/12GB 롬은 128/256GB을 제공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12를 사용합니다. 센서는 지문, 가속도계, 자이로, 근접, 나침반, 기압계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은 100만원이 넘을 듯합니다.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