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역대급 얇은 베젤!! 최대 16GB 램과 S/W 원인 과열 이슈없이 티타늄 소재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0. 5.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계속 전해지면서 정보의 정확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 시리즈를 언제까지 3종으로 유지할 것인가? 지속적인 의문을 갖게 되는데 아마도 갤럭시Z 플립의 화면 주름이 완벽하게 개선이 되는 시점에서 변화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울트라 2종과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 등으로 말이죠. 각 모델별 매출과의 관계를 어떻게 조절하는 것이 경쟁력을 높이는 결과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러한 기대는 최소한 2024년까지는 기대로 끝날 것 같습니다.  일단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을 볼까요.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 어떻게 바뀔까?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등 S시리즈는 삼성의 차세대 카메라 중심으로 갤럭시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어 이를 충족시켜야 하는 부담감을 안고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24 울트라의 카메라를 비롯해 반가운 소식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소식도 함께 전해지고 있는데요. 일단 랜더링 이미지로 어느 정도의 예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반가운 소식은 삼성 갤럭시 노트 엣지로 여러 보멜을 출시하면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곡면 유리 미학을  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각진 디자인으로 무게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곡선이 주는 심미적인 디자인의 매력 이면에 해당 부분의 터치에 대한 다소 불편함을 느낀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곡면 스타일을 모든 면에서 균일하고 더 얇은 베젤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S24 울트라는 삼성의 스마트폰 중에 역대급으로 가장 얇은 베젤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물리적 크기를 유지하고 화면의 사이즈를 늘리던지 크기와 화면을 모두 늘리던지 또는 물리적 크기를 줄여 휴대성으로 더 높이고 화면 사이즈는 유지하는 방안도 고려될 수 있겠죠,

 

갤럭시S24 울트라 스펙과 특징

 

갤럭시S24 울트라의 스펙에 대한 정보는 누구나 당연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정확하지 않지만 통계적으로 근접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2,000니트 밝기 출력을 갖춘 6.8인치 디스플레이,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3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최대 16GB RAM, 2TB 스토리지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PC보다 더 빠른 성능을 사용하게 될 수 있겠죠. 후면 카메라 4개를 제공할 것이라는 예상은 개인적으로는 아닐 것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활용도가 낮다고 보는 편이거든요.

 

 

위에서 언급한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의 변화 추세는 아이폰12 프로 시리즈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를 지울 수 없습니다. 아이폰15 프로에서는 애플이 디자인 방향을 바꿔 다시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죠.

 

 

애플은 아이폰14 프로까지 각진 모서리 때문에 주머니에 넣고나 손에 쥐려고 할 때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의 차가움을 포함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니즈를 아이폰15 프로에서 다소 반영하려고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는 각진 방향으로 더 기우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뭔가 트랜드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평가도 있을 수 있겠죠. 이는 소비자들의 판단에 맞기는 게 좋을 듯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UWB(Ultra Wideband) 칩용 안테나 밴드를 추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눈에 띄는 스펙의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45W 충전 지원, 5000만 화소 메인 스내퍼가 강조하는 트리플 카메라 어레이를 예상합니다.

 

 

아이폰15 프로와 마찬가지로 삼성도 갤럭시S24 시리즈에 티타늄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타늄은 스테인레스 스틸에 비해 가볍고 부식에 강하며 수명이 더 깁니다. 아이폰15 프로의 100℃ 넘는 과열 사례가 연일 논란이 되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는 과열 관련 문제가 없이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카메라 0.7μm 5000만 화소 1/2.52인치 센서 탑재 및 배터리 스펙?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카메라 0.7μm 5000만 화소 1/2.52인치 센서 탑재 및 배터리 스펙?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출시로 기대되는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성급한 기대가 대기자들을 설레게 만듭니다.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 중에는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X 플

jongamk.tistory.com

삼성 보급형 최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FE 출시되면 갤럭시S23 FE와 함께 실속있게

 

삼성 보급형 최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FE 출시되면 갤럭시S23 FE와 함께 실속있게

삼성전자가 보급형 최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FE를 출시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S23 FE도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 요. 깔맞춤 좋아하는 분들이나 실속 있는 소비를 원하

jongamk.tistory.com

스타텍 소환된 아재 폴더플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커버 디스플레이 대화면 대세로

 

스타텍 소환된 아재 폴더플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커버 디스플레이 대화면 대세로

모토로라의 최신 폴더블폰 레이저40 울트라를 보고 스타텍을 떠올리면 아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아재 폴더블폰이라고 별칭을 붙여 보았습니다. 중국폰 중에 폴더블폰을 선택해야 한다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