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 방수문제 때문에 디스플레이 주름 해결 미뤘나? 눈물방울 (teardrop)스타일 힌지 교체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 16.
반응형

갤럭시Z 폴드5의 힌지 기술의 전환으로 디스플레이 주름이 완벽하게 해결되지는 않지만 눈에 띄는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폴드5의 디스플레이 주름이 해결되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스러워할 겁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Z 플립5도 주름을 개선하는데 영향이 있겠지만 갤럭시Z 폴드5에서 확실한 개선효과가 나타난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항상 같이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좋은 소식을 기대해 봅니다. 삼성전자가 폴드폰의 주름 개선에 확실한 효과를 보여 준다면 삼성전자로서는 애플의 견제에 좀 더 힘이 실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를 앞두고 있어 아직은 많은 소식이 없지만 있는 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접히는 스마트폰은 늘 주름이 문제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은 기존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보다 훨씬 휴대성이 높고 무엇보다 오랫동안 사용해 온 스마트폰 폼 팩터의 변화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민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디스플레이의 주름은 늘 신경 쓰이는 부분이고 사용하는 상황이나 사용 연수에 따라서는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이 들떠서 불만족스러운 분도 간혹 있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더블폰의 인기는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Z 폴드보다는 갤럭시Z 플립이 더 인기가 많더라구요.

 

 

삼성전자도 폴더블폰 사용자들이 디스플레이 주름에 대한 불만이 있다는 것을 모를 리 없습니다. 최근 해외IT 매체에 의하면 주름이 확실하게 개선되어 출시될 수 있다고 전합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 갤럭시Z 폴드5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서 디스플레이 주름이 훨씬 덜 눈에 띄게 개선이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Z 폴드5 힌지 교체로 방수와 주름 해결

 

삼성은 디스플레이를 닫았을 때 눈물방울 모양을 형성할 수 있는 teardrop(눈물방율) 스타일의 힌지를 채택하여 주름이 덜 생기는 훨씬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수년 동안 확실히 주름을 개선해 왔지만 갤럭시Z 폴드4에서도 여전히 주름이 눈에 거슬렸습니다.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는 모두 U자 모양의 힌지 디자인을 사용해 닫았을 때 디스플레이 각도를 개선하지 못했죠.

 

 

이렇게 U자 스파일의 힌지를 교체하지 않는 한 디스플레이의 주름이 눈에 띄는 사용자들의 스트레스를 막을 방법이 없다는 것을 삼성전자가 제일 잘 알고 있었을 겁니다.

 

 

3세대 모토로라 레이저와 오포 파인드N2는 삼성의 폴더블폰의 U저형 힌지와 달리 droplet(물방울) 스타일의 힌지를 사용하여 주름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2016년 삼성이 특허를 낸 물방울 디스플레이입니다. 삼성은 이미 2016년 눈물방울 힌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지만 왜 지금까지 활용하기로 결정하지 않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삼성이 2021년 3세대 힌지에 처음 도입 한 새로운 디스플레이에 IPX8 방수 등급을 적용하려고 했다는 추축만 있을 뿐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와 오포 파인드N2는 방수등급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출시로 바뀐 디자인을 통해 주름의 문제는 물론 방수까지 해결핳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갤럭시Z 폴드5의 디스프플레이는 눈물방울 스타일의 힌지를 적용해 디스플레이의 양쪽이 서로 평평하게 되어 주름이 확실하게 개선된다고 합니다.

 

 

삼성이 갤럭시 Z 플립5에 눈물방울 모양의 힌지를 도입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삼성이 8월에 새로운 폴더블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야 정확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겠지만 동시에 출시하기 때문에 개선되어 출시되던지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부터 적용되어 출시될 수도 있겠죠.

 

갤럭시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독점 냉각 기술 및 야간투시경 기술 탑재로 달라진점은 무엇일까?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 독점 냉각 기술 및 야간투시경 기술 탑재로 달라진점은 무엇일까?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출시를 앞두고 더 많은 정보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존 출시되었던 갤록시폰을 저렴하게 풀고 있는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폰들을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기대!! 후면카메라 디자인 변화 이슈는 LG 벨벳 연상!!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말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에 대한 부분인데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

jongamk.tistory.com

20만원대 삼성 최신폰 갤럭시 A14 깔끔한 디자인과 필요한 스펙!! 3.5mm 이어폰 잭 제공을 보니

 

20만원대 삼성 최신폰 갤럭시 A14 깔끔한 디자인과 필요한 스펙!! 3.5mm 이어폰 잭 제공을 보니

삼성전자가 CES2023에서 공개한 20만원대 최신폰 갤럭시A14는 깔끔한 디자인과 필요한 스펙의 보급형 폰입니다. 올해 경기가 좋지 않다고 하니 사용하던 폰을 계속 사용하거나 갤럭시A14와 같은 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