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트롬 건조기, 콘덴서와 필터 그리고 환기를 통한 올바른 관리 방법 적용하니

by 핑구야 날자 2019. 11. 8.
반응형

LG 트롬 건조기를 최근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아 완전 LG 올뉴건조기가 된 거 있죠. 정남향 아파트라 남들이 LG 트롬 건조기가 좋다고 할 때 안사고 뒤늦게 2018년 8월에 RH9WG(9kg) 모델로 구매했어요. 좀 늦게 구입한 편이죠. 장마철이나 겨울에는 빨래가 늦게 마르고 냄새도 나서 좀 불편했던 때는 거짓말 살짝 보태서 이젠 기억조차 나지 않는 답니다. ㅋㅋ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건조기! 오래 사용하려면 효율적인 관리 방법을 알아야 하겠죠. 그래서 LG 트롬 건조기의 올바른 관리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건조기의 올바른 관리가 건조기 수명 늘려


사실 북미/유럽 국가들은 한국보다 훨씬 오래전부터 건조기를 사용해왔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콘덴서 수동 세척, 콘덴서 자동 세척 등 건조기 타입 별 다양한 건조기 관리 방법들이 공유되어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2016년 LG전자가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출시하면서부터 건조기가 대중화되었는데요. 건조기는 대중화되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올바른 건조기 관리 방법이 공유되지 않아 최근 여러 문제들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LG전자는 LG 트롬 건조기 사용자들을 위해 145만 대 전 제품에 대한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함은 물론 건조기를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소비자들이 더 오랫동안 LG 트롬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올바른 건조기 관리 방법


가전제품을 천년만년 사용할 수 없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사용하면 좋잖아요. 신상을 사고 싶은 상전의 꼼수만 없다면 말이죠. ㅋㅋ LG 트롬 건조기가 최근에 구매한 가전제품 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고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라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LG 트롬 건조기를 효과적으로 잘 관리할 수 있을까요. 지난 번에 무상 AS를 받으면서 설치기사에게 들은 설명과 찾아 본 자료를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관리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내부/외부 필터 청소, 건조기 물통 관리 그리고 제품 환기입니다. 관리할 부분이 많은 것 같아도 막상 알고 보면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필터가 제일 중요한데요. 자동차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고 에어컨의 필터도 관리하듯 LG 트롬 건조기의 필터도 마찬가지로 관리해야 하는데요. 내부 필터는 사용할 때마다 외부 필터는 10회 사용시마다 청소하는 게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내부/외부 필터 청소는 건조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주기적으로 내부/외부 필터를 청소하면 건조기 내부 먼지 유입을 방지는 물론 빨랫감 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아마 사용하던 분이라면 알고 있을 겁니다. 혹시 몰랐던 분들을 위해 추가로 필터 청소 순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내부와 외부 필터를 같이 뺀 후 먼지를 손 또는 청소기로 제거합니다.

두 번째 내부와 외부 필터를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하는데요. 씻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히 말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 번째 필터 위치 확인 후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같이 결합하면 됩니다.



다음은 건조기 물통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배수 호수를 사용하지 않고, LG 트롬 건조기에 기본 탑재된 일체형 배수통을 사용해 배수를 한다면 깔끔하게 비워야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남은 물이 오래동안 고이면 위생상 문제가 될 수도 있겠죠.



그리고 건조기 사용 후 문을 바로 닫지 말고 환기를 하는 게 좋아요. 제품 사용 후 도어를 닫으면 세균 번식이나 냄새가 날 수 있어 반드시 사용 후에는 제품 내부를 환기시켜줘야 합니다. 최근에 무상 AS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환기용 도어클립을 사용하면 더욱 안전하게 환기를 할 수 있어요. 환기용 도어 클립을 이용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면 제품 내 공기 순환이 개선돼 냄새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니, 우리 환기 잊지 말고 그때그때 꼭 해보아요!




무상 업그레이드는 빨리 받아야


LG전자는 그 동안 판매된 LG 트롬 건조기 145만대 전 제품에 대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 소비자들을 위해 제대로 서비스하려는 의지를 높이 사고 싶습니다.



지난 9월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았는데요. 무상 업그레이드로 콘덴서 케어 코스, 개선된 먼지 필터, 환기용 도어 클립이 제공되어 최신 LG 트롬 건조기 『올뉴트롬건조기』와 동일한 기능으로 바뀌어 완전 세 제품이나 다름이 없더라구요.



무상AS를 받고 달라진 부분은 일부는 위에서 언급한 부분도 있지만 크게 4가지입니다. 여러분도 빨리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고 완전 달라진 모습으로 LG 트롬 건조기를 사용해 보세요.



첫 번째는 콘덴서 케어 코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고 설명을 들었지만 콘덴서 자동 세척 기능이 대폭 강화되어 더욱 편해졌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콘덴서 케어 사용 설명을 보시면 달라진 부분을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영상을 정리해 보면. 더 길어진 세척시간(6분>9분), 세척 횟수 증가(건조 30회시 16분 추가 세척)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 추가된 콘덴서 케어 코스를 통해 물통에 물을 넣고 콘덴서 케어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콘덴서 세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언제든지 필요할 때 콘덴서 세척을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콘덴서의 청결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콘덴서 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게 현명한 사용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먼지 필터가 개선되었답니다. 필터와 필터, 필터와 투입구 틈새를 최소화하여 콘덴서 먼지 유입을 줄인 New 2중 안심 필터로 바뀌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무상 서비스를 통해 개선된 먼지 필터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세 번째는 무상 서비스를 통해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게 하는 환기용 도어 클립을 무상 제공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환기용 도어 클립을 이용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면 제품 내 공기 순환이 개선돼 냄새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무상 서비스를 받아 ALL NEW 트롬 건조기와 기능이 같아져 새것을 산 것 같은 느낌~ 콘덴서와 필터 세척, 그리고 환기를 통한 올바른 관리 관리방법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녁에 빨래 후 LG 트롬 건조기로 바로 빨랫감을 건조시켜 다음날 아침에 입을 수 있어 너무 편한데요. 장마철이나 겨울에 빨래 냄새나 마르지 않는 빨래로 걱정하는 것은 이젠 옛일이 되었네요.

[관련글]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구매한 2가지 이유!! LG 건조기 9kg RH9WG 등 모델별 성능과 가격 차이

엘지DIOS 인덕션 타이머 기능 응용 사용기!! 스마트폰 연동 방법도 활용해 보니

LG DIOS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서 손설거지와 비교!! 달라진 점을 장점과 단점으로 정리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