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by 핑구야 날자 2023. 2. 13.
반응형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지만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질문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법이 간단해 사용해 본 분들도 있을텐데~ 너나할것 없이 만능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고 Chat gpt 사용법이나 사용스킬을 강의자료로 만들어 새로운 수입을 창출하려는 분들도 적지 않을 듯합니다. 그러나 너무 겁먹을 필요도 없고 성급할 필요도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무위키와 같이 정보를 제공하는 한 꼭지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 주말에 여러가지 질문을 해 보고 결과를 확인해 보았는데 2021년까지의 학습자료라 그런지 정확하지 않은 답변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는 놀라운 기능임은 틀림 없었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보다는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게 중요하겠죠. Chat Gpt 앱을 설치해도 되고 PC버전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횟수는 한계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공되는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주 단위 또는 월 단위로 사용료를 내야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무래도 사용료를 내지 않으니 결과도 차이가 있겠죠.

 

 

Chat gpt 주 단위 사용 금액은 14,000원이며 월 단위 사용 금액은 21,000원입니다. 퍙생 사용하려면 99,000원이네요. 일단 앱의 경우 우측상단의 X 표시로 창을 닫고 하단의 질문창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PC모드로 https://chat.openapi.com/chat 을 브라우저에 입력하여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핸드폰 번호도 입력해야 합니다. 일단 앱으로 사용해 보시는 게 좋겠죠.

 

인공지능(AI) 채팅 서비스 Chat gpt 사용해 보니

 

Chat gpt로 사람과 대화하듯이 질문을 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문자 입력보다는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말로 질문을 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더 재미있거든요.

 

 

먼저 사당역 인근의 맛집을 앱으로 물어 보았습니다. 맛집을 직접 방문한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보다는 간단한 추천 사유를 곁들인 대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사진과 맛집에 대한 각자의 취향을 곁들인 후기와 같은 결과는 유료서비스가 아니라 그런지는 몰라도 정확한 판단보다는 Not Bad 정도나 일반적으로 그 정도면 Good!!으로 판단할 수도 있겠죠.

 

 

5평의 공간에 가구배치 도면을 그려달라고 질문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도면을 기대했던 대답보다는 일반적인 가구 배치를 위해 참고하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C#, 엑셀 매크로를 사용한 코딜을 부탁해 보았습니다. 역시 질문은 간단한 수준으로 C#코팅은 1부터 100까지 더하는 코딩으로 엑셀은 두 셀의 차이가 10이상 차이가 나는 매크로 작성을 부탁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놀라운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특정 기능과 다른 프로시저와 연결되지 않은 독립적인 알고리즘에 대한 코딩을 도움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각종 프로그램은 프로그램별 연관성과 많은 변수의 성격과 관계, 데이터베이스의 연결을 통해 구성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Chat gpt의 도움을 받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기업의 데이터베이스를 공개하는 부분도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부분이 해결되야 하기 때문에 기업용 Chat gpt 모델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어려울 듯 합니다.

 

 

원하는 코딩을 질문해서 얻은 결과라고 하지만 질문의 적합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정확하게 원하는 수준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디버깅이 어려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가능한 프로그래머가 Chat gpt를 이용해 입으로 하는 코딩을 하려면 디테일한 설명을 동반한 질문이 되어야 하는 선행조건을 만족시켜야 하겠죠.

 

 

Chat gpt의 발달로 블로그의 미래를 어둡게 보는 분들이 있어 질문을 직접 해 보았습니다. 결국은 상생의 관계이지만 검색서비스의 알고리즘은 중복문서 처리 부분이나 각종 판단 서비스로 인해 Chat gpt활용은 저품질로 처리 될수 있을 것 같아요. 갤럭시S23 울트라의 장접과 단점을 도움받아 포스팅하는 분들이 많다면 어떻게 될까요.

 

 

가장 먼저 질문하고 포스팅한 1인만 유리하겠지만 네이버가 검색알고리즘에 반영을 한다면 편하게 포스팅하려다 골로 가는 수가 있겠죠. 결국 유니크한 포스팅리 경쟁력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Chat gpt에게 질문하는 스킬과 편집 능력의 차이가 영향이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검색서비스 이용자들은 Chat gpt로 원하는 명료한 대답을 원할 수도 있겠지만 사용자의 의견이나 실 사용 후기를 통한 다양한 정보로 판단하고 싶어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Chat gpt를 사용해 본 개인 의견은?

 

우리가 전자메일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을 사용할 때 또는 스마트폰을 처음 접했을 때 처럼 관심은 많았는데 기대한 것 보다는 아직은 덜 충족된 상태입니다.

 

 

무료버전은 2021년 지식을 제공하거나 디테일한 질문을 하면 대답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마치 시리나 구글에게 질문을 했을 때와 같이 말이죠. 그러나 엉뚱한 대답은 하지 않는 것 같아요.

 

 

다만 2021년까지의 데이터로 학습을 하거나 최근이라고 해도 학습량이나 학습정보의 질에 따라서는 답변이 부정확학나 틀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 갭은 줄어 들겠죠,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에세 질문을 하고 답을 얻었던 것 보다는 훨씬 우수한 결과를 제공해 확실히 놀라운 기술의 발전임은 분명했습니다.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 Chat gpt(챗지피티)에게 얼마나 구조적이고 디테일한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도움을 받는 정도에도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관광지에 여행을 갈 때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잘문을 하고 음성서비스로 제공한다면 얼마나 재미있는 세상이 될까? 그런 상상을 해 봅니다. 다만 빠르게 변화는 기술과 다양한 정보를 얼마나 빨리 학습하느냐도 관건입니다. 결국은 반도체 시장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겠죠.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 Chat gpt(챗지피티)의 활성화로 기존 검색시장에 영향은 분명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일상의 변화도 예상되는데 Chat gpt로 품질 좋은 서비스를 얻기 위해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질문 스킬 능력이 경쟁력의 한 꼭지가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부터 사라지는 버튼 종류 및 더 강력해진 방수기능 기대

 

아이폰15 프로 모델부터 사라지는 버튼 종류 및 더 강력해진 방수기능 기대

아이폰15 프로에는 그동안 편하게 사용했던 버튼들이 사라질 전망이라고 얼마 전에 전해드렸는데요. 갤럭시S23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아이폰15 프로의 기대되는 변화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한 소식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애플이 울트라 브랜딩을 아이폰에도 적용할 모양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A18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아이폰14프로 맥스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인 갤럭시Z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