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와 중국 폴더블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 비교? 3.26인치 대화면과 화면 주름 해결 여부!!

by 핑구야 날자 2023. 2. 18.
반응형

오는 8월에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Z 플립5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갤럭시Z 플립5는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현 1.9인치에서 최대 3.4인치까지 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물방울 스타일의 힌지로 교체되면서 디스플레이 주름이 개선되는 동시에 방수에도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진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다른 디자인의 변화도 있겠지만 현재 가장 눈에 띄는 갤럭시Z 플립5의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반면 중국폰 중에 오포 파인드 N2 플립을 최근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는데요. 폴러블폰을 일찍 시작한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5보다 빠르게 2023년 버전을 출시했는데 화면 주름이 거의 보이지 않아 놀랐습니다.

 

 

3.2인치 대화면 세컨드 디스플레이와 디자인

 

폴더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노력으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폰들의 견제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요. 최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오포의 파인드 N2 플립은 어떨까요.

 

 

중국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은 일단 8월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5와 경쟁구도를 고려한 듯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갤럭시Z 플립 및 모토로라 레이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비슷합니다.

 

 

다만 파인드 N2 플립은 접었을 때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3.26인치로 크고 화면 방향도 세로로 세팅함으로써 차별성을 보여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세컨드 디스플레이에 3.26인치 대화면을 적용한  오포 N2 플립은 알림, 메시지, 디지털 애완 동물까지 확인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중요한 정보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는 AOD도 함께 제공됩니다.

 

 

물론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5도 전작의 1.9인치 외부 화면을 최대 3.4인치 대화면으로 대폴 늘어나게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디자인을 보면 유리 커버를 둘러싸고 있는 광택이 나는 알루미늄 측면과 경첩을 가로지르는 꽤 스타일리시한 웨이브 패턴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이스트랄 블랙과 문리트 퍼플의 두 가지 색상이 함께 제공됩니다.

 

파인드 N2 플립의 스펙과 가격

 

파인드 N2 플립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120Hz 적응형 재생률과 함께 제공되는 대형 6.8인치 E6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최대 밝기가 1600nit로 상당히 밝습니다.

 

 

파인드 N2 플립의 스펙을 보면 AP는 미디어텍 디멘서티nsity 9000+ 칩셋을 탑재했으며 최대 16GB의 RAM과 512GB의 내부 스토리지를 제공해 메모리는 중급 노트북 수준이죠.

 

 

오포는 폴더블폰 파인드 N2 플립의 주름은 어떻게 개선했을까요. 접히는 부분의 주름이 거의 눈에 잘 띄지 않는 이유는 차세대 플렉시온 힌지로 몇 가지 개선 사항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5도 물방울 힌지로 교체하면서 전작과 비교될 정도로 디스플레이 주름을 개선하였으며 동시에 방수부분에도 문제가 없도록 했다고 합니다.

 

 

먼지와 이물질을 차단하기 위해 간격에도 신경을 썼으며 표준 실온에서 400,000번 이상 접히고 펴지는 것을 견딜 수 있다고 인증받았다고 말합니다. N2 플립에는 오포의 플렉스폼 모드가 함께 제공되어 핸즈프리 사진 촬영 등과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및 배터리를 보면 4K 비디오 녹화를 지원하는 f/1.8 렌즈와 함께 소니 IMX890 센서가 있는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화상 통화 등을 위한 3200만 화소 소니 IMX709 셀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물론 오포는 저조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리실리콘X 이미징 NPU도 탑재시켰으며 카메라 제조업체인 핫셀블라드와 공동 개발도 하였으며 프로급 색상, 완전한 기능을 갖춘 프로페셔널 모드 및 넓은 범위에서 시간을 멈출 수 있는 XPAN 모드와 같은 소프트웨어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파인드 N2 플립의 배터리는 44W 수퍼VOOC 충전을 지원하는 4,300mAh 배터리가 함께 제공되며 1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100%까지 완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중국 폴더블폰 파인드N2 플립은 10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갤럭시Z 플립폰의 케이스 및 악세러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지만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질문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법이 간단해 사용해 본 분들도 있을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프로 및 애플워치 충전 너무 늦었지만!!(feat. 역방향 무선충전 시스템)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프로 및 애플워치 충전 너무 늦었지만!!(feat. 역방향 무선

아이폰15 울트라에 배터리 공유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베터리 공유 기능보다 한번 더 앞선 기능으로 기대되는 것은 무선이어폰 에어팟과 애플워치도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러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의 실물이 공개되고 일부 유튜버에게 신제품을 사전 배포하면서 좀 더 쉽게 실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소개한 포스팅에서 먼저 보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