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태블릿 화면이 접히는 갤럭시Z 폴드 탭 출시 기대!! 트윈 폴딩 장치와 개선된 화면 주름은?

by 핑구야 날자 2023. 4. 13.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 탭 출시를 기대할 수 있을까? 태블릿도 화면을 접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MWC2023에서 비슷한 제품을 공개되었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견고한 디자인으로 빠르게 출시가 되느냐의 문제만 남았을 뿐입니다. 사실 7인치대의 갤럭시Z 폴드5 스마트폰의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태블릿의 위치는 점점 낮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삼성전자가 갤럭시탭 S9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어 사실 화면이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Z 폴드 탭에 대한 소식은 팁킬이 될 수도 있겠죠. 물론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도 될 수 있겠지만~ 갤럭시Z 폴드 탭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태블릿 폼 팩터의 전환에 의미가 더 크다고 하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 탭의 출시와 가격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Z 폴드5 출시를 앞두며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아이패드에게도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태블릿을 접은 화면으로 만들어 출시할 것으로 보여 폴더블폰에 이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태블릿의 폼팩터를 전환하는 성과로 주목을 받는 것으로 끝날지도 모르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 탭으로 불리는 접을 수 있는 태블릿의 출시보다는 개발의 시작에 대한 부분이 중심을 두고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MWC2023에서 공개한 갤럭시 플렉스S와 갤럭시 플렉스G를 보면 기대할만 하죠,

 

 

삼성 갤럭시Z 폴드 탭의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3단 접기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은 이미 어느 정도 신뢰를 얻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제일 반가울 소식은 아무래도 오는 8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Z 폴드5와 갤럭시Z 플립5와 함께 갤럭시Z 폴드 탭을 함께 출시하는 것이겠죠. 시너지 효과도 있을 수 있을 테니 말이죠.

 

 

삼성 갤럭시Z 폴드 탭의 가격은 얼마가 될까요? 성급한 궁금증이겠지만 갤럭시Z 폴드의 가격이 낮아지고 있는데 화면이 일단 크기 때문에 갤럭시Z 폴드5 가격 이상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접히는 태블릿 갤럭시Z 폴드 탭의 기능

 

삼성 갤럭시Z 폴드 탭의 기능보다 3단으로 접을 수 있다는 부분이 사실 더 관심사가 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은 성능에 대한 소식은 많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이는 태블릿 폼팩터의 전환으로 기본은 먹고 들어간다는 계산으로 갤럭시탭 S9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에 화면이 3단으로 잡이는 특징을 살린 뷰어 기능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 갤럭시Z 폴드 탭은 3단 접기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트윈 폴딩 장치 특허가 말해 주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두 개의 접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휴대성이 강조될 것입니다.

 

 

접히는 부분을 보면 패널의 1/3 영역 양쪽에 위치하므로 나머지 2/3 부분은 바깥쪽으로 접혀서 장치 뒷면을 감싸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 S펜이 수납은 화면의 접힌 부분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리플 후면 카메라만 보면 태블릿보다 스마트폰의 느낌이 좀 더 강할 수도 있겠죠. 일각에서는 반으로 접히는 싱글 폴딩 장치를 예상하고 있기도 합니다. 결국 접히는 횟수와 관계없이 얇고 작아져야 폴더블의 맛을 느낄 수 있게 되겠죠,

 

 

특허에는 디스플레이나 후면에 카메라가 없지만 출시될 때는 추가되겠죠. 결국은 갤럭시Z 폴드 탭은 갤럭시Z 폴드5의 확장판으로 봐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 탭을 2단으로 접을지 아니면 3단으로 접을지는 힌지의 기술이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블릿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면이 접히는 아이패드 20인치 4K로 정말 출시될까? 폴더블 아이폰15는 기대로 끝나!!

 

화면이 접히는 아이패드 20인치 4K로 정말 출시될까? 폴더블 아이폰15는 기대로 끝나!!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20인치 4K 화질을 제공하는 접히는 모델이 2024년도에 출시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15 출시에 대한 기대는 기대로 끝

jongamk.tistory.com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성

 

아이폰17 USB-C 포트 제거 무선 충전 전환!! 아이폰15와 아이폰16은 라이트닝 포트 마지막 모델 가능

애플은 유럽연합의 USB-C 포트 전환 명령을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예상대로라면 아이폰15와 아이폰16까지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하고 아이폰17부터는 유선충전 포트를 제거하고 맥

jongamk.tistory.com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접히는 구글폰 픽셀 폴드폰 출시? 넓은 세컨 스크린과 후면 카메라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구글이 픽셀 폴드폰을 출시할 모양입니다. 픽셀7와 픽셀워치 그리고 무선이어폰 픽셀버즈에 이어 접히는 스마트폰 픽셀 폴드폰까지 스마트디바이스 라인업에 속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구글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