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독점 냉각 기술 및 야간투시경 기술 탑재로 달라진점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23. 1. 5.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를 앞두고 더 많은 정보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 출시되었던 갤록시폰을 저렴하게 풀고 있는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폰들을 보면 성능이 상향 평준화 추세라 디자인과 폼팩터 이외에는 특별한 경쟁력을 찾기 어려운 것 같아요.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라인업으로 어떤 변화를 보게 될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반면 갤럭시S22 울트라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분도 있지만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는 발열기능의 개선이나 그 밖의 신기술을 기다리는 분들은 갤럭시S23 울트라의 독점 냉각기술과 야간투시경 기술 탑재 소식이 궁금할 수 있겠죠.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내구성과 처리속도 향상 이유

 

스마트폰은 컴퓨터처럼 사용하다 보면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고해상도 영상을 보거나 고화질 그래픽이 구현된 게임을 하거나 아니면 비디오나 이미지 편집을 하게 되면 CPU 과부하 때문이죠.

 

 

아무래도 데이터 처리량이 많으면 계산을 많이 하게 되기 때문에 PC에 열을 식히기 위한 쿨링펜으로 발산하게 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스마트폰은 쿨링펜이 없죠.

 

 

그래서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냉긱펜과 같은 장치 대신할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울트라 등의 라인업을 통해 새로운 독점 냉각 기술을 탑재했다는 소식입니다.

 

 

전작 보다 스마트폰의 열을 효율적으로 발산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 관련 소식에 다르면 기본 모델에서 방열을 1.6배 향상시키고 갤럭시S23 울트라는 최대 2.6배까지 향상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갤럭시S23 울트라 사용자는 과열에 대한 걱정을 덜고 고사양의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고 내구성도 그만큼 높아져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참고로 발열은 스마트폰 내구성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게임이나 앱 사용 시 영향을 미처 처리속도가 늦어지거나 애니메이션의 프레임 속도가 낮아지는 등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에 야간투시경을 탑재할까?

 

구글의 픽셀 시리즈는 빛이 부족한 밤에도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Night Sight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도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3 울트라를 비롯한 시리즈에 야간에 사진 촬영을 해도 전 보더 높은 화질을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따라서 갤럭시폰으로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의 사진에 불만이 있던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위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S23에 나이트 비전 기능을 탑재해 나이트 사이트와 어떤 차별이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해외 IT매체에서는 나이트 비전을 야간투시경과 같은 기능이라고 소식을 전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직 확신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카메라 하드웨어나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야간 촬영 기능을 개선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의 야간 사진은 센서의 크기와 카메라의 조리개 크기 때문에 항상 걸림돌이었습니다. 기존 카메라와 달리 더 많은 빛을 통과시킬 수 있는 더 큰 센서를 탑재하는데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이러한 야간 촬영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AI에 의존해 왔기에 물리적인 냉각기술 개선을 탑재한 갤럭시S23 울트라 및 시리즈의 출시를 더 기다리게 만듭니다.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 얼마나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면 예약 녹화와 편집도 가능한 이지어스 화면 녹화 프로그램 후기!! 윈도우즈 맥 모두 가능(feat. EaseUS RecExperts)

 

화면 예약 녹화와 편집도 가능한 이지어스 화면 녹화 프로그램 후기!! 윈도우즈 맥 모두 가능(feat

쉬운 화면 녹화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지어스 화면 녹화 프로그램(EaseUS RecExperts)을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 예약녹화와 간단한 편집도 가능해 너무 편했어요.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촬영해도 되지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일과 배터리 용량 메인 컬러 그리고 갤럭시워치5와의 컬러 매칭?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일과 배터리 용량 메인 컬러 그리고 갤럭시워치5와의 컬러 매칭?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에 대해 소개가 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최근 갤럭시Z 플립4 재고를 처분하기 위함인지는 모르지만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 대한 부분인데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