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양방향 위성 연결 가능할까? 기존 통신 불가능 지역 SMS 송신 가능!!(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3. 7. 26.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는 아직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데요. 최근 갤럭시S24 울트라가 출시되면 양방향 위성통신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기존 통신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 송수신이 가능했지만 통신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연락을 주고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조선시대처럼 산으로 올라가 불을 지펴 연기로 상황을 알릴 수는 없는 일이죠. 양방향 위성통신 기능에 대한 소식은 간간이 들리기는 했는데 아직은 사용할 수 없네요. 특히 기지국을 중심으로 통신을 주고받다 보니 지역이 넓어 기지국 설치는 막대한 비용이 들죠. 그래서 기지국이 없는 곳에서 위성통신 서비스는 훨씬 효과적인 통신수단이 될 겁니다.

 

 

중급폰 안드로이드14 업데이트 범위 확장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소프트웨어나 OS 업데이트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외산폰에 대한 선택은 늘 망설이게 됩니다.

 

 

반면 애플을 제외하고 안드로이드폰 제조사 중 삼성은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접었지만 마지막까지 OS 업데이트를 제공해 신뢰를 끝까지 지켰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삼성이나 애플 이외의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데 주저될 수밖에 없겠죠.

 

 

특히 소프트웨어 및 OS를 업데이트 서비스를 하는데 있어 삼성은 플래그십이나 중급 레벨의 스마트폰이나 상관없이 지원하고 있음을 이미 알고 있는 바와 같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2020년 삼성은 2019년 이후에 출시된 모든 주력 갤럭시 폰이 3개의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갤럭시 A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라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유지시켜 주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오랜 신뢰로 삼성은 주력 제품과 일부 중급 스마트폰에 4년차 주요 OS 업데이트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14가 세 번째이자 최종 업데이트인 갤럭시 모델은 갤럭시 A52, 갤럭시 A52s, 갤럭시 A52 5G, 갤럭시 A72, 갤럭시 탭 S7 FE 입니다. 

 

양방향 인공위성 서비스 갤럭시S24에서

 

안드로이드14 업데이트는 더 나은 글꼴 크기 조정, 향상된 배터리 수명, 예측 뒤로 제스처, 이미지 및 동영상에 대한 더 나은 개인 정보 보호를 포함하여 많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상 통신을 위한 위성 연결에 대한 기본 지원을 제공하며 이 기능은 구글 및 삼성 스마트폰에 먼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올해 초 구글I/O 2023 행사에서 안드로이드14에 위성 연결 지원을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공식 팀 픽셀 FC 계정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위성 연결이 구글 및 삼성 스마트폰에서 먼저 제공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침고로 팀 픽셀 FC는 픽셀 기기의 공식 팬클럽 계정입니다.

 

 

기본 양방향 위성 연결은 갤럭시S24와 함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위성 연결을 통해 사용자는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해당 모델의 스마트폰이 기지국 통신 연결이 안 되는 지역에 있더라도 SMS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메시지는 위성을 통해 네트워크 공급자에게 중계되고, 그런 다음 상대방의 연락처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양방향 인공위성 기능이 작동하려면 사용자는 야외에서 양방향 위성 연결을 기본 하드웨어로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냅드래곤8세대 2칩은 양방향 인공위성 기능을 지원하지만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하며 올해 하반기에 기능이 완전히 준비될 것입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14로 업데이트가 되는 중급폰은 양방향 인공위성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2년에 갤럭시S23이 비상 메시지용 기본 위성 연결 기능을 갖춘 최초의 삼성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소문으로 끝났죠. 그 후 몇 개월 후 스마트폰용 양방향 위성 연결 기술을 공개되었으며 2024년 초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시리즈에서 사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저렴한 모델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배터리 스펙이 예상대로라면 미쳤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빠른 충전속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배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플러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비교는 비디오와 오디오의 차이

 

아이폰15 플러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비교는 비디오와 오디오의 차이

아이폰15 프로 맥스 배터리 사용시간과 아이폰15 플러스 배터리 사용시간을 비교해 보면 의외의 결과로 고민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소비를 줄여야 할 입장이지만 그래도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어째!!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플립폰 갤럭시Z 플립5을 기다리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3인치대 외부화면으로 디자인부터가 전작과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