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AU9982WD) 스팀물걸레 기능 및 흡입력과 달라진 점(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4. 29.
반응형

LG전자의 스팀 물걸레 청소기 엘지 코드제로A9S(AU9982WD)를 출시하였습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거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려 사랑받고 있는 엘지 코드제로A9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입니다. 전작을 사용하고 있는데 흡입력은 220W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구석에 있는 휴지 쪼가리는 아쉽게도 흡입을 못합니다. 흡입구 아래에 있다면 깔끔하게 흡입이 되었을 텐데 흡입구 바로 앞에 있는 휴지 쪼가리는 터보로 해도 흡입이 안되어 흡입구 아래로 움직여 흡입을 시킵니다.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AU9982WD)250W와 270W 2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으니 흡입이 가능하리라 예상해 봅니다.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AU9982WD)의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볼가요.

 

 

청소 스타일에 따라 엘지 코드제로M9도

 

청소를 직접해야 직성이 풀리는 분이라면 당연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AU9982WD)를 선택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특히 거실에 카페트나 여러 가지 세팅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다른 진공청소기에 비해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는 올인원타워 스타일로 무선청소기 충전과 액세서리 보관은 물론 먼지통 비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신개념 거치대로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공간을 덜 차지해 좋습니다.

 

 

유선 진공청소기나 무선 진공청소기를 사용하고 물걸레를 별도로 하신다면 이번에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 컬렉션 A9S로 교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물걸레 청소는 스팀 물걸레로 마루에 있는 기름때까지도 깔끔하게 닦여 무릎과 손목이 아프게 걸레질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거실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되겠죠.

 

 

다만 사용하고 있는 유선청소기나 무선청소기를 좀 더 사용해야 하는 분이나 청소를 자주 해서 물걸레 청소만 해도 되는 경우라면 엘지 코드제로 M9을 추천합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M9은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원격에서 조종해 퇴근 전이나 손님이 오기 전에 미리 물걸레 청소를 시킬 수 있어 편합니다.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AU9982WD) 달라진 점

 

아무래도 스틱형 청소기는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대폭 줄이지는 못했지만 엘지 코드제로A9S의 무게를 동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7kg으로 낮췄습니다.

 

 

 

무게를 줄일 수 있었던 것은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무게를 20% 정도 줄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작보다 무게를 약 130g 줄였습니다. 130g이면 아이폰14 프로가 206g이니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잡이죠.

 

 

청소기의 무게는 줄고 최대 흡입력을 250W로 제공해 전작보다 약 13% 강해졌습니다. 최대 흡입력은 280W인 모델은 5월에 출시가 되지 어버이날 선물로 어떨까 싶네요.

 

 

엘지 코드제로 A9S의 또 다른 변화는 스팀 물걸레 기능을 다양한 모드로 제공한다는 부분입니다. 첫 번째 모드는 스팀 물걸레 온도가 약 60도로 바닥에 굳은 초콜릿이나 고깃 기름 같은 잘 닦이지 않는 오염까지 일반 물걸레보다 수월하게 제거하는 안심 스팀 물걸레입니다.

 

 

두 번째 모드는 안심 스팀 물걸레보다 10도 정도 낮지만 더 오랜 시간 넓은 공간을 청소하는 온수 물걸레 모드 그리고 세 번째는 물을 데우지 않고 사용하는 물걸레 모드입니다.

 

 

그밖에 청소기와 올인원타워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2.3인치 LCD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초기 흡입력 모드, 물걸레 모드 종류와 물 공급량, 배터리 수명 연장 모드 등을 미리 설정해 두면 정말 편하겠죠.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AU9982WD)은 전작과 같이 손쉽게 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필터, 먼지통 필터, 배기 필터 분리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먼지통까지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 코드제로 A9S와 올인원타워 신제품은 UP가전 모델이며 컬러는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에센스 그라파이트 등 3가지입니다.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해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은 모델이죠.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가격은 출하가 기준 159만원(250W), 174만원(280W)입니다.

 

LG전자 코드제로 올인원타워 A9S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M9 개봉기!! 인공지능의 차별성으로 알아서 척척

로봇청소기 엘지 M9은 인공지능으로 물걸레 청소를 완전 편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소기는 가정마다 한대 이상씩은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그 동안 청소 후에 물걸레 청소까지 하느

jongamk.tistory.com

LG 코드제로 A9S 아직도 그대로!! 올인원타워만 추가하면 LG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로 변신

 

LG 코드제로 A9S 아직도 그대로!! 올인원타워만 추가하면 LG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로 변신

LG코드제로 A9S를 아직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나요. 올인원타워만 추가하면 바로 엘지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로 변신한답니다. 지난 6월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구입 고객 중 올인원타워 포함해 해당

jongamk.tistory.com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 사용 후기 - 배터리 사용시간과 각각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역할과 관계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 사용 후기 - 배터리 사용시간과 각각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역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dyson이라는 브랜드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있는데요. 다이슨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거치에 대한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정을 못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