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by 핑구야 날자 2023. 2. 24.
반응형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술을 진행해 온 E5 프로젝트가 언제 성과를 낼지 궁금해집니다. 애플워치 9세대를 착용하면 누구나 쉽게 자신의 혈당을 관리할 수 있다면 당뇨병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의 최신 스마트워치 9세에 적용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빨리 탑재되기를 바라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관련 E5 프로젝트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현재 어떤 단계까지 왔는지 볼까요.

 

 

애플의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E5 프로젝트

 

애플워치는 단순히 아날로그 시계로 생각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을 연동해서 사용하는 수준으로 생각하는 분은 있을 듯합니다.

 

 

그러나 피트니스 기능은 물론 헬스케어 기능을 추가하기 시작하면서 스마트워치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피트니스나 헬스케어 기능에 특화된 스마트워치도 있기는 합니다.

 

 

애플의 피침습적이고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 프로젝트는 문샷 스타일의 프로젝트로 불리기도 하는데 공식적으로는 E5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E5 프로젝트의 목표는 혈액을 위해 피부를 찌르지 않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사용자의 몸에 얼마나 많은 포도당이 있는지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포도당 모니터링 시스템은 종국에는 스마트워치 라인에 진출할 목표를 갖게 됩니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스마트워치에 탑재가 된다면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플워치 9세대 또는 이후 모델에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을 탑재한다면 수많은 당뇨병 환자의 필수 품목이 될 것입니다. 수십억원 유모의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저렴하고 펀하게 애플워치에 적용돼야

 

애플은 실리콘 포토닉스로 알려진 칩 기술과 광 흡수 분광법이라는 측정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혈당 모니터링을 추적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떤 기술일까요?

 

 

찾아보니 일반인의 입장에서 다소 생소하지만 레이저를 사용하여 포도당에 의해 흡수될 수 있는 간질액(모세혈관에서 누출되는 물질)이 있는 피부 아래 영역으로 특정 파장의 빛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방출된 빛은 포도당 농도를 나타내는 방식으로 센서로 다시 반사되고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혈당 수준을 결정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비침습적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해도 결국은 쉽고 저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플워치를 통한 대중화에는 무리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능이 아이폰보다는 손목에 차고 있는 애플워치에 적용이 될 때 더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에서 알림을 받으려면 호환되는 혈당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현재 최신 모델인 애플워치 8세대 및 이전 모델은 자체적으로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할 수 없습니다. 향후 변경될 수 있지만 현재 애플 워치와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는 별도의 혈당 모니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시대부터 비침습적이고 지속적인 혈당 모니터링이라는 문샷 스타일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참 오랜 시간을 투자했지만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와 중국 폴더블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 비교? 3.26인치 대화면과 화면 주름 해결 여부!!

 

갤럭시Z 플립5와 중국 폴더블폰 오포 파인드 N2 플립 비교? 3.26인치 대화면과 화면 주름 해결 여부

오는 8월에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Z 플립5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갤럭시Z 플립5는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현 1.9인치에서 최대 3.4인치까지 커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두 번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갤럭시Z 플립5 출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스플레이 주름과 관련된 개선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출시일은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전년도를 생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의 화면이 현재 1.93인치에서 2.1인치로 약 10%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를 착용하면 생각보다 더 커 보일 수 있어 비주얼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손목이 얇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