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퓨리케어 마스크로 스마트폰 살균도!! 전자식 마스크 출시가 너무 늦은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2. 12. 17.
반응형

LG 퓨리케어 마스크는 일단 너무 늦은 출시로 시장의 관심을 예상만큼 많이 받지 못했습니다.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가 공개된 것은 더 일찍이었는데 말이죠. 물론 지금은 시기적으로 늦은 것은 있지만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어 향후에는 관심을 받지 않을까 시피도 합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는 우리가 흔히 착용하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전자식 마스크로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착용시 123g의 무게로 인해 장시간 착용시에는 다소 부담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LG전자가 LG 퓨리케어 마스크를 출시할 때는 이러한 부분에 대한 고민을 했을테니 우려한 착용감에 대해서는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글로벌 시장 출시 후 이제야 한국 출시

 

LG 퓨리케어 마스크는 국내 출시만 늦었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가 된 제품입니다. 그럼 그렇지~ LG전자는 2021년 한국에서 가까운 홍콩부터 출시하고 올해는 대만, 베트남, 스페인 등 총 23개 국가에 전자식 마스크를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왜 출시를 못한 것일까요? 이유는 전자식 마스크에 관련한 안전기준가 없어 LG전자가 2021년에 규제샌드박스를 신청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전자식 마스크 예비안전기준」을 제정하게 된 것이죠.

 

 

전자식 마스크 예비안전기준만 마련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공산품 전자식 마스크로 질병관리청의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에 따라 실내외에서 일반 마스크 대신 사용할 수 있다는 승인도 받아야했죠.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끝내고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는 국내 최초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EM(Electrical Mask)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입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는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 착용시 마스크 안쪽 공기가 얼마나 새는 지를 나타내는 누설률, 마스크 내외부 압력차를 측정한 흡기저항, 0.02~2μm 크기 입자를 걸러주는 필터 성능 그리고 소음 등의 항목을 평가해 인증서를 부여했습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은 뭐가 다를까?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는 사용자의 얼굴 사이즈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착용감이 편안하고 공기 누출이 있을 수 있는 코와 턱 주변의 공간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아무래도 전자식 마스크라 피부에 닿는 부분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 해당 부분을 의료용 실리콘 재질을 사용해 접촉면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무게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123g으로 전자식 마스크를 감안하더라도 최소한의 무게가 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셔너블하게 페이스 가드도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전자식 마스크이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와 달리 전자적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먼저 마스크 좌우로 공기가 지나가는 팬을 탑채하여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었습니다.

 

 

사용자가 숨을 쉬게 되면 이를 호흡센서가 감지하여 두 개의 팬 속도를 적절하게 조절해 최적의 착용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놀랍죠.

 

 

아무래도 외부의 공기나 황사 등을 고려해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에는 고성능 필터를 탑재시켜 성능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고성능 필터 덕분에 실내외애서도 아주 유용하겠죠.

 

 

참고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따르면 고성능 필터는 0.01μm 크기의 입자를 99.999%제거해 준다고 하니 더욱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고성능 필터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매월 교체를 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물론 사용량에 다라 교체 시기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엘지 퓨리케어 마스크는 필터의 역할 이외에도 마이크와 스피커가 탑재되어 대화를 위해 탈착을 할 필요없이 착용하면서도 가능하게 만들어 역시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운 여름에 땀이 흐르거나 물이 튀어도 사용할 수 있는 IPX 4 생활방수 등급을 제공합니다. LG 씽큐 앱으로 연동해 배터리 잔량,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C 타입의 케이블이나 케이스를 사용하면 되고 2시간 완충 시 최대 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지만 장시간 외부에서 일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을 수 있겠죠.

 

 

가격은 199,000원, 살균케이스는 149,000원이며 12월 말까지 마스크와 살균케이스를 구매하면 49,000원 할인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살균케이스의 UV나노 기능은 마스크 표면과 페이스 가드를  6개의 UV LED로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녹농균, 대장균을 99.99% 살균처리합니다.하게 됩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의 살균충전 케이스로 스마트폰도 살균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LG 퓨리케어 마스크 쿠팡에서 얼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뷰티디바이스 엘지 프라엘(LG Pra.L) 피부관리기 워시팝!!초음파 클렌저로 깔끔한 모공관리를

 

뷰티디바이스 엘지 프라엘(LG Pra.L) 피부관리기 워시팝!!초음파 클렌저로 깔끔한 모공관리를

인기 있는 뷰티디바이스 LG Pra.L(엘지 프라엘)의 다양한 라인업 중에 초음파 클렌저 LG 프라엘 워시팝(BCP1 / BCP2)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모공관리는 예전과 달리 성별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특

jongamk.tistory.com

스웨덴 신제품 마스크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사용해 보니 달라진 점 마음에 들어

 

스웨덴 신제품 마스크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 사용해 보니 달라진 점 마음에 들어

스웨덴의 최신 마스크 에어리넘 라이트 에어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전작 에어리넘 2.0의 날숨 밸브는 호흡시 마스크 내부의 습기와 열기 그

jongamk.tistory.com

실내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NNFA)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사용해 보니

 

실내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NNFA)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사용해 보니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AS351 NNFA)를 사용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추가된 인공지능센서 등 달라진 특징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와 황사가 갈수록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