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by 핑구야 날자 2023. 9. 19.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티타늄 소재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소식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삼성의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어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전해지는 스펙의 예상은 높은 정확도를 보이고 있어 신뢰할만합니다. 티타늄 소재로 약 1g 정도 가벼워지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카메라에 대한 스펙은 전해드렸는데 이번에는 그 밖의 스펙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24  울트라는 어떤 강점을 준비하고 있을까요.

 

 

갤럭시S24 울트라 AP와 메모리 스펙

 

항상 언급이 되는 AP는 출시국별로 다르겠지만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 3 또는 엑시노스2400 칩을 탑재할 것은 당연하겠죠. 갤럭시 S24 플러스도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 8 Gen 3의 최적화된 버전을 탑재하게 됩니다.

 

 

애플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탑재한 A17 Bionic 칩은 3nm 공정으로 구축된 유일한 칩으로 퀄컴과 삼성 모두 속도와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 Gen 3가 UFS 4.1 스토리지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문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갤럭시 S24 울트라의 RAM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는 가운데 최대 16GB RAM이 탑재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8GB/12GB에 비하면 크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모델이 256GB 스토리지로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이미 256GB의 기본 용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는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아니지만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지 않겠죠.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이 높은 성능을 요구하고 게이머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수요에 대한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된다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그래픽 성능 측면에서 아이폰15 프로를 앞설 수 있다는 평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뒷받침되는 소식은 스냅드래곤8 Gen 3 칩 내부의 GPU가 최대 50% 더 빠를 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위성연결과 배터리

 

올해 출시된 갤럭시S23에 위성 연결을 기대했었지만 결과적으로 갤럭시S24 울트라로 바통이 넘어간 상태가 되었죠. 예상대로 위성 연결이 가능하다면 셀룰러 연결 없이도 아이폰14처럼 긴급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의 배터리에 대한 소식도 간과할 수 없는데요. 삼성은 새로운 스택 배터리를 추가해 향상된 냉각 시스템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스팩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보다 10% 개선 효과가 있으며 훨씬 더 밀도가 높아 동일한 공간에서 더 많은 전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돌 예정인 스택 배터리는 최대 충전 속도를 최대 65W까지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갤럭시S23 울트라의 45W 충전보다 거의 50% 더 빠른 것입니다. 배터리도 5,000mAh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S Pen일 텐데요. 삼성이 갤럭시S21 울트라 출시와 함께 S Pen 지원을 추가했지만 갤럭시S23 울트라의 S펜의 개선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갤럭시S24 울트라는 S Pen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 요소가 제공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새로운 S Pen Air Actions 또는 원격 제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은 인상이 없기를 기대할 뿐 아직은 가격을 언급하는 것은 무리겠죠.

 

갤럭시 스마트폰 가격대별로 종류 구경?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건축 건설 토목 설계 분야에 유용한 솔루션(feat. ZW캐드 호환)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건축 건설 토목 설계 분야에 유용한

오토캐드 및 ZW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찾는 분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제품을 만들 때 캐드(설계) 프로그램은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지만 문제는 부담스러운 가

jongamk.tistory.com

아이폰 비활성화 뚫기 가능할까? 중고 아이폰 PassFab iPhone Unlock 해제 방법은?(feat. iOS17 업데이트포함)

 

아이폰 비활성화 뚫기 가능할까? 중고 아이폰 PassFab iPhone Unlock 해제 방법은?(feat. iOS17 업데이트포

PassFab iPhone Unlock은 iOS17 업데이트를 포함한 최신 아이폰까지 iOS화면 잠금 해제, 스크린 타임 암호 해제, 애플ID 해제, MDM 건너뛰기 그리고 각종 암호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자체 모뎀 탑재와 2.4배 더 빠른 WiFi7 적용!!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되나?

 

아이폰16 프로 맥스 자체 모뎀 탑재와 2.4배 더 빠른 WiFi7 적용!!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되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WiFi7 제공으로 더 빠른 전송속도와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로 출시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핫한 소식이있습니다. 4~5년 전부터 애플이 퀄컴의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불만으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