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플립폰 갤럭시Z 플립5을 기다리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3인치대 외부화면으로 디자인부터가 전작과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에는 없는 디자인으로 나름 플렉스가 가능한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까지 인기가 있을 줄 몰랐는데 역시 삼성의 탁월한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만 며칠 전 발표한 삼성의 실적이 좋지 않아 스마트폰의 인기에 비해 수익성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글로벌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과의 대결이 결국은 관건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조만간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를 보게 될 텐데 아쉬운 소식을 돌파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Z 플립5 디자인 변화
갤럭시Z 폴드5보다는 갤럭시Z 플립5가 MZ세대들을 비롯해 더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휴대성이 더 뛰어난 것이 주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Z 플립 5세대까지 출시되면서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어 오히려 애플은 플립폰을 언제 출시하게 될지 더 궁금해지는 거 있죠. 더구나 중국폰들도 빠르게 플립폰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니 말이죠.
갤럭시Z 플립5의 가장 큰 변화는 물방울 힌지로 교체하면서 전작에 비해 더 슬림한 느낌을 주면서 넓어진 외부 화면의 사이즈가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마치 갤럭시Z 폴드5의 외부 화면의 느낌을 작은 갤럭시Z 플립5가 계승했다고 할까요? 3인치가 넘는 대화면 과장하면 거의 꽉 찬 화면으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전작의 외부 화면은 1.9인치로 커졌지만 이번 모델은 3.4인치 대화면으로 무려 1.5인치나 커져 보기만해도 흡족합니다. 전작들과 완전 비교되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출시와 함께 이슈가 될 것 같아요.
갤럭시Z 플립5 스펙과 아쉬운 부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5의 화면 주름이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가 외부 화면의 사이즈 변화만큼 관심이 많을 텐데요.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공개된 갤럭시Z 플립5을 통해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대로 커버 디스플레이가 3.4인치로 커지면서 커버 자체가 새롭게 보여집니다. 그런데 메일화면을 보면 켜져 있는 상태가 아니라 여전한 화면 주름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물방울 힌지로 교체되면서 실제로는 화면주름이 전작과 비교될 정도로 많이 펴진 모습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화면주름이 완별하게 펴지지 않아 아쉽기는 합니다.
이러한 화면 주름에 영향을 준 물방울 힌지는 전작과 비교해 깔끔해졌지만 약간의 틈이 있어 이 부분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전작에 비해 개선되었지만 욕심이 더 생기는 것은 어떨 수 없네요.
물론 물방울 힌지 덕분에 최소한 IP58 등급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작은 방수기능만 제공하는 IPX8 등급이었으니 비교되겠죠.
갤럭시Z 플립5 오른쪽에는 볼륨 로커와 전원 버튼/지문 판독기, 왼쪽에는 SIM 카드 트레이, 하단에는 USB-C 포트가 있습니다.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덱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죠.
갤럭시Z 플립5는 8GB RAM, 128GB(UFS 3.1) 및 256GB(UFS 4.0) 버전으로 출시되며 배터리는 전작의 3,700mAh와 25W 충전 속도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카메라는 초광각과 광각 그리고 셀카카메라 등이 제공도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중급폰 갤럭시S23 FE(SM-S7110) 출시 가능성? 120Hz 주사율과 배터리 용량 4500mAh 정도 스펙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최대 5000mAh 근접!! 아이폰14 모델별 비교 늘어난 무게를 티타늄으로?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