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 사용 후기 - 배터리 사용시간과 각각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역할과 관계

by 핑구야 날자 2019. 5. 25.
반응형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dyson이라는 브랜드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있는데요. 다이슨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거치에 대한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정을 못 내렸답니다. 그런데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가 출시되면서 고민은 바로 해결이 되었죠.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기본으로 제공되었기 때문이죠. 이젠 완전체로서의 무선충전기가 되었다고 말해도 될 듯합니다. 그런데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 이외에 바닥 유형을 지능적으로 파악하는 놀라운 기능이 더욱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습니다.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의 비밀과 효율성


무선청소기를 선택하는데 고민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배터리 런타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통상적으로 유선청소기를 사용해도 10분 내외로 사용하게 되는데 무선청소기는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야 되는 것 처럼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런타임은 일반 청소 툴과 일반모드로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60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사용 내내 변함없는 흡입력으로 청소를 할 수 있죠.



대청소가 아니면 보통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시간은 5분 내외가 아닌가 싶습니다. 청소면적이나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사용시간은 차이가 있겠지만 5분 내외로 하루에 2번 정도 청소를 한다고 가정하면 일주일 내외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우리는 매일 2번씩 청소를 연이어 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좀 더 오래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슨청소기는 무선청소기이지만 한 번의 완충으로 이렇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비밀은 바로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에 장착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속에 장착된 다이나믹 로드 센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1™ 그리고 배터리에 각각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루바닥을 청소할 때 보다 카펫을 청소할 경우 흡입력의 세기가 달라야 청소가 더 잘 되는데요.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는 초당 최대 360번 지능적으로 바닥을 감지하고 해당 정보를 모터와 배터리에 있는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자동 전달합니다. 바닥에 따라 흡입력의 차이를 최적화하여 배터리 타임을 절약하면서 깔끔하게 청소를 해 줍니다.



따라서 바닥의 상태를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해 분석하기 때문에 배터리타임이나 흡입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해 완충 후에 일반 무선청소기에 비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니켈, 코발트 그리고 일루미늄 캐소드들 갖춘 7개의 보다 큰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배터리타임을 오래 가져갈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쉽게 잔여 배터리타임과 청소모드를 확인 방법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모터 그리고 배터리에 장착된 각각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잔여 배터리타임과 청소모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사용시간에 따라 사용자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학습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 모드, 툴, 바닥유형까지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배터리타임을 모니터링 시스템은 사용량에 따라 배터리 셀 용량을 측정하고 남은 용량은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본체에 있는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드는 자동 모드와 부스트 모드 그리고 일반 모드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약 7초 내외로 길게 누르면 언어도 변경할 수 있답니다.



주로 사용하는 자동모드인데요. 자동으로 바닥을 감지하고 지능적으로 파악해 최적의 흡입력과 작동시간 밸런스를 유지하기 때문에 편하거든요. 물론 좀 더 강한 흡입력이 필요한 상황이면 부스트모드를 사용하는데요. 갑자기 청소를 해야 할 경우 빨리 움직이면서 부스트모드로 청소를 마무리하는 경우도 있어요. 바닥 종류와 관계없이 최대 60분 동안 오래 청소할 수 있는 일반모드도 있는데요. 우리집의 경우는 자동모드를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자동모드인데요. 자동으로 바닥을 감지하고 지능적으로 파악해 최적의 흡입력과 작동시간 밸런스를 유지하기 때문에 편하거든요. 물론 좀 더 강한 흡입력이 필요한 상황이면 부스트모드를 사용하는데요. 갑자기 청소를 해야 할 경우 빨리 움직이면서 부스트모드로 청소를 마무리하는 경우도 있어요. 바닥 종류와 관계없이 최대 60분 동안 오래 청소할 수 있는 일반모드도 있는데요. 우리집의 경우는 자동모드를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슨 ™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에 탑재된 배터리와 모니터링 시스템은 잔여 사용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데요. 다이슨 ™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처음으로 사용하기 전 그리고 매번 청소가 끝난 후에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왜냐면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향상시켜 배터리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이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다양한 헤드툴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주로 많이 사용하는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외에도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크레비스 툴, 콤비네이션 툴, 미니 모터 툴,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 매트리스툴, 스터번 더트 브러쉬 등 다양한 헤드툴이 있어요. 사실 너무 많지만 주로 사용하는 것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다양한 헤드툴 중에 자동차 시트나 침구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미니모터헤드로 간만에 자동차 내부를 청소했는데요. 일단 무선이라 충전하고 움직일 수 있어 편하고 강력한 흡입력 덕분에 기분 좋게 청소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청소를 마치고 먼지통을 보니 헐~~ 눈으로는 잘 안보이더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먼지통을 보니 먼지가 장난 아닌거 있죠. 앞으로는 주말에 한 번 정도는 청소 할 생각입니다. 먼지통의 빨간색 레버를 아래로 약간의 힘을 주면 훅~~ 하고 먼지가 쓰레기통으로 깔끔하게 빠집니다.



알러지 비염이 있는 가족이 있어 지난 가을에 전기 건조기를 구매했는데요.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은 다이슨청소기로 침구류 청소해 보니 신경이 무척 쓰이는 거 있죠. 아파트라 이불을 털 수도 없어 메트리스 툴이 더 없이 소중한 거 있죠. ㅋㅋ



핑겟김에 제사 지낸다고 예정에 없던 대청소를 하게 되었는데요.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 등 눈에 보이는 것 만이 아니라 청소를 하고 나면 미세먼지가 실내에 얼마나 많은 지 알 수 있답니다.



청소를 하다보면 미세먼지가 날리지 않나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원뿔형 모양의 14개 싸이클론으로 헤파필터가 없어도 79,000g 이상의 힘으로 꽃가루나 박테리아 등  0.3마이크론 크기 까지 99.97%를 잡아 내어 본체 뒷부분의 포스트 모터 필터를 통해 공기와 먼지를 제대로 분리시켜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러한 싸이크론 기술은 먼지통이 가득차더도 일정한 흡입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그 밖에 포인트 앤 슛 매커니즘을 통해 먼지통 깊숙한 곳에 있는 모든 먼지와 부스러기들을 한번에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찬정을 청소할 때는 약간 무게감이 들기는 했지만 그 밖의 경우는 편안한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는 자유로운 위치의 거치만이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헤드 툴을 장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지능적으로 파악한 바닥 유형을  3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유기적으로 정보를 공유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미세먼지를 깔끔하게 청소해 주면서 먼지와 공기를 제대로 분리해 더욱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공기청정기와 함께 제대로 된 무선청소기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글]

다이슨공청기 퓨어쿨 미™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더위는 시원한 바람으로 바꿔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1개월 사용기!!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다이슨조명으로 책상조명을 자연광으로

다이슨 V11™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의 변화와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장착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