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WiFi6E와 WiFi6 성능 차이!! A17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도 차별화

by 핑구야 날자 2023. 1. 31.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모델과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을 고가 전략으로 차별화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제품 아이폰에서 메모리로 가격차이를 주던 방식에서 카메라부터 시작해 이젠 눈에 띄게 성능 차이를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나머지 모델보다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성능의 차이는 당연하겠지만 다소 씁쓸합니다. 이러한 영향을 갤럭시S23 시리즈도 받아 전체적인 분위기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로 어려운 경제 상황이라고 하지만 고가 스마트폰에 대한 니즈가 여전하기 때문에 애플이나 삼성의 고가 스마트폰 전략은 당분간 유효해 보입니다. 그럼 이번에 아이폰15프로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와이파이 6E 표준을 적용한 아이폰15 프로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15 모델이 아이패드 프로 및 맥북 프로에 이미 도입한 WiFi 6E 표준을 채택할 것이라는 소문이 여러 차례 제기되었으며 최근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5프로 와이파이 6E의 관계자가 제공한 문서에 아이폰15의 안테나 아키텍처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8x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을 말합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더 빠른 와이파이 6E 사양이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만 탑재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D3y로 표시된 표준 ‌아이폰15‌ 모델은 와이파이6을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참고로 D7x는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를 의미하고 D2y는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플러스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이폰14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간의 안테나 설계 변경 사항을 설명하는 문서가 있습니다.

 

 

해외IT 매체는 WiFi 6E가 아이폰15 프로 전용 기능이 될 것임을 나타내는 추가 문서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습니다. 현재 WiFi 6E는 이미 애플의 일부 제품인 최신 ‌아이패드 프로, 맥 미니 및 맥북 프로 모델에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은 이전에 새로운 WiFi 표준을 아이폰 프로로 제한하지 않았지만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아이폰15에서는 몇 가지 기능을 분리하여 가격에 따른 차별 정책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파이6E 성능과 아이폰15프로에만 제공되는 기능

 

아이폰15 프로에 탑재될 Wi-Fi 6E 표준을 지원하는 라우터 및 모뎀에 연결할 수 있지만 최신 기술이라 아직 널리 보급되지 않았습니다. WiFi 6E 라우터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가용성을 위한 업그레이드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WiFi 6E 공유기는 2.4GHz와 5GHz 대역 외에 6GHz 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6GHz를 사용하려면 WiFi 6E 공유기와 WiFi 6E 기기가 모두 필요합니다. WiFi 6에 비해 WiFi 6E는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하여 더 빠른 연결 속도, 더 짧은 대기 시간 및 더 큰 용량을 제공합니다.

 

아이폰14 프로

 

WiFi 6E는 6GHz 대역에서 1.2GHz 더 많은 스펙트럼을 제공하고 집 전체의 기가비트 범위, 장소를 위한 멀티 기가비트 연결을 지원할 수 있으며 AR 및 VR 경험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더 높은 데이터 스트림을 위한 대역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WiFi 6E는 표준을 지원하기 위해 라우터와 장치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트래픽이 거의 없는 빈 대역입니다. 즉, WiFi 6E가 탑재된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WiFi 6E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보다 더 빠른 3nm A17 칩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을 탑재하게 됩니다.

 

 

반면 아이폰15‌ 모델은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탑재되는 A17 칩이 아닌 A16 칩을 계속 사용할 것이며 볼륨 버튼도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와이파이6E와 A17 칩 그리고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을 사용하려면 좀 더 비싼 아이폰15 프로 모델을 사용해야겠죠.

 

최신 아이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방수문제 때문에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미뤘나? 눈물방울 (teardrop)스타일 힌지 교체 기대

 

갤럭시Z 폴드5 방수문제 때문에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미뤘나? 눈물방울 (teardrop)스타일 힌지 교

갤럭시Z 폴드5의 힌지 기술의 전환으로 디스플레이 주름이 완벽하게 해결되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폴드5의 디스플레이 주름이 해결되면 더 많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게!!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아이폰15 울트라로 바뀔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무엇이 달라질까요? 아이폰14부터 물리적인 SIM카드 슬롯에 꽂아 사용하던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5 비교 사진 속 두께 너무 얇아!! 주름도 개선 기대 관건은 방수처리?

 

갤럭시Z 폴드5 비교 사진 속 두께 너무 얇아!! 주름도 개선 기대 관건은 방수처리?

갤럭시Z 폴드5의 두께가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전작의 1/2 정도로 보이는 사진 한 장에 놀라는 분 많지 않았을까요. 공개된 갤럭시Z 폴드5 두께 비교 사진이 사실이라면 폭이 넗어진 것도 확인할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