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프로 및 애플워치 충전 너무 늦었지만!!(feat. 역방향 무선충전 시스템)

by 핑구야 날자 2023. 2. 12.
반응형

아이폰15 울트라에 배터리 공유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베터리 공유 기능보다 한번 더 앞선 기능으로 기대되는 것은 무선이어폰 에어팟과 애플워치도 아이폰15 울트라 후면에 올려놓으면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에어팟프로 3세대 및 애플워치 울트라2부터 적용될 수도 있겠지만 좀 더 디테일한 소식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맥세이프로 무선충전을 했던 아이폰이었지만 이젠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게 된다면 파급력이 있을 것 같아요. 삼성은 이미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라 애플의 입장에서는 버티다가 따라 하는 모양새가 되었네요. 물론 맥세이프 팩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급할 때는 배터리공유가 갑이죠.

 

 

역방향 무선충전 시스템 탑재 늦었지만

 

애플은 아이폰에 역방향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는 몇 안되는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화웨이가 2018년 역무선충전을 최초로 도입했으며. 삼성은 2019년 갤럭시S10 시리즈에 파워 셰어 기능으로 탑재했었죠.

 

 

역방향 무선충전 시스템 또는 배터리 공유를 하지 않다가 이제 마지막 홀드아웃 업체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애플의 적용할 예정인 배터리 공유 기술을 사용하면 다른 아이폰도 충전할 수 있겠죠.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맥세이프 팩을 아이폰에 연결해 충전하면서 동시에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유선 카플레이를 사용하거나 사진을 맥으로 전송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아이폰에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없다는 사실이 놀랍지 지원하게 되는 것이 놀라운 것은 아닙니다. 반갑다고 해햐 할까요. ㅋㅋ

 

 

애플은 경쟁업체의 혁식전이거나 참신한 기능을 제공하면 바로 적용하기 보다는 지켜보다가 완성도를 높이고 시장에서 수요가 어느 정도 충족되면 적용하는 영리한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삼성전자가 무선 충전뿐만 아니라 갤럭시 버즈 시리즈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한 지 오래되었고 갤럭시워치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반면 애플이 아이폰12부터 맥세이프 무선 충전을 제공하는데도 몇 년이 걸렸죠.

 

 

그러나 맥세이프 시스템에는 독창적인 충전 코일 배열과 자기 부착 시스템이 함께 제공되어 배치와 경험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부가 가치를 위한 다양한 OEM 및 타사 액세서리와 함께 제공하였습니다.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과 애플워치도 충전

 

아이폰으로 무선이어폰 에어팟을 충전하고 애플워치도 충전할 수 있게 서비스를 분비하고 있습니다. 오햇동안 기다려온 애플 유저들은 빨리 만나고 싶어 하겠네요.

 

 

 

아이폰이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는 역방향 무선 충전에 대한 애플 파일 바이모달 아이폰 무선충전 특허는 바이모달 정렬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장치가 기본 환형 정렬 구성 요소 또는 보조 환형 정렬 구성 요소를 통해 다른 장치에 상호 교환 가능하게 부착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무선 충전 케이스 또는 애플워치를 아이폰의 뒷면에 올려놓기만 하면 정렬에 대해 너무 고민하거나 항상 배치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이동 중에 충전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 특허는 애플의 역방향 무선 충전 시스템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하게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15 울트라가 현재 아이폰보다 좀 더 큰 배터리가 탑재한다는 소식과 퍼즐이 맞춰지는 것 같아요.

 

 

우선으로 충전을 하면서 아이폰15프로 및 아이폰15 울트라 후면을 이용해 에어팟이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맥세이프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 것 같아도 개인적으로는 영향은 미미하지 않을까 싶네요.

 

 

올해 출시될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울트라에 배터리 공유기능인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 같은데 배터리공유 기능이 역방향 무선충전 기능으로 가격도 인상되겠네요.

 

맥세이프 포함 악세서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별 컬러 8종 스펙과 출시 최고가? 갤럭시S22 가격과 배터리 비교해 보니

갤러시S23 울트라를 비롯한 각 시리즈의 실물이 공개되고 일부 유튜버에게 신제품을 사전 배포하면서 좀 더 쉽게 실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 소개한 포스팅에서 먼저 보신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16인치 애플 노트북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 2023년 맥북 프로와 2021 맥북 프로 스펙 비교 어때

 

16인치 애플 노트북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 2023년 맥북 프로와 2021 맥북 프로 스펙 비교 어

16인치 애플 노트북을 찾는다면 성능과 가격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될 텐데요. 애플 최신 16인치 노트북 2023년 맥북 프로(MacBook Pro)를 구매하는 게 제일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2021 맥북 프로(MacBook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