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 대한 부분인데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이기 때문에 빅마우스들의 말은 개인차일뿐이니 신경 쓸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후면카메라의 배열이 물방울 스타일로 불려진 LG 벨벳과 유사하고 렌즈의 사이즈를 보면 LG Wing과 더 흡사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좌우지간 갤럭시S23 울트라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주는 느낌이 유니크하지 않기 때문이겠죠. 어떻게 생각해보면 트리플카메라의 디자인을 아무래도 한계가 있지 않나 싶기도 해서 카메라섬을 제거하고 돌출형 디자인은 아마도 나름 최대한의 대안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각을 더 살린 디자인으로 변화된 느낌만
2023년 삼성의 최신폰 갤럭시S23 울트라는 1월에 공개되고 2월에 출시될 예정으로 불과 2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디자인은 이미 결정이 되었으며 공개만 앞두고 있죠.
항상 그래왔듯이 이맘 때 쯤이면 실물이 정보통에 의해 해외IT 메체나 트위터를 통해 비공식적으로 공개됩니다. 얼마 전에 이러한 소식과 함께 디자인의 변화를 소개했는데 한번 더 보기로 하겠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AP가 퀄컴의 스냅드래곤 8세대2를 탑재하게 될 텐데 혹시나 전작이 될 수도 있다고 찬물을 껴앉는 소식도 있었지만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와 나머지 모델들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크게 바뀐 것 같지 않습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보면 카메라 디자인과 곡률에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에 2억 화소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는 것이 기정사실처럼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물론 화소수가 높은 것만으로 카메라가 좋다고 할 수는 없겠죠.
이를 증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와 아이폰14프로의 벤치마크 비교에서 뒤진다는 소식이 반증이라면 반증이겠죠.
갤럭시S23 울트라는 2억화소 카메라와 함께 조도가 낮은 곳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커진 S펜 덕분에 필기는 편해질 듯
출시가격이 제일 궁금한 소식 중에 하나일 데에 현재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 저렴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디자인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큰 변화는 없으며 갤럭시 S22 울트라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는 분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좀 더 자세히 보게 되면 더욱 각진 모서리, 곡면 디스플레이, 후면에 개별적으로 내장된 카메라 등 전체적으로 보면 느낌적인 느낌의 차이는 있다고 말하는 게 맞을 듯합니다.
2023년 삼성 최신폰 갤럭시S23 울트라는 내장형 S Pen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는 것으로 보아 기능적인 부분은 유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형은 전작보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약간 더 길고 넓을 수 있으며 더 무거울 수 있다고 합니다.
6.8인치 QHD 아몰레드 패널과 완전히 가변적인 LTPO 120Hz 재생 빈도를 제공하게 되며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 주변에 메탈을 보강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느낌을 더 갖게 되며 컬러는 블랙, 베이지, 그린 그리고 핑크 등 최소 4가지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