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구글 애드센스 0클릭 전환 처리(일명 무효클릭)에 대한 대처 방법 없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3. 4. 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처음 겪어 보는 0클릭 처리(무효클릭)에 대한 부분은 정말 당황스러운 일입니다. 물론 전체 클릭수에 무효클릭이 있었지만 전체 클릭수가 무효클릭보다 많아서 모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애드센스 0클릭(무효클릭)과 관련된 처리가 개인적인 상황인지 구글 애드센스 전체적인 일인지 궁금해 자료와 구글 커뮤니티를 조회해 보니 전체적인 부분은 아니고 일부 애드센스 운영자들에게서 있었던 일이며 최근 4월3일 전후로 해서 많아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결국은 인위적인 것이라기보다는 내부 알고리즘에 의해 처리가 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무효클릭 가능성은 인위적 운영

 

구글 애드센스 0클릭(무효클릭)에 대한 대처 방법을 찾기 전에 개인 계정의 정책센터에서 위반사항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인의 블로그의 광고를 임의로 클릭을 하거나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거나 또는 타인에게 클릭을 유도하거나 애드센스의 광고를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면 구글이 알 수 있을까요.

 

 

상황에 다라 다르겠지만 클릭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통계적으로 보면 방문자 수 대비 평균 클릭률이 높다면 대표적인 무효클릭이나 부정행위로 인식해 계정 정지나 정책위반으로 처리될 수 있겠죠.

 

 

결국은 방문자들이 자연스럽게 방문하고 관심이 있는 애드센스 배너를 클릭하게 두는 것이 가장 현명한 운영방식입니다. 물 흐르듯 운영을 하는 것이 제일 좋은 운영방법입니다.

 

 

그러나 최근 0클릭(무효글릭) 이슈는 구글의 오류로 검토하고 있다고 하니 뽀족한 방법은 없어 보입니다.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뇌피셜이지만 티스토리 방문자율에 따라 에드핏 수입이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지 않고 있어 유효하지 않은 방문자 트래픽이 애드센스 무효클릭의 원인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정책위반이 없다고 했는데

 

과연 제대로 운영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각자 애드센스의 정책센터를 토해 호가인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상징후는 방문자가 적어 0클릭인 경우만 빼고 평균적인 방문자를 유지하면서 클릭수가 어느 정도 있는 운영자의 클릭수가 갑자기 0클릭으로 처리되었다면 이는 정책위반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책센터에서 보면 「현재 정책 위반 없음」으로 되어 있고 현재 사이트에 광고 게재를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잘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포스팅마다 구글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0클릭이지만 수익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 운영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혹시 무효클릭이 의심되는 사례가 있다면 잘못된 클릭 연락처 양식(Invalid Clicks Contact Form)을 통해 신고하시면 됩니다. 제대로 운영을 하고 있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반영이 될지는 의문이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프로모션을 운영하는 개인 운영자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의 메뉴 중에 의견을 클릭하고 최소한의 소명을 해 주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사안에 따라 다르겠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무효클릭(0클릭)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이렇게 조치하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글 연금 애드센스 미국에 의해 발생한 수입 세금 처리 방법!! 미신고시 얼마나 손해볼까?

 

구글 연금 애드센스 미국에 의해 발생한 수입 세금 처리 방법!! 미신고시 얼마나 손해볼까?

구글연금이라고 하는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미국에 의해 발생한 수익에 대한 세금 처리를 간과하시면 손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특히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이

jongamk.tistory.com

구글연금 애드센스에서 보낸 정책 위반 보고서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구글연금 애드센스에서 보낸 정책 위반 보고서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구글연금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늘 조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정책 위반 보고서를 받고 당황해 본 경험은 한 두번 이상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때로는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애

jongamk.tistory.com

구글연금!! 구글 애드센스 송금 받을 때 수수료 반으로 줄여 저렴하게 받는 방법

 

구글연금!! 구글 애드센스 송금 받을 때 수수료 반으로 줄여 저렴하게 받는 방법

티스토리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수입에 대한 니즈는 높지만 어떻게 하면 광고수익을 높일지는 정답이 없이 카더라 통신에만 의존을 하게 됩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