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 4.3인치 풀터치 외에 달라진 점(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4. 16.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가 출시되어 교체하고 싶어지는 거 있죠. 최근에 봄을 맞아 대대적으로 거실과 방에 필요 없는 가구와 가전제품 등을 정리했거든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별도로 구매해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로 교체해 주고 싶지만 아직은 감가상각이 덜 되었답니다. 가전 명가 LG전자의 최신 엘지 트롬 워시터워를 들여놓으면 거실 쪽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을 텐데 아쉽지만 좀 더 기다려야겠어요. 그래도 최신 세탁건조기의 트렌드를 알아야 나중에 호구가 되지 않겠죠. 이번에 최신 모델이 출시되면서 어떤 특징을 추가했는지 볼까요.

 

 

LG 트롬 워시타워 달라진점

 

백색가전의 명가로 불리던 LG전자 이제는 다양한 컬러가 출시되고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컬러를 마음대로 교체할 수 있으니 그냥 가전 명가라고 불러야 할 것 같아요.

 

 

최근 삼성전자보다 실적이 앞서면서 가전 명가의 위용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기도 하였죠. LG전자는 기존보다 더욱 편리해지고 디자인은 한결 심플해진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를 출시하였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젠 하나의 가전제품으로 인식되어 우리 집처럼 따로따로 사용하는 분들은 점점 줄어들 것 같아요.

 

 

LG전자의 최신 모델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의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요. 기존 모델과 달리 중앙의 조작부인 퀵 컨트롤에 4.3인치 풀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스마트씽큐 앱으로 연결해 사용하는 분들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죠. 그래도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게 낫고 더군다나 워시타워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게 만들었으니 바로 사용하는 게 더욱 편하겠죠.

 

 

터치 디스플레이는 세탁·건조 코스, 옵션 등 여러 개의 버튼을 없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도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겠죠. 원하는 코스와 옵션을 편리하게 설정 및 조작하고 제품의 상태, 추천코스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엘지 트롬 워시타워 중앙의 조작부를 분리형 제품보다 약 100mm 높게 설계했는데요. 아무래도 그동안 조작부의 위치가 높아져 허리를 덜 구부리며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신제품 트롬 워시타워의 자동세제함 플러스도 업그레이드되어 LCD 화면에서 원하는 세제를 선택한 후 세탁을 시작하면 워시타워가 세탁물의 재질, 무게, 오염도 등을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투입해 줍니다.

 

 

섬유유연제통에도 필요에 따라 유아세제 등 또 하나의 세제통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서로 다른 세제를 두 개의 세제함에 구분해 넣을 수 있어 너무 편할 것 같아요.

 

LG 트롬 워시타워의 기능과 가격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워시타워는 딥러닝을 이용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최신 엘지 트롬 워시타워의 건조준비 기능은 세탁이 끝나면 바로 건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세탁 종료 시간을 감안해 건조기의 컴프레서는 미리 가동을 시작해 건조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죠.

 

 

LG전자는 트롬 세탁기에 이어 4월 중 워시타워에도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UP가전 고객이라면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신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LG전자가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 인터텍과 대표적인 합성섬유인 폴리에스테르 100% 소재의 트레이닝재킷 3kg을 세탁하는 조건으로 실험한 결과 세탁 시 발생하는 20㎛ 이상의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표준코스 대비 70% 줄여준다고 하니 가전명가의 가전제품답죠.

 

 

신제품 엘지 트롬 워시타워의 하단 세탁기는 25kg, 상단 건조기는 21kg으로 모두 국내 가정용 세탁건조기 중 최대 용량입니다. 가족 수가 적어도 빨래양을 감안해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LG전자의 자량인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하면 더 좋겠죠.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스팀 기능이 포함된 모델은 429만원, 스팀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모델은 399만원입니다.

 

LG트롬 워시타워 온라인 주문!! 저렴한 가격과 모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7개월째 사용!! 활용 꿀팁 소개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한 지 벌써 7개월이 되었네요. 의류관리기가 생소했던 아이들이 오히려 더 많이 사용하는 거 있죠. 퇴근이나 외출을 하고 오면 옷을 벗어 운동기구에 걸

jongamk.tistory.com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라

 

엘지 인덕션(BEY3MT) 교체 사용 9개월 가스레인지 비교돼!! 최근 화구 갯수의 민감한 변화 보여 놀

LG 디오스 인덕션(BEY3MT)으로 교체 사용한지 9개월이 되어 갑니다. 가스레인지와 비교해 여려가지 고민이 있었지만 잘 판단한 것 같습니다. 화재의 위험이나 사용의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높았는

jongamk.tistory.com

LG 트롬 건조기, 콘덴서와 필터 그리고 환기를 통한 올바른 관리 방법 적용하니

 

LG 트롬 건조기, 콘덴서와 필터 그리고 환기를 통한 올바른 관리 방법 적용하니

LG 트롬 건조기를 최근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아 완전 LG 올뉴건조기가 된 거 있죠. 정남향 아파트라 남들이 LG 트롬 건조기가 좋다고 할 때 안사고 뒤늦게 2018년 8월에 RH9WG(9kg) 모델로 구매했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