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150배 줌 카메라 탑재 가능성 등 디자인 변화와 카메라 성능 3가지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 17.
반응형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 중에 후면 카메라에 대한 업그레이드 정보가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4 시리즈보다는 조만간 보게 될 갤럭시S23 시리즈에 대한 스펙이나 가격 그리고 새롭게 제공되는 성능이 더 관심을 받겠죠. 참고로 예전에도 말했지만 갤럭시폰은 출시연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시리즈는 2024년도에 출시됩니다. 따라서 현재는 새롭게 출시될 모델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테스트를 하거나 탑재 마무리 단계에 있어야 하겠죠. 따라서 후면카메라 중에 망원카메라로 150배 줌을 제공하다는 소문은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출시되면 이러한 소문이 맞았는지 확인해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3가지 기대

 

조금은 성급하지만 갤럭시S24 울트라의 세 가지 새로운 변경 사항에 대한 기대와 몇 가지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부분을 추려 보겠습니다.

 

 

먼저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의 기본 카메라 센서를 2억 화소로 업그레이드하고 동시에 야간 사진 및 스냅드래곤8 Gen2의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해 2월2일 오전 3시에 공개될 겁니다.

 

 

갤럭시S23 시리즈를 기다려 온 분도 있겠지만 기대한 만큼이 아니라면 2024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를 기다리면 되겠죠. 그렇다면 기다릴만한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데요.

 

 

현재 들리는 소식은 새롭게 개선된 망원카메라와 새로운 카메라 처리 기술,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갤럭시S24 울트라는 더 나은 망원 카메라 센서와 향상된 줌 메커니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아직까지 공식적인 망원카메라의 줌 성능에 대한 공식적인 소식은 아니지만 LG이노텍이 최근 4배~9배 연속 줌 범위를 제공하는 새로운 망원 카메라 렌즈 메커니즘을 발표 등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엘지 이노텍의 망원카메라 기술과 같은 유사한 줌 카메라가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된다면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의 카메라의 성능이 전작과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파워풀한 후면카메라의 성능은 갤럭시S24 울트라에만 적용될지 아니면 갤러시S24 플러스 및 갤럭시S24까지 적용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합니다.

 

 

삼성전자는 2024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시리즈 플래그십 카메라의 이미징 능력 부분, 특히 비디오 측면에서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예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나노 포토닉스 기술 프로세스를 통해 삼성은 비디오 녹화 품질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 및 처리 요구 사항을 줄이는 새로운 고성능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 시리즈를 만들 수 있다는 기대가 가능해졌습니다.

 

 

새로운 프로세스로 구축된 센서는 비디오 캡처에 대한 주요 성능 향상 세가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사용자들의 니즈가 있었던 부분이 개선하지 않을 수 없었겠죠.

 

 

세 가지는 저조도 성능 향상 및 시각적 노이즈 감소와 다이내믹 레인지 증가 또는 어두운 그림자와 밝은 하이라이트를 모두 캡처하는 기능 그리고 깊이 감지를 통해 카메라는 랙 초점과 유사하게 피사체를 선명하게 유지하면서 만족스러운 아웃포커스 배경을 만들 수는 기능입니다.

 

 

위 세 가지 주요 성능 향상을 통해 비디오 품질이 사진과 동등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으며 다중 프레임 캡처 및 AI 기반 처리와 같은 고급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뛰어난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디자인 변화 기대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의 디자인도 변화를 줄 때가 되었는데요. 갤럭시S24 시리즈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 중국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를 디자인 팀장으로 영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메르세데스-벤츠는 자동차 업계에서 매우 잘 알려진 고급차 브랜드로 새로 임명된 디자인 팀장은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20년 이상 근무해 풍부한 디자인 경험을 기대하게 합니다.

 

 

추가로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갤럭시S24 카메라의 기능에 대한 소식 중 기대되는 것은 150배 줌을 제공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22의 스페이스 줌(100배 줌) 기능보다 50% 향상된 성능을 만나게 될 것 같아요.

 

 

예상대로 150배 줌이 되는 갤럭시S24 울트라의 줌 렌즈로 풍경을 촬영하면 보기 좋게 압축된 효과를 생성할 수도 있고 인물사진을 촬영할 때도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기대할 수도 있다고 해요.

 

갤럭시S23 또는 갤럭시S22 자급제로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언팩행사 일정 앞두고 출고가 인상 소식!! 디자인은 예상대로

 

갤럭시S23 언팩행사 일정 앞두고 출고가 인상 소식!! 디자인은 예상대로

그동안 갤럭시S23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던 해외IT 매체들의 예상이 알마나 맞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갤럭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시리즈를 공개하는 언팩행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폰 배터리 탈착식 출시 가능성 기대!! 아이폰19에 적용되면 보조배터리 대신 보조 충전기로

 

최신 아이폰 배터리 탈착식 출시 가능성 기대!! 아이폰19에 적용되면 보조배터리 대신 보조 충전

빠르면 3년 6개월 이후에 출시되는 최신 아이폰 중에는 배터리를 탈착 할 수 있는 스타일이 공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한 모델은 아이폰19가 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정확하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성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

애플은 유럽연합의 USB-C 포트 전환 명령을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예상대로라면 아이폰15와 아이폰16까지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하고 아이폰17부터는 유선충전 포트를 제거하고 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