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by 핑구야 날자 2022. 11. 15.
반응형

구글이 픽셀 폴드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픽셀7와 픽셀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 픽셀버즈에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까지 스마트디바이스 라인업에 속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을 만들면 다를까? 그동안 존재감 없이 구색을 맞추는 정도로 유지해 온 구글이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는 판단이 들어선 듯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폰 홈 화면에서 우측으로 화면을 넘겨 보는 개인 관심사 기반의 뉴스가 나오는데요.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제공하는 구글을 벗아 나기 쉽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Others에 속해 있는 구글폰이지만 픽셀 폴드를 준비하는 것을 보면 욕심을 무시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중국폰보다 구글 스마트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중국폰보다는 구글폰이 국내 진입에는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성능을 비롯한 가격 경쟁력에서는 중국폰이 더 앞서지만 보안과 신뢰의 부분에 대한 인식은 그렇지 않죠.

 

 

중국폰 중에는 샤오미와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서 다소 우호적인 입장이기는 하지만 구글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했을 경우 소비자의 판단을 좀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이 아닐가 싶습니다.

 

 

다면 구글의 스마트디바이스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좀 더 세련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의 갤럭시 브랜드와 비교가 되거든요.

 

 

중국에 대한 미국의 견제가 언제까지 유지될 수 없기 때문에 빗장이 풀리면 구글은 더 늦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인 기대도 있구요.

 

 

랜더링 이미지이기는 하지만 세컨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메인 디스플레이와 비슷해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베터리 사용시간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가 관건이겠죠.

 

구글의 첫 폴더플 스마트폰 픽셀 폴드

 

구글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은 그동안 여러 가지 루머로 연기를 내뿜었는데 드디어 출시가 도리 모양입니다. 유출된 디자인이 진위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하지만 어찌 되었든 반가운 일입니다.

 

 

현재 구글의 비밀리에 진행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빠르면 2023년 5월에 픽셀 태블릿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구글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I/O가 열리는 5월에 맞춰서 말이죠.

 

 

구글 픽셀 폴드의 걸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예상되며 랜더링 이미지와 예상 가격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아마도 더 많은 컬러와 랜더링 이미지가 나오기 시작할 것입니다.

 

 

일단 픽셀 폴드폰의 무게는 다소 무겁게 보이는데요 갤럭시 폴드4와 비교한 무게 차이는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무겁다면 갤럭시 폴드4보다는 무겁다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픽셀 폴드의 가격은 230만원 내외로 알려져 있지만 갤럭시 폴드4와 비슷한 가격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픽셀 폴드의 후면 카메라를 보면 카메라섬이 가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은 픽셀7 및 픽셀7 프로만큼 넓지 않습니다. 그래도 픽셀 시리즈라는 것을 쉽게 구분할 수 있어 보이겠죠. 두 개의 950만 화소 셀카 카메라가 있습니다. 세컨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그밖에 전원 버튼에 지문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스피커는 상단에 하나, 하단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픽셀 폴드도 텐서 칩셋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토로라 최신폰은 화면이 위로 커지는 롤러블폰!! 접히는 스마트폰에서 펼치는 스마트폰으로 대세 전환될까?

 

모토로라 최신폰은 화면이 위로 커지는 롤러블폰!! 접히는 스마트폰에서 펼치는 스마트폰으로

레노버 산하 모토로라는 롤러블 스마트폰으로 LG전자의 마지막 출시폰이 될 뻔한 롤러블폰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가로로 펼쳐지느냐 세로로 펼쳐지느냐입니다. 삼

jongamk.tistory.com

중국폰으로 출시된 삼성 W23과 W23 플립!! 갤럭시Z폴드4와 Z플립4 비교 될 만한 차이가 있을까?

 

중국폰으로 출시된 삼성 W23과 W23 플립!! 갤럭시Z폴드4와 Z플립4 비교 될 만한 차이가 있을까?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가 중국에서는 삼성W23과 삼성 W23플립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다소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중국폰으로 출시되기 위한 일이

jongamk.tistory.com

화면이 커지는 삼성 슬라이딩 디스플레이 PC!! 휴대는 13인치 사용할 때는 17인치로

 

화면이 커지는 삼성 슬라이딩 디스플레이 PC!! 휴대는 13인치 사용할 때는 17인치로

삼성전자가 지난 5월 국내에서 인텔CEO에게 자사의 슬라이딩 디스플레이를 보여줬다고 하니까 최근 소식은 아니겠죠. 어떤 신제품이든 공개되면 최소 6개월 이전에 시제품이 만들어져 있으니 당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