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프로와 일반 모델에 대한 화면 사이즈가 좀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아이폰 프로와 일반 모델의 스펙을 분리하여 적용하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닌데요.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맥스(아이폰16 울트라)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0.3 ~ 0.2인치를 더 키워서 쾌적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그동안 아이폰 프로의 화면 크기가 아이폰 플러스보다 작아 포지션이 애매했던 부분이 있었거든요. 아이폰15까지는 베젤을 더 줄여서 화면 크기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 같아요. 아직 아이폰15도 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폰16 프로의 하면 사이즈와 기대되는 변경사항을 논하는 것은 다소 성급할 수도 있지만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폰15 프로 모델 화면 사이즈 변화
그동안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2024년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역대 가장 큰 화면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16프로 모델은 화면 아래 페이스ID를 위해 노치에 대한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16의 화면 사이즈는 6.1인치, 아이폰 16 플러스: 6.7인치로 유지됩니다.
아이폰 16 프로는 6.1인치에서 0.3인치 더 키운 6.4인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프로 모델이면서 아이폰16과 화면 사이즈가 같아 아쉬워했던 분들은 반갑지 않을까 싶네요.
반면 아이폰16 울트라(아이폰16프로 맥스)는 6.7인치가 적당한 크기로 만족하시던 분들에게 0.2인치 늘어난 6.9인치는 다소 큰 화면이 불만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큰 화면을 반기는 분도 많겠죠.
결국 아이폰16의 기본 모델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변경되지 않은 반면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려줌으로써 더욱 차별화시킬 모양입니다.
특히 아이폰16 프로 맥스(아이폰16 울트라)는 6.9인치이니 거의 7인치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대화면이라 좋지만 휴대성에 대한 평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거 같아요.
아이폰16 솔리트 스테이트 버튼 적용할까?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물리적 버튼을 없애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적용하는 것은 기술적인 문제로 미뤄졌는데 아이폰16 프로 모델에서는 어떻게 될까요.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추가할 것이라고 예상된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합 버튼 디자인이 햅틱 기술과 함께 도입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물리적 버튼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물지적 버튼처럼 터치할 때 발생하는 눌림의 느낌은 없습니다. 대신 햅틱 진동을 사용하여 버튼이 눌려지는 결과를 내게 됩니다.
애플은 이미 아이폰SE의 터치ID 홈 버튼과 맥북 프로 및 맥북 에어 모델의 트랙패드에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에서는 누르기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른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햅틱 피드백이 있는 단단한 표면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기술은 물리적으로 누르는 버튼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먼지와 물에 대한 보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아이폰 내부에 관련 하드웨어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애플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2개의 추가 탭틱 엔진을 추가하겠죠. 문제는 장갑을 낀 손으로 사용할 때도 가능하도록 감도를 높이겠죠. 물리적 버튼이 없어진 매끈한 디자인을 기대해 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폴더블폰 6.7인치 갤럭시Z 플립5 최대 이슈는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화면 주름 개선 여부?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S25 울트라 후면 카메라 옆 세컨 디스플레이와 챗지피티(Chat GPT) 적용한 MS 빙 검색엔진 탑재 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