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면이 늘어나는 삼성 노트북과 스마트폰!!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듀엣 그리고 플렉스 하이브리드 차이

by 핑구야 날자 2023. 1. 13.
반응형

삼성의 새로운 노트북은 예상해 볼 수 있는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플렉스 슬라이더블 듀엣이 공개 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접히면서 늘어나는 플렉스 하이브리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가 올레드라 가능하고 과거 LG전자가 공개한 롤러블 스마트폰을 자꾸 연상시키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엘지가 모바일 사업을 접으면서 출시가 되지  않은 것은 두고두고 아쉬운 일로 리바이벌 됩니다. 물론 LG 모바일의 다양한 특허는 전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기는 합니다. 어찌되었든  화면이 늘어나는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삼성전자가 완성품으로 출시한다면 새로운  시장이 열리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플렉스 하이브리드 스타일 스마트폰 기대

 

화면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확장되는 것은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높여주기 때문에 폼팩터가 달라지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새로운 먹거리로 기대해 볼만 합니다.

 

 

이미 삼성은 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4과 갤럭시Z 폴드4 2종으로 전통적인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 폼팩터를 변경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CES2023에서 공개된 플렉스 하이브리드와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와 듀엣 3종은 초기라 그런지 매체마다 부르는 명칭이 조금씩 차이가 있네요.

 

 

먼저 스마트폰에 적용될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타입으로 폴덥과 슬라이딩 기능을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입니다. 접히지 않고 슬라이딩만 되는 스마트폰은 여러 업체에서 공개되어 가장 빠른 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화면 왼쪽에 폴더블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오른쪽에 슬라이드 가능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4:3 화면비의 10.5인치 디스플레이 또는 16:10 화면비의 12.4인치 대화면에서 영화와 비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폴더블과 슬라이드가 결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플렉스 하이브리드는 2022년 9월에 열린 인텔 이노베이션 2022에서 시연했던 17인치 대화면 슬라이드식 디스플레이의 연장선이라고 보면 됩니다.

 

미래의 노트북은 크기는 그대로 화면은 늘어나

 

미래의 노트북 스타일로 기대를 받고 있는 대화면 슬라이딩 프로토타입은 충분히 예상되었지만 예상보다 빨리 보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다만 공식 브랜드명이 정해진 것인지는 모르지만 매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네요. 한 방향으로 화면이 확장되는 플렉스 슬라이더블 솔로 또는 플렉스 슬라이딩 솔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양방향으로 화면이 확장되는 플렉스 슬라이더블 듀엣 또는 플렉스 슬라이딩 솔로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3-14인치로 매우 휴대가 간편하지만 멀티태스킹, 게임 또는 영화 감상을 위해 17.3인치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바일 장치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슬라이딩이 가능한 삼성디스플레이는 그동안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차세대 폴더블·슬라이더블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에 새롭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슬라이더블 플렉스라는 상표도 출원하였는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브랜드명은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방법으로 롤러블폰(익스펜더블폰)을 선택하나?

 

삼성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방법으로 롤러블폰(익스펜더블폰)을 선택하나?

삼성의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기다리는 분도 많겠지만 디스플레이 주름에 대한 부분 때문에 망설이는 분도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애플은 디스플레이 주름을

jongamk.tistory.com

삼성 이번엔 롤러블 스마트폰 갤럭시Z 슬라이드!! 출시된다면 이런 모습일까?

 

삼성 이번엔 롤러블 스마트폰 갤럭시Z 슬라이드!! 출시된다면 이런 모습일까?

삼성전자가 롤러블 스마트폰을 개발한다는 소문이 간간히 들리기는 했는데 해외IT 매체를 통해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 LG전자가 롤러블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공식 출시

jongamk.tistory.com

세계 최초 롤러블TV의 정점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클라스 인정!! 온스테이지 언팩 행사로 재확인하면서

 

세계 최초 롤러블TV의 정점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클라스 인정!! 온스테이지 언팩 행사로 재확인하

최신TV의 정점은 역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10월20일 온라인을 통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R DIGITAL STAGE UNPACK』 행사를 진행하면서 이슈가 확산되고 있는데요. 이유는 LG 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