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3년만에 많이 바뀐 아이폰15 프로 맥스!! 아이폰12프로 맥스보다 배터리 성능 및 충돌감지기능 얼마나 비교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3. 10. 1.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배터리 성능에 대해 벌써부터 이슈가 되고 있는데  Qi 무선 충전 속도가 7.5W로 제한되면서 개선되지 않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맥세이프는 무선 충전 속도를 15W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향후 Qi2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맥세이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15W의 무선 충전 속도를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터리 발열에 대한 이슈도 있는데 좀 도 지켜봐야 할 것 같으며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아이폰12 프로 맥스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아이폰16 프로 맥스까지 1년 더 기다릴지 아니면 3년 타이밍에 맞게 교체할지를 결정해야 하겠죠. 그럼 전원 및 배터리 그리고 기다 개선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 - 전원 및 배터리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기술과 내부 하드웨어 설계가 개선되어 더욱 좋아지고 있는데요. 애플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더 높은 배터리 용량을 포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효율성을 개선하려는 애플의 노력과 결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드웨어의 배터리 수명이 서서히 늘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도 적용되겠죠,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배터리 수명은 로컬에 저장된 비디오 시청 시 20시간, 스트리밍 비디오의 경우 최대 12시간, 오디오 재생 시 최대 80시간입니다.

 

 

반면 최신 애플폰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로컬 비디오 재생에 29시간, 스트리밍 비디오 25시간, 오디오에 최대 95시간을 사용하여 확실한 개선을 제공합니다.

 

 

비록 커넥터는 다르지만 맥세이프 및 Qi 지원과 유선 충전을 통해 아이폰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두 모델 모두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면 50% 충전에 약 30분이 소요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아이폰15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기타 비교

 

애플은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 두 모델 모두 방수방진 등급을 IP68으로 제공합니다. 즉, 최대 수심 6미터에서 30분 동안 견딜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만 충돌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데 아이폰의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교통사고를 당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감지되면 사용자가 중지하지 않는 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정점 중에 하나는 듀얼 SIM, 특히 물리적 nano-SIM 1개와 eSIM 1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도 동일하게 제공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듀얼 eSIM만 허용하고 물리적 SIM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컬러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의 네 가지이며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컬러는 내추럴 티타늄, 블루 티타늄,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의 4가지입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 출시 이후 3년 만에 애플의  아이폰 라인업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처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고, 카메라의 해상도와 확대/축소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비디오 기능은 전문가 수준이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그리고 아이폰12 프로 맥스에 비해 배터리 수명도 크게 늘어났으며 액션 버튼과 라이트닝이 USB-C로 변경되어 데이터 처리속도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기다리던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맞다면 교체해야겠죠.

 

아이폰 종류별 가격은 어떻게 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토로라 최신폰 모토 G84의 스펙과 디자인!!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국내 출시 기다려봐도

 

모토로라 최신폰 모토 G84의 스펙과 디자인!!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국내 출시 기다려봐도

모토토라가 최신폰 모토 G84을 출시해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지만 최근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5G가 국내에서 자급제로 구매할 수 있으니 가능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삼성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티타늄 소재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소식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삼성의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어 참고만 하

jongamk.tistory.com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건축 건설 토목 설계 분야에 유용한 솔루션(feat. ZW캐드 호환)

 

오토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건축 건설 토목 설계 분야에 유용한

오토캐드 및 ZW캐드와 호환되는 캐드 드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을 찾는 분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제품을 만들 때 캐드(설계) 프로그램은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지만 문제는 부담스러운 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