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맥스 출시일이 가까워지면서 그동안 소문으로만 여겨진 스펙들이 좀 더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최신폰 아이폰15 프로 맥스 또는 아이폰15 울트라의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된다는 소식이 좀 더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신폰이 출시되면 가장 궁금한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후면 카메라의 성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후면 카메라의 배치가 범프의 유무 내지는 스타일에 따라서 전체적인 디자인의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삼성의 갤럭시는 카메라 범프를 없애고 후면 카메라 렌즈를 배치하면서 애플과 다르게 디자인의 방향을 잡을 듯합니다. 좌우지간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후면 카메라에 대한 최근 소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후면 카메라 달라져
아무래도 전작보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후면 카메라 성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될 것이라는 예상이 맞아 가는 것 같아요. 최근 소식에 의하면 후면 카메라 범프의 사이즈에 변화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보통 아이폰의 최신 모델이 출시되는 것도 함께 케이스 업체들도 함께 준비를 하기 때문에 케이스의 디자인을 보면 아이폰 최신 모델의 디자인도 어느 정도 추측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최신 모델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싶은 해외 IT 관련 소식통들은 아이폰 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기발한 최신 소식 루트 탐색전에 놀랄 따름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최신 렌더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후면 카메라 범프가 전작보다 약간 더 큰 후면 카메라 범프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물리적 볼륨 버튼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바뀐다는 것은 이미 포스팅을 통해서 말씀드렸기 때문에 다시 언급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카메라 범프 사이즈 3.78mm 전작보다 5% 커져
아이폰 케이스 제조업체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공식 출시에 앞서 최신 아이폰 모델의 CAD 도면을 생성하기 위해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출된 랜더링 이미지 중에 하나로 최신 아이폰 모델의 후면 카메라에 대해 소식을 전해 봅니다.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 범프가 좀 더 커질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액세서리 생산업체의 유출된 CAD 도면을 보면 후면 카메라 범프가 3.78mm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버전보다 약 5% 더 크다고 합니다. 그동안 범프가 더 얇아질 수 있다는 소식과 반대된 내용이라 당황스럽습니다.
관련 소식통에 의하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후면 카메라 링 직경은 16.2mm로 표시되고 13mm 카메라 렌즈도 혼합되어 있습니다. 6.7mm의 후면 플래시 직경은 전작보다 6.9mm보다 작으며 마이크 직경도 1.15mm에서 0.75mm로 줄었다고 합니다. 물론 실물이 출시돼야 더 정확하겠지만 현재는 그렇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범프가 커졌다는 의미는 렌즈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의미인데 더 많은 빛을 흡수하고 과다 노출이나 노출 부족을 줄여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등 관련 기술을 기대할 수 있어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아이폰15 프로 카메라 센서 아이폰12 프로 이후 처음 업그레이드!! 번짐과 역광 개선은?(feat. 소니 LiDA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