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5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은 여름에 땀 때문에 착용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패션너블하게 착용하는 분들은 다양한 스트랩으로 개성을 살리고 있을 텐데요. 갤럭시워치5 스트랩(스페이스쉴드 갤럭시워치 시리즈 호환 버클형 브레이드 솔로루프 20mm)을 선택할 때 유의사항이라고 해야 할까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갤럭시워치5와 스트랩이 닿는 부분의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서 선택하고 싶은 분들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쇼핑몰에서 보이는 이미지와 실제 스트랩의 버클 위치가 달라 당황스러워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손목이 얇은 사용자들에게는 이미지대로 보일지는 모르지만 제 경우는 다르더라구요.
스페이스쉴드 버클형 브레이드 솔로루프 20mm
스페이스쉴드 갤럭시워치 시리즈 호환 버클형 브레이드 솔로루프 20mm는 갤럭시워치5 전용이 아닙니다. 적용모델은 갤럭시워치5 프로(45mm), 갤럭시워치4(40/44mm), 갤럭시워치4 클래식(42/46mm) 그리고 액티브2(40/44mm), 액티브1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대한 애정이 있는 분들은 워치에 컬러 케이스도 장착하던데~ 그럼 두꺼워지고 폼이 나지 않아서 그냥 워치 페이스 위에 강화유리만 붙이고 사용합니다.
제공되는 컬러는 총 10종으로 블랙, 스타라이트, 스타라이트 블랙, 알파인 그린, 실버, 레인보우, 샤이닝 블랙, NBA, 인디고, 롤리팝 등입니다.
블랙을 구매할까 하다가 스타라이트 블랙을 선택했어요. 그냥 블랙은 밋밋할 것 같았는데 블랙 컬러에 대한 미련도 있기는 합니다. 시계 컬러가 블랙이다 보니 스트랩도 맞춰야 좋을 것 같았거든요. 샤이닝블랙도 괜찮아 보입니다.
갤럭시워치5 여름 대비 스트랩 선택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5 스트랩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는데 실물을 보고 구매하면 좋겠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니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스트랩은 일단 제품으로 받아 보면 버클이 중앙에 있어 착용해도 중앙에 있을 것 같은데요. 연결하고 착용하면 버클이 손목 사이드에 위치한답니다. 버클을 중앙에 두고 싶은 분들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아요.
스페이스쉴드 스트랩은 갤럭시워치5에 쉽게 연결할 수 있어요. 명칭을 뭐라고 불러야 할 지 모르지만 살짝 인사이드로 끌어 당겨 분리하고 반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눈썰미가 있는 분들은 누치를 채셨을 텐데요. 갤럭시워치5와 연결되는 부분이 날개형이냐 일반형의 차이가 있어요. 기본 실리콘 스트랩은 타원형으로 되어 있는 반면 스페이스쉴드 스트랩은 일자형이라 디자인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반반씩 연결한 상태의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일자형이라 위에서 워치페이스를 내려다 보면 공백이 보여 마음에 드는 분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스페이스쉴드 갤럭시워치 시리즈 호환 버클형 브레이드 솔로루프 20mm 스트랩은 신축성이 있어 착용감이 좋습니다. 버클을 조정하면 손목의 굵기는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버클의 위치가 신경쓰이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버클의 위치가 손목의 중앙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물론 외부에서 보면 깔끔하기 때문에 괜찮고 개인적으로는 좀 더 느슨하게 풀어서 엄지손가락 정도의 손목 위치에 놓여 지금은 만족스럽습니다. 버클이 중앙에 오려면 스트랩이 더 길어야 하고 그럼 멋이 더 없을 수 있습니다.
버클의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갤럭시워치5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리콘 스트랩 같은 스타일로 선택하시면 되겠죠. 처음에는 신경이 쓰였는데 막상 착용하니 괜찮네요. 가격은 16,960원으로 쿠팡에서 오랜만에 방문했다면 1만원 쿠폰을 받아서 6,960원에 구매하는 행운이 ㅋㅋ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피트니스 트래커 가민 포러너 265 / 265S 고민되는 이유는 배터리 사용시간 뿐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