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포함 관련 소식 5가지!! 최고로 만족스런 변화는?

by 핑구야 날자 2023. 2. 19.
반응형

갤럭시Z 플립5 출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스플레이 주름과 관련된 개선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출시일은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전년도를 생각하면 대강 일정이 나오겠죠.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을 처음 접했을 때는 말도 많았고 우려도 많아 시리즈5까지 출시될 거라고는 기대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겔럭시Z 플립5의 디스플레이 주름이 개선된다는 소식을 접하기 전까지 플래트한 스타일의 기존 폰에 더 애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신제품이 출시되면 디스플레이 주름  때문에 고민했던 폴더블폰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삼성전자가 준비하고 있는 신모델의 변화를 함께 보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

 

갤럭시S23 시리즈도 욕심이 나지만 휴대성이 더 좋은 갤럭시Z 플립5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갤럭시Z 플립3이하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교체 욕심이 있겠죠.

 

 

삼성전자는 연초 갤럭시S 시리즈부터 하반기 갤럭시Z 시리즈까지 매년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갤럭시A 시리즈도 중간 중간 출시하기도 합니다.

 

 

갤럭시Z 플립은 아시다시피 폴더형 스마트폰이며 일반적으로 갤럭시Z 폴드와 함께 출시됩니다. 갤럭시Z 폴드5에서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을 일전에 전해드렸으니 이번에는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을 중점적으로 하겠습니다.

 

 

겔럭시Z 플립5 출시일은 2023년 8월 초로 예상되는 이유는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4을 2022년 8월 초에 갤럭시Z 폴드4와 함께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3도 모두 2021년 8월에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자는 2023년 8월 초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Z 플립5의 가격은 120만원대 전후가 될 듯하지만 가격 인상을 기대하고 싶지 않네요.

 

갤럭시Z 플립5 디자인 변화

 

갤럭시Z 플립5의 디자인 변화는 있을까요. 아무래도 전작들과 차별화된 무언가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겁니다. 그동안은 디자인 측면에서 큰 변화 없이 개선되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갤럭시Z 플립5에서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먼저 접히는 부분에서 사용되는 힌지를 새로운 스타일로 바꾼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물방울 스타일의 힌지 기술은 보유하고 있었지만 방수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적용만 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다음은 다양한 컬러 적용으로 인한 스타일의 변화로 삼성의 비스포크 스타일과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Z 플립4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보호 기능, 아모르 프레임 및 IPX8 등급이 적용되었는데요.

 

 

또한 내부 디스플레이 상단에 펀치홀 카메라가 있고 후면에는 디스플레이 옆에 듀얼 카메라가 있었습니다. 갤럭시Z 플립5에 더 큰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는 경우 이를 수용하기 위해 디자인이 상당히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작보다 더 커진 세컨드 디스플레이

 

갤럭시Z 플립5의 세컨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기존 1.9인치에서 3.3 ~ 3.4인치로 약 1.4 ~ 1.5인치 커진다는 소식입니다.

 

 

전작의 2640 x 1080 픽셀 해상도의 6.7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며 갤럭시Z 플립가 상단의 펀치 홀 카메라와 함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지 또는 갤럭시Z 폴드4와 같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채택은 미지수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갤럭시Z 플립5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1Hz에서 120Hz 사이의 가변 주사율을 제공하여 변환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알려진 스펙은?

 

누구나 쉽게 예상할 수 있는대로 갤럭시Z 플립5의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와 램은 8GB RAM 그리고 롬은 3가지로 128GB/256GB/512GB를 제시할 것 같습니다.

 

 

2022년에 삼성은 갤럭시Z 플립4의 스토리지 옵션에 512GB 용량을 추가했기 때문에 올해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전작 3700mAh보다는 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Z 플립5 카메라는 어떨까?

 

현재 카메라에 대한 특별한 변화 소식은 많지 않으며 전작의 후면 카메라 2개의 1200만 화소(f/1.8 광각, f/2.2 초광각)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고 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영향을 받아 2억화소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물리적인 상황이 여의치 않아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도 조리개가 f/2.4인 1000만 화소 셀카 카메라도 역시 마찬가지겠죠.

 

 

겔럭시Z 플립5의 카메라의 스펙이 전혀 변함없이 전작과 같은 스펙을 유지하지은 않을 겁니다. 해상도보다는 처리 수준에 불과하더라도 약간의 개선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Z 플립5의 변환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물방울 힌지를 채택해 화면 주름을 개선하고 방수를 유지한다는 부분과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3인치대로 커진다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Z 플립 케이스 및 커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프로 및 애플워치 충전 너무 늦었지만!!(feat. 역방향 무선충전 시스템)

 

아이폰15 울트라 배터리 공유로 에어팟프로 및 애플워치 충전 너무 늦었지만!!(feat. 역방향 무선

아이폰15 울트라에 배터리 공유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갤럭시의 베터리 공유 기능보다 한번 더 앞선 기능으로 기대되는 것은 무선이어폰 에어팟과 애플워치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애플이 울트라 브랜딩을 아이폰에도 적용할 모양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A18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아이폰14프로 맥스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인 갤럭시Z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출시일)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얼마나 커질까? 접히는 부분 주름 개선될 가능성도 있어(feat

갤럭시Z 플립5에 대한 소식 중 반가운 것 중에 하나는 커버 디스플에이의 크기가 거의 2배 정도 커질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세컨 디스플레이는 메세지 확인 및 알람 등 디스플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