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9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빠른 속도 가능한 이유!! 시스템 인 패키지(Sip) 프로세스 업데이트

by 핑구야 날자 2023. 5. 23.
반응형

애플워치9을 기다리는 이유는 전작들과 달라진 프로세스 탑재 때문입니다. 애플워치9 이전의 모델들은 새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하지만 배터리와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어 아쉬움으로 지적되어 온 부분입니다. 이유는 애플워치6과 애플워치7 그리고 애플워치8의 프로세스가 동일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애플워치7과 애플워치8을 최신 애플워치라고 기분 좋아했지만 전작과 배터리나 속도의 차이를 못 느꼈던 사용자라면 다소 아쉬움도 들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애플의 정책에 따라 다른 측면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니 꼭 아쉬움만 있었던 것은 아니겠죠. 좌우지간 조만간 출시될 애플워치9은 기존 프로세스와 다른 프로세스를 탑재하게 되어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6부터 애플워치8까지 동일했던 칩

 

애플워치 시리즈9이 마침내 새로운 프로세서를 탑재할 가능성으로 기다리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서클타입의 갤럭시워치를 더 선호하지만~

 

 

애플이 애플워치9에 탑재한 칩을 업그레이드하며 전작에 비해 훨씬 더 효율적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기쁜 소식이 더 반가운 이유입니다.

 

 

해마다 애플은 GPS와 같이 필요한 다른 모든 주요 칩과 함께 프로세서를 한 동안 유지했던 애플워치에 새로운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도입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8에는 S8이라는 시스템인패키지가 있었고 애플워치7에는 S7이라는 시스템인패키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S8, S7, S6에서 실제 프로세서 부분은 동일하더는 게 함정입니다.

 

 

다시 말해 최신 애플워치는 여전히 2019년 애플 A13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드디어 애플은 애플워치9에 새로운 S9 시스템인패키지(SiP)인 프로세서를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새로운 프로세서가 2021년 아이폰13에 도입된 애플 A15 칩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해외IT 매체들의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버전보다 훨씬 더 발전된 것입니다.

 

 

애플워치9으로 교체하거나 새로 사용하려 분 분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작보다 더욱 강력해진 애플워치9로 오래 쓰는 배터리와 빨라진 속도를 경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거나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애플워치가 더욱더 업그레이드되기를 바라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애플이 그동안 칩을 변경하지 않고 사용해 왔기에 니즈가 더욱 크지 않았을까 싶네요.

 

애플워치9 A15칩 탑재로 달라져

 

애플워치9에 적용된 새 칩 A15는 이전 칩보다 배터리 사용량이 적어 결론적으로는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새로운 칩은 어떤 특징이 있어 그럴까요.

 

 

애플워치9에 적용된 새로운 칩은 기존 칩과 만드는 방법부터 다릅니다. 새로운 칩은 확실히 4nm 또는 5nm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이전 칩은 7nm 공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 칩의 부품이 서로 더 가깝게 압착되어 에너지 효율적이라는 더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의 프로세서 디자인은 거의 같은 양의 에너지를 사용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강력해졌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변화로 인해 애플워치9은 더 적은 양의 배터리로 애플워치8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배터리지만 칩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이 늘어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애플워치8은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최대 36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저전력 모드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 보다는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시간과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겠죠.

 

애플워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9 전기 피부 활동 센서와 생체 임피던스 센서 탑재 기대!! 비칩습적 혈당 측정은 시간 필요

 

애플워치9 전기 피부 활동 센서와 생체 임피던스 센서 탑재 기대!! 비칩습적 혈당 측정은 시간 필

애플워치9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 있다면 2024년도 출시될 모델을 기다리는 게 어떨까? 아니면 애플워치8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를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풀박스 잘 보관하

jongamk.tistory.com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가민 포러너 965는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명품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도 819,000원으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만큼 헬스케어에 특화된 러닝용 GP

jongamk.tistory.com

초소형 빔프로젝터 탑재 최신 갤럭시워치 울트라 급!! 손등에 화면 투사하는 기술 기대해도 되나?

 

초소형 빔프로젝터 탑재 최신 갤럭시워치 울트라 급!! 손등에 화면 투사하는 기술 기대해도 되나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에 초소형 빔 프로젝터를 탑재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워치 울트라 급의 스마트워치로 더 큰 화면을 볼 수 있게 된다면 놀라운 혁신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