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IP67 방수 스피커폰 최신 무선 스피커 소니 SRS-XB100 장점과 단점!! 사운드 확산 프로세서 탑재

by 핑구야 날자 2023. 6. 8.
반응형

소니의 최신 무선 스피커 SRS-XB100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면서 개인적으로는 저음사운드가 무척 기대가 되는 거 있죠. 무엇보다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지만 방수기능과 스피커폰이 있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모델은 흔치 않습니다. 특히 소니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잘 녹아있어 휴대성이 높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이라면 소니 SRS-XB100을 고민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요즘에는 작은 사무실이나 가게 등에서도 특별히 음향시설을 설치하지 않고 무선 스피커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만큼 블루투스 스피커의 성능이 좋아졌다는 말이 되겠죠. 저음 사운드가 강점인 소니 SRS-XB100 모델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소니 SRS_XB100의 장점과 단점

 

무선 스피커가 크다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니고 작다고 만족스럽지 않은 것도 아니죠. 소니 SRS-XB100은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만족스러운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은 7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모델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동차 컵홀더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 휴대성이 높고 백팩이나 토트백에 매달고 다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니 SRS-XB100은 저음이 풍부한 선명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관련된 지금 구매하기 가장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전체적인 디자인은 소니의 전 모델 SRS-XB13과 매우 비슷하지만 질감 있는 외부 마감과 음각으로 새겨진 소니 로고 덕분에 그립감이 더 좋습니다.

 

 

탈착식 패브릭 스트랩은 스피커를 어딘가에 걸거나 자전거 핸들바에 단단히 고정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가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겠죠.

 

 

구성품에 포함된 USB-C 충전 케이블은 좀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 무선스피커와 달리 뛰어난 휴대성과 IP67 방진 및 방수 그리고 놀라운 저음의 선명한 사운드가 장점입니다.

 

 

소니 무선스피커 SRS-XB100의 또 하나의 장점은 스피커폰이 제공된다는 겁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할 수 있으니 편하겠죠. 물론 상황에 따라 당황스러운 전화가 오면 난감할 수도 있지만 수신 시 스미커를 크고 받으면 되겠죠.

 

 

반면 SRS-XB100의 단점은 이퀄라이저를 조정할 수 없다는 점과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USB-C 케이블이 짧은 것으 단점입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공간이 클 경우는 아무래도 출력이 받쳐주지 못하겠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특징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의 배터리는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고 USB-C 충전 포트는 고무 플랩으로 보호되며 플랩 왼쪽에는 전원, 블루투스 페어링, 재생/일시정지, 볼륨 컨트롤을 위한 5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은 터치식이 아니라 실수로 누를 일이 적도록 딸깍 소리와 함께 눌러지게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에 UV 코팅이 되어 있어 내구성이 전작보다 유리합니다.

 

 

소니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빠른 연결을 제공하여 가격 대비 만족도를 좀 더 끌어 올렸습니다. 스피커 내부에는 볼륨 범위 전체에서 선명도를 향상하도록 설계된 오프 센터 다이어프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SRS-XB100가 작지만 사운드 확산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기대이상의 사운드를 넓게 들을 수 있게 합니다.

 

 

SRS-XB100은 작은 크기지만 최소한 선명도와 기분 좋은 사운드 시그니처에 중점을 둔 모델이라는 점을 생각하고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소규모 모임이나 홈 오피스를 음악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스테레오 재생을 사용하고 싶다면 적어도 두 개의 SRS-XB100을 페어링하는 옵션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소니의 SRS-XB10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 뮤직 앱을 사용하면 활용도가 더 높겠죠.

 

 

SRS-XB100에는 반향 제거 알고리즘을 추가해 야외 피크닉에서 휴대전화를 가방에 넣어두거나 다른 방에서 충전 중일 때도 발신자와 통화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콤팩트한 SRS-XB100 블루투스 스피커는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성이 높고 여행이나 호텔 객실에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추천이 가능합니다. 좀 더 저렴한 5만원대 가격의 모델을 찾는다면 전작 소니 SRS-XB13도 괜찮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 사운드바 신제품 SC9S 와우 오캐스트라외 큰 변화 없어!! 충분한 사운드를 위한 TV 모델 제한적

 

LG 사운드바 신제품 SC9S 와우 오캐스트라외 큰 변화 없어!! 충분한 사운드를 위한 TV 모델 제한적

LG전자의 2023년 최신 사운드바 SC9S 프리미엄 모델이 CES2023에서 공개됩니다. 작년에 출시한 엘지 사운드바 S95QR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기존에 전작을 사용하고 있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S

jongamk.tistory.com

애플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 장점과 단점!! 애플TV 연동 및 시리 응답속도 개선했지만 2세대 표현은?

 

애플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 장점과 단점!! 애플TV 연동 및 시리 응답속도 개선했지만 2세

애플의 최신 무선 스마트 스피커 홈팟(HomePod)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애플제품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홈팟에 대해 관심을 가질 텐데요. 아쉽게도 전작은 사용자들의 평판이 기대만큼 좋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울트라와 소노스 Era300 돌비 애트모스 공간 오디오 장점과 단점을 함께!!

 

아이폰15 울트라와 소노스 Era300 돌비 애트모스 공간 오디오 장점과 단점을 함께!!

아이폰15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 소노스 에라300(Era300)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가 뭘까요. 블루투스 스피커 소노스 에라300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해 보면 아이폰 유저 입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