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by 핑구야 날자 2023. 2. 6.
반응형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이 전체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기능을 표시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그만큼 소량이겠지만 배터리 소모량 감소 및 디스플레이 내구성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가 갤럭시Z 플립4의 1.9인치 사이즈에서 더 크지만 효율성의 차이가 거의 없어진다고 봐야 할 겁니다. 대신 갤럭시Z 플립5의 힌지를 전작과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주름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5 커버디스플레이 기능과 사이즈 변화

 

전작의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1.9인치로 시계, 알람, 문자 확인, 답장 및 카메라 등 여러 가지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편의상 큰 매력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커버 디스플레이 또는 세컨드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갤럭시Z 플립5의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좀 더 커진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작년 연말부터 소식을 접했는데요.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1.9인치에서 3.3 ~ 3.4인치로 약 1.4 ~ 1.5인치 커질 잔망입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을 좌우로 움직이면 사진. 동영상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카메라 렌즈를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커버 디스플레이는 최종 이미지와 동일한 사진 비율로 셀카 미리 보기도 표시됩니다.

 

 

또한 스마트 홈 컨트롤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는 옵션인 SmartThings 위젯도 사용할 수 있고 문자에 빠른 답장을 보내거나 삼성 월렛에 액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좀 더 크면 좀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롭지 않을 수도 있겠죠. 따라서 작동 방식의 변화도 예상됩니다.

 

힌지 디자인 변경으로 디스플레이 주름 개선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소식을 일전에 전해드리면서 힌지디자인이 물방울 스타일로 바뀌면서 주름 개선이 될 것이라고 했는데요. 그럼 당연히 갤럭시Z 플립5도 마찬가지겠죠.

 

 

삼성전자가 늦게 힌지디자인을 변경한 것은 기술이 없던 것이 아니라 방수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적용을 늦춘 것이라고 합니다. 이젠 힌지 디자인을 교체하면서 IPX8의 방수등급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접히는 스마트폰의 매력으로 주름 정도는 용서가 되었지만 이젠 다섯 번째 폴더블폰 출시부터는 용납이 안될 수 있다는 암묵적인 니즈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해외IT 매체들은 가격을 비슷하게 유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대내외적인 여러 가지 요인과 함께 인상요인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애플과 함께 불붙은 고가 스마트폰에 대한 경쟁도 당분간 유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5 언팩행사는 8월10일 또는 8월11일로 예상되며 출시일은 통상 8월26일 또는 8월27일에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갤럭시Z 플립4 가격과 컬러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WiFi6E와 WiFi6 성능 차이!! A17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도 차별화

 

아이폰15 프로 WiFi6E와 WiFi6 성능 차이!! A17과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도 차별화

아이폰15 프로 모델과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 모델을 고가 전략으로 차별화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제품 아이폰에서 메모리로 가격차이를 주던 방식에서 카메라부터 시작해 이젠 눈

jongamk.tistory.com

2023년 엘지 그램 스타일16인치(16Z90RS) 인텔13세대 특징 3가지 !! 2022년 비교 그램 구매 이유(feat. LG전자)

 

2023년 엘지 그램 스타일16인치(16Z90RS) 인텔13세대 특징 3가지 !! 2022년 비교 그램 구매 이유(feat. LG

올해도 LG전자의 그램 노트북이 10년 차가 되었습니다. 2023년형 최신 모델 LG그램16(16Z90RS), LG그램17(17Z90R) 그리고 뉴진스를 좋아하는 MZ세대를 겨냥한 그램 스타일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14인치 2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의 5가지 변화 기대!! 포트리스 가능성과 티타늄으로 가벼워진 무게 말고 일타강사폰 될까?

 

아이폰15 울트라의 5가지 변화 기대!! 포트리스 가능성과 티타늄으로 가벼워진 무게 말고 일타강

애플의 최신 아이폰 출시를 기대하면서 아이폰15 울트라를 비롯한 각 모델별로 다양한 소식들이 좀 더 정확한 소문으로 압축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를 기다리는 분들은 아무래도 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