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시네마틱 영상 촬영 위한 기능의 편리하고 가벼운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E1 배터리 용량은?

by 핑구야 날자 2023. 6. 4.
반응형

소니의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ZV-E1을 사용하면서 강점도 있지만 다소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몇 년 전에 구매한 소니 카메라 A7M3와 광각렌즈 FE16-35로 잘 사용하고 있는데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ZV-E1이 확실히 가벼워 장시간 영상을 촬영할 때 비교적 손목에 무리가 덜 갈 것 같아요. 요즘에는 스마트폰도 잘 나와서 브이로거들도 스마트폰을 짐벌에 장착해 촬영하기도 합니다. 소니는 쉽게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고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의 카메라를 찾는 브이로거들에게 ZV-E1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시네마틱 브이로그 세팅 및 오토 프레이밍, 크리에이티브 룩 등 편리한 시네마틱 영상 촬영을 위한 기능은 물론 소프트 스킨, 제품 리뷰 버튼 그리고 보케 버튼 등이 편리성을 더해 주었습니다.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E1 개봉기

 

소니는 친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E1을 통해서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제품의 포장보다는 덜 화려하지만 트렌드로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외부 포장재에는 ZV-E1이라고 씌어 있는데요. 외부 포장재는 대나무, 사탕수수,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블랜드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각 제품의 포장은 식물성 부직포를 사용하였습니다.

 

 

구성품은 ZV-E1 본체와 배터리, 윈드스크린, 스트랩 그리고 정품 보증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니 ZV-E1은 풀프레임 센서 및 렌즈 교환을 지원하는 브이로그 카메라로 G Master 렌즈를 포함한 모든 E 마운트 렌즈와 호환 가능하니 별도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ZV-E1은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소니의 ZV 카메라 라인 중 최상위 모델로 가벼운 무게의 높은 휴대성과 함께 풍부한 계조와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케 버튼이 별도로 있어 피사체를 강조하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고용량 Z 배터리의 용량은 2280mAh이며 USB PD를 지원해 전원 끊김 없이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USB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4K 해상도로 카메라 스트리밍이 가능해 고성능 웹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드스크린은 재활용 패트병으로 만든 섬유를 활용해서 친환경적이지만 실제로 본 느낌은 ZV-E1 본체와 언매칭의 느낌이 들어 살짝 아쉬웠습니다.

 

 

브이로그 카메라 풀프레임 소니 ZV-E1에 개인적으로 최애하는 광각렌즈 FE16-35을 장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풀프레임이라 촬영 후에 크롭 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괜찮더라구요.

 

소니 ZV-E1 특징 및 사용후기

 

소니 AV-E1은 소니코리아가 시네마틱 브이로그 촬영을 지원하는 첫 번째 플프레임 브리로그 카메라로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로 아름다운 영상미는 물론, 기존 대비 최대 8배 빠른 고속 처리 능력이 놀라웠습니다.

 

 

 

 

터치가 가능한 모니터 디스플레이는 360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우와 하이 앵글도 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기능 전환 및 선택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케버튼으로 원하는 피사체를 강조하여 누구나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어요. AI 프로세싱 유닛을 통한 리얼타임 인식 AF 기능으로 피사체의 눈, 몸, 머리 위치를 정밀하게 인식하며, 자세가 다른 여러 명의 피사체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브이로거들에게는 초점 걱정 없이 촬영할 수 있겠죠.

 

 

ZV-E1으로 촬영한 태엽인형의 움직임을 담은 짤막한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 Shorts로 업로드해 보았는데 멋대로 움직이는 피사체의 포커스를 잘 잡아 주었습니다.

 

 

터치 모니터를 통해 피사체의 종류에 따라 곤충, 비행기, 동물, 사람 등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 4:2:2 10bit 풀프레임 리드아웃으로 고품질 4K(QFHD)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4K 60p, 최대 4K 120p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ZV-E1의 최대 5.0스톱 흔들림 보정 성능과 기존 액티브 모드 대비 약 30% 안정성을 개선한 다이나믹 액티브 모드로 역동적인 장면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5가지 룩과 4가지 무드를 조합해 시네마틱 감성을 담을 수 있고 소니의 시네마 라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S-Cinetone으로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ZV-E1은 약 1,21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 및 기존 대비 약 8배 성능이 향상된 비온즈 XR™ 프로세서를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고감도 저노이즈 성능과 아름다운 풀프레임 보케 효과는 물론 소니의 압도적인 AF 성능과 정교한 그라데이션 렌더링 및 색 재현력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소니카메라 ZV-E1은 브이로그 카메라로 브이로거의 촬영 의도에 맞는 룩과 무드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시네마틱 브이로그 세팅, 얼굴과 눈 감지는 기본이고 사람의 형상과 자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리와 몸, 눈의 위치를 정확하게 쫒는 AI프로세싱 유닛의 성능에 놀랐습니다.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E1은 렌즈를 빼고 438g의 가벼운 무게로 121 x 72 x 54 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높아 촬영하는 데 부담이 적었습니다. 스위블 터치 LCD로 편리한 모니터링이 가능해 더욱 유연한 촬영으로 브이로그 및 유튜버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A7M3는 스위블이 되지 않는 LCD가 불편했던 분들에게는 이번에 출시된 ZV-E1이 더욱 욕심이 날 텐데요. 풀프레임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E1의 바디킷 기준 가격은 2,790,000원, SEL2860 렌즈킷 기준 가격은 3,190,000원입니다.

 

소니 카메라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가벼운 카메라 소니의 알파 ZV-E10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보니 유튜브를 운영하려는 분이나 제품리뷰용 카메라로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도

jongamk.tistory.com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 사용해 보니 유튜버들이 관심 가져볼 만

작고 가벼운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소니 A7C(Alpha 7C)를 손에 쥐면서 진작 출시가 되었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A7M3과 살짝 비교되는 거 있죠. 이유는 작고

jongamk.tistory.com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동영상 촬영 추천 기능 5가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과 아쉬운점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의 동영상 촬영 추천 기능 5가지!! 블루투스 무선 슈팅그립 연결방법과 아

최신 디지털카메라 ZV-1을 사용하면서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기능들이 참 편리해 적지 않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아요. 브이로거 및 비디오 콘텐츠스 크리에이터들이 많아지면서 해당 제픔에 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