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아이폰 배터리 탈착식 출시 가능성 기대!! 아이폰19에 적용되면 보조배터리 대신 보조 충전기로

by 핑구야 날자 2022. 12. 26.
반응형

빠르면 3년 6개월 이후에 출시되는 최신 아이폰 중에는 배터리를 탈착 할 수 있는 스타일이 공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한 모델은 아이폰19가 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판단은 좀 더 미뤄야 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장은 ESG경영을 비롯해 탄소배출을 출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을 듯합니다. EU(유럽연합)가 아이폰의 충전포트를 라이트닝에서 USB Type C로 교체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던 것처럼 아이폰 배터리로 탈착식으로 만들도록 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결과에 따라서 애플은 최신 아이폰 출시에 탈착식 배터리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당장은 아니지만 시장의 분위기는 그렇게 가는 듯합니다.

 

 

애플의 자가 수리 프로그램은 빚 좋은 개살구

 

애플은 올해 초 아이폰을 셀프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는 관련한 도구를 준비해  수리를 할 수 있죠. 예전에는 거의 불가능했는데 말이죠.

 

 

예전에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던 스마트폰처럼 아이폰 케이스를 분리할 수만 있으면 새 배터리로 교체를 해서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아이폰 케이스를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는 특수 장비가 있어야 하고 어느 정도 능숙함을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자가 수리 프로그렘은 일반 아이폰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빚 좋은 개살구인 샘이죠. 결국 아이폰 수리 전문가에게 서비스를 부탁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죠.

 

탈착식 배터리 스타일의 아이폰이라면

 

만약 예전처럼 아이폰의 배터리 교체를 바로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대신 방수처리에 대한 부분은 해결해야 할 숙제거나 포기하는 방법 중에 선택을 해야겠죠.

 

 

유럽연합(EU)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애플 및 배터리 전원 장치를 제조하는 모든 사람에게 강제할 수 있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유럽연합은 이미 애플이 원했던 것보다 더 빨리 아이폰을 크게 변경하도록 애플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유럽 ​​블록의 새로운 법안으로 인해 아이폰은 빠르면 올해 안에 USB-C 포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애플은 라이트닝 대신 USB-C를 사용하는 법안 대신 무선으로 충전하는 버튼과 포트가 없는 아이폰을 출시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새로운 법안을 통해 아이폰과 같은 고정식 배터리 장치를 탈착식으로 교체함으로써 폐기물을 줄이고 사용자 들이 좀 더 편하게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탈착식 배터리 관련 법안이 시작이 아니라 이미 진행 중인데 현재 EU 의회와 이사회는 모든 종류의 배터리에 관한 임시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합의된 규칙은 설계에서 수명 종료까지 전체 배터리 수명 주기를 포괄하며 유럽연합에서 판매되는 모든 유형의 배터리에 적용됩니다.

 

 

결과에 따라서 애플과 같은 제조업체는 3.5년 동안 새로운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법안이 시행된 지 3년 반이 지나면 가전제품의 휴대용 배터리는 소비자가 쉽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아이폰 쿠팡에서 구매하고 유십침 꽂아 바로 사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화면 최대 밝기는 현재 가장 밝은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비교해 얼마나 밝을까?

 

갤럭시S23 울트라 화면 최대 밝기는 현재 가장 밝은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비교해 얼마나 밝을까?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화면 밝기에 대한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내에서는 문제없지만 때때로 야외에서 화면을 제대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출시 이리디움 위성통신 연계? 아이폰14 위성통신과 비교 국제로밍 필요없는 최초 스마트폰?

 

갤럭시S23 출시 이리디움 위성통신 연계? 아이폰14 위성통신과 비교 국제로밍 필요없는 최초 스마

갤럭시S23 츨시를 앞두고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이 안 되는 지역에서도 통화가 가능하게 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젠 갤럭시S23만 가지고 있으면 국제로밍이 필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로 디자인 변경 추가로 탭틱 엔진 수 3개까지 늘릴 수도

아이폰15프로가 출시될 2023년에는 출시되는 폰들의 버튼에 변화 바람이 예상됩니다. 아이폰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매력적인 디자인도 한 몫하는데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의 스타일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