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1.74인치 대화면으로 스마트밴드의 이미지에서 스마트워치로 변신을 꽤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 밴드8 프로를 기대하고 있던 분들에게는 자꾸 가격이 높아져 이젠 스마트워치로 바꿔볼까 하는 고민도 살작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샤오미밴드의 가격이 높아진다고 해도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만큼은 아니지만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로 필요한 기능만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샤오미밴드의 매력 때문에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더욱 그렇죠. 그렇다고 샤오미가 언제까지 저렴한 스마트밴드라는 인식을 유지할 수는 없겠죠.
스마트워치의 헬스케어 기능 강화
예전에는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나 거기서 거기였던 인식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완중으로 2일 정도 사용하는 스마트워치보다는 10일 이상을 사용하는 스마트밴드가 훨 매력적이었죠.
그런데 요즘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스마트워치가 피트니스 기능 확대는 물론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하면서 단순 시계라는 인식에서 벗어난지 오래되었죠.
최근 스마트워치의 배터리 사용시간도 변화가 생겼죠.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은 크게 변화가 없지만 15분 정도만 충전해도 하루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스마트워치의 피트니스 기능과 신전도 모니터링 등 헬스케어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스마트밴드의 가격과 포지션이 많이 달라지고 디자인도 훨씬 세련되면서 패션 소품으로도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샤오미밴드7 프로의 가격이 7만원대로 여전히 매력적이고 샤오미밴드8 프로 역시1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초기 버전을 생각하면 많이 비싸진 것은 사실이죠.
샤오미밴드8 프로의 심박수 정보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밴드8 프로의 특징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 전작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커진 것이 특징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1.74인치로 커져 애플워치와 같은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슷해졌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밴드는 피트니스 트래커의 일반 버전에 대한 업그레이드지만 1.74인치 디스플레이로 스마트워치급의 포지션을 은근 비추면서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의 샤오미밴드의 디스플레이는 1.64인치 AMOLED로 0.1인치 차이지만 샤오미는 스마트밴드 8 프로의 디스플레이의 모습은 뭔가 느낌부터 달라 보이는 거 있죠.
샤오미밴드8 프로는 60Hz 재생률, 336ppi 픽셀 밀도 및 최대 1,670만 표시 가능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스펙은 스마트워치로 착각하게 만듭니다.
샤오미는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다양한 교체 가능한 스트랩을 제공할 예정이며 스마트밴드8 프로의 위젯은 스마트워치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합니다.
샤오미밴드8 프로를 사용하는 분들은 미디어 플레이어와 심박수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위젯은 개인 취향에 맞게 사용자 정의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4일로 알려졌지만 기본적인 기능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대문에 감안하고 보셔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LG 브리즈(brid.zzz)의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가 뭘까?
샤오미 미밴드7 화면이 얼마나 커졌을까? 스마트밴드에도 헬스케어 기능이 있다.
핏빗 럭스(Fibit Luxe) 스마트밴드 디자인 어때!! 스타일리시한 피트니스와& 웰니스 트래커로 괜찮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