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성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5.
반응형

애플은 유럽연합의 USB-C 포트 전환 명령을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예상대로라면 아이폰15와 아이폰16까지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하고 아이폰17부터는 유선충전 포트를 제거하고 맥세이프(Mac Safe) 무선충전 방식으로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무선 충전방식은 아이폰17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겠죠. 따라서 충전방식을 무선으로 정착이 되면 유선이어폰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야말로 완전 무선시대를 여는 상황이 된다는 말이 되겠죠. 이는 안드로이드 진영에도 영향을 주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럽연합의 USB-C 포트 전환 명령이 무선시대를 더 빨리 앞당겨버리는 결정이 되어 버렸습니다.

 

 

유럽연합 USB-C 포트 전환에 애플의 묘수

 

유럽연합에서 마련한 아이폰 충전포트를 USB-C 충전 방식으로 전환하라는 법안이 발표되었을때만해도 안드로이드폰의 충전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편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유럽연합은 라이트닝에서 USB-C로의 전환으로 전자 폐기물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안드로이드 방식을 따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연합은 아이폰을 포함해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2024년 12월 28일 이전에 유선 충전을 위해 USB-C 포트로 전환해야 한다고 발표했었죠.

 

 

그런데 애플은 유럽연합의 명령을 거부하는 대신 우회하는 방법을 선택한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연합 법률에 따르면 USB-C 충전 포트에 관한 유럽연합의 새로운 법률은 모든 스마트폰에 새로운 표준을 장착하는 것을 의무화합니다.

 

 

동일한 규칙이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헤드폰, 휴대용 비디오 게임 콘솔 및 노트북과 같은 더 많은 장치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전자 폐기물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반대로 애플은 규제의 목표가 버려진 전자 제품을 줄이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교체하라는 명령으로 인해 전자 폐기물이 급증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은 단지 한 가지 유형의 커넥터를 의무화하는 엄격한 규제는 혁신을 장려하기는 커녕 억누르며, 이는 결국 유럽과 전 세계 소비자에게 해를 끼칠 것이라고 주장하며 반발했습니다.

 

 

2022년 초 애플도 유럽연합의 명령을 분명히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유럽연합은 변화를 가져올 시기를 2024년 가을로 모호하게 제시한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무선 충전으로의 완전 전환

 

애플은 2022년 9월에 아이폰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2025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6까지는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해도 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럽법안에 따르면 2025년까지 USB-C로 전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애플은 유럽연합이 제시한 기한까지 자사의 유선충전 방식을 사용하며 USB-C 충전 포트 전환 대신 무선 충전 솔루션으로 전환하기 위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2년이라는 충분한 시간동안 아이폰 제조업체는 USB-C 포트로 전혀 전환할 필요가 없고 대신 무선 충전으로 완전히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한동안 무선 충전으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14, 아이폰14 Pro, 아이폰13, 아이폰13Pro, 아이폰12 및 아이폰12 프로 모델은 맥 세이프 충전기를 통한 무선 충전을 사용합니다.

 

 

맥 세이프 충전기는 Qi 충전과의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 케이스가 있는 에어팟 모델뿐만 아니라 아이폰8 이상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직까지 유선 충전에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하는 제품들이기도 합니다.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하는 다른 제품으로는 매직 마우스, 매직 키보드 및 매직 트랙패드가 있습니다.

 

 

애플은 완전한 무선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라이트닝 커넥터에서 USB-C로의 전환은 최소한 2023년까지는 영향이 없겠죠. 유럽연합의 USB-C 전환과 애플의 무선충전 후회방식으로 마무리가 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죠. 왜냐면 유럽연합이 탈착식 배터리 교체 방식을 제공해야 한다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거든요.

 

쿠팡에서 아이폰 자급제 얼마나 저렴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전면 셀카 카메라 화소수 낮아지고 8K 30fps 동영상 녹화 기능 추가 된다!!

 

갤럭시S23 울트라 전면 셀카 카메라 화소수 낮아지고 8K 30fps 동영상 녹화 기능 추가 된다!!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소식의 양이 점점 많아지면서 출시가 가까워졌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23 울트라와 같은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을 기다려 온 분들에게 얼마나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메인 섀시 재설계 및 티타늄 소재로 교체 가능성과 함께 각진 디자인도 곡률 높여

 

아이폰15 메인 섀시 재설계 및 티타늄 소재로 교체 가능성과 함께 각진 디자인도 곡률 높여

애플이 최신폰 아이폰15 출시를 통해 외형과 디자인을 적지 않은 변화를 주는 방향으로 정해진 듯합니다. 이미 아이폰15 울트라 소식을 전하면서 충전 포트가 라이트닝에서 Type USB-C로 교체되고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가 출시될 2023년에는 출시되는 폰들의 버튼에 변화 바람이 예상됩니다. 아이폰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매력적인 디자인도 한 몫하는데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의 스타일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