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면이 접히는 아이패드 20인치 4K로 정말 출시될까? 폴더블 아이폰15는 기대로 끝나!!

by 핑구야 날자 2023. 2. 4.
반응형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20인치 4K 화질을 제공하는 접히는 모델이 2024년도에 출시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15 출시에 대한 기대는 기대로 끝나는 분위기로 잡히는 듯합니다. 좌우지간 폴더블 아이패드건 폴더블 아이폰이건 지속적으로 화면이 접이는 제품에 대한 소식이 들리는 것은 출시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5와 갤럭시Z 플립5가 올해 출시되면 폴더블 제품 출시에 대한 압박은 더 커지리라 생각됩니다. 최근 아이폰보다 아이패드로 폴더블 모델을 출시할 가능성이 더 있다는 소식이 있어 어느 정도 기대해도 되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제품에 대한 기대

 

아마도 애플의 폴더블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는 삼성전자의 폴더플폰이 출시되면서 갖게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삼성도 출시하는데 애플은 뭐하나? 유저들의 끊임없는 니즈를 오랫동안 버텨온 것도 사실입니다.

 

 

최근 애플 디바이스 소식에 정통핸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보다 아이패드쪽으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기대를 더 갖게 합니다. 기존 아이패드 화면보다 더 큰 화면으로 말이죠.

 

 

물론 사이드로 더 큰 화면의 폴더블 아이패드를 포함하여 다른 폴더블 폼 팩터도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은 늘 접하고 있지만 폴더블 태블릿 출시 가능성에 대한 소식이 좀 더 구체적입니다.

 

 

애플은 최대 20인치 크기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것을 폴더블 노트북용이라고 말했지만 폴더블 아이패드를 지칭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애플이 더 큰 화면의 아이패드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했기 때문에 두 가지 소문을 종합하면 대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 ‌아이패드라고 예측을 하는 것입니다.

 

 

다만 아이패드보다 아이폰15부터 폴더블 스타일을 만나게 될 것이라는 기대로 기대로 끝나는 분위기가 농후해지면서 다소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임박은 기대일 뿐!!

 

해외IT 매체 뿐만 아니라 애플과 관련한 유명 애널리스트도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언급을 하는 것으로 보면 늦어도 2024년도에는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임박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근거로 2022년에 애플은 LG디스플레이와 함께 향후 아이패드와 맥북용 폴더블 올레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작업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해외IT 매체의 최근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최신 맥북 또는 아이패드를 20인치 올레드 폴더블 디스플레이로 출시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20.25인치로 접었을 때는 15.3인치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이 LG  디스플레이와 함께 작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기술은 다른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사용하는 폴리이미드 대신 초박형 커버 유리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향후 출시될 폴더블 디바이스에 사용될 수 있는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EPD) 기술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중국회사 E Ink의 컬러 EP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다른 형태의 디스플레이 기술보다 훨씬 더 에너지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약 20인치 정도에서 애플이 작업 중인 폴더블 장치는 4K 이상의 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패드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탄소 섬유 킥스탠드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20인치 아이패드를 휴대하는 데 더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소문만 무성하고 이슈로 끝날 수도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애플이 2024년에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 확실하다는 기대를 하고 있는 해외 IT매체도 있지만 2026년이나 2027년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는 매체들도 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종류와 가격 다양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놀랍게 개선된 야간촬영 비교 사진!! 비싸진 가격 이유가 있었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 놀랍게 개선된 야간촬영 비교 사진!! 비싸진 가격 이유가 있었네!!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의 야간모드 사진을 전작과 비교한 결과를 보니 놀랍게 개선되었습니다. 언팩행사가 시작하기도 전에 이미 개봉기와 카메라 촬영 사진을 비교한 정보가 공개되면서 더

jongamk.tistory.com

최신 애플 M2 맥미니(Mac mini)와 M1 맥미니 스펙 비교와 달라진점!! 중고로 처분하고 교체할 만

 

최신 애플 M2 맥미니(Mac mini)와 M1 맥미니 스펙 비교와 달라진점!! 중고로 처분하고 교체할 만

애플의 최신 M2 맥 미니(Mac mini)가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M2 및 M2 Pro모델은 2020 M1 맥 미니와 달라진점은 무엇인지 스펙을 비교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맥북도 사용하고 있지만 손에 익

jongamk.tistory.com

10만원대 초등학생폰 갤럭시 엑스커버5 통신3사 !! 유선이어폰 지원 및 배터리 교체 가능해

 

10만원대 초등학생폰 갤럭시 엑스커버5 통신3사 !! 유선이어폰 지원 및 배터리 교체 가능해

초등학생 자녀 이하를 둔 학부모들의 고민은 어떤 스마트폰이 좋을까? 이런 고민이 아닌가 싶습니다. 초등학생폰으로 부르고 싶은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가 출시되었는데 통신3사에서 모두 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