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3 샤오미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 체온 혈압 심박수 산소포화도 정확? 2만원대로 통화까지!!(feat. 알리익스프레스)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9.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2023 샤오미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는 2만원대 가격으로 통화는 물론 체온, 혈압, 심박수 그리고 산소포화도까지 제공합니다. 구매후기, 개봉기 그리고 사용후기 등 3편으로 연재를 마무리하면서 몇 가지 포인트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IT제품은 무료배송과 함께 안전한 거래가 되는가? 제품은 쓸만한가? 그리고 스마트워치의 체온, 혈압, 심박수 그리고 산소포화도가 정확할까 였습니다.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처럼 비싼 제품을 꼭 사용해야 하는가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분도 있을 것 같아서요. 그럼 구매후기와 개봉기이어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워치 설치 방법

 

일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IT제품을 구매할 경우는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를 해야 하며 한국어를 지원하고 앱도 역시 한국어를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겨이 저렴하다고 덜컥 결제하면 안되거든요. 물론 반품처리도 됩니다. 배송 후 반품 신청은 아마도 여러 가지로 복잡해지기 때문에 베송전에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지난번 개봉기(포스팅 아래 참조) 에서 설명한대로 28,497원에 구매한 샤오미 스마트워치라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와 비교하면 안됩니다. 일단 배송은 되었고 제품은 설명서에 있는대로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용두를 누르면 Hello Welcome라고 인사말이 나타납니다. 사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만 사용하다 샤오미워치를 보니 좀 거시기한 느낌은 들었습니다.

 

 

샤오미스마트워치는 GloryFit 앱으로 연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워치를 켜면 QR코드가 나타나며 연결할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URL이 나타나고 원하는 앱스토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의 Play스토어를 선택했는데 QR코드 사용을 잘 모르는 분은 Play스토어에서 GloryFit 앱을 다로드 받으면 됩니다. 연결방식은 동일하니까요.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하고 GloryFit앱이 설치되면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면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워치페이스도 교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생체인식 및 알림 그리고 통화까지

 

2만원대 샤오미 스마트워치는 과연 쓸만할까요? 일단 알림과 전화, 시계 그리고 피트니스 기능만 되도 만족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감안하고 구매했습니다.

 

 

 

GloryFit앱에서 알림 중 카카오톡을 활성화시켰어요. 다른 앱도 있지만 폰으로 확인해도 되기 때문에 굳이 활성화시키지 않았구요. 잘되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와우 놀랄일은 아니지만 기대가 워낙 낮았기 때문에 반갑더라구요. 그런데 SMS는 Messenger을 활성화했는데도 수신이 되지 않아요,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전화가 잘 되냐구요. 직접 전화를 해보니 송신이 되는 거 있죠. 깔끔하게 통화가 되는 것을 경험하고 2만원대 스미트워치를 너무 무시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심박수측정, 체온 설정, 산소포화도 설정을 했는데요 문제는 작동이 제대로 될까? 였습니다. 2023 샤오미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를 무시해도 너무 무시했나요?

 

 

체온은 36.9도로 측정되어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정확한 것 같았어요. 산소포화도는 정확한지 기준을 몰라 알 수 없었지만 측정이 되었으면 혈압과 맥박은 좀 낮게 나와 감안하고 보았습니다.

 

 

GloryFit앱의 화면으로 혈압, 산소포화도 그리고 체온 기록을 일정기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정화도 여부 보다는 추이만 확인할 수 있어도 땡큐죠.

 

 

그밖에 트래킹이나 다양한 측정 기록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이정도면 굳이 비싼 스마트워치를 구매할 이유가 없기도 하지만 여전히 애착은 덜 가긴 합니다. ㅋㅋ 배터리 충전 후 3일 넘게 사용했습니다. 이정도면 저렴한 비용으로 충분히 가성비를 낸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쁘고 저렴한 스마트워치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샤오미2023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 알리익스프레스 IT제품 중 구매!! 과연 2만원대 가격 안전할까?

 

샤오미2023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 알리익스프레스 IT제품 중 구매!! 과연 2만원대 가격 안전할

샤오미2023 블루투스 통화 스마트워치라는 제품명으로 알리익스프레스 판매되고 있는데 2만원대 저렴한 가격 때문에 구매를 했습니다. 이전에도 저렴하고 배송이 늦어도 속는 셈 치고 구매를 했

jongamk.tistory.com

갤럭시워치5 여름 대비 스트랩 선택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4 포함 적용 모델 뭘까?

 

갤럭시워치5 여름 대비 스트랩 선택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4 포함 적용 모델 뭘까?

갤럭시워치5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은 여름에 땀 때문에 착용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패션너블하게 착용하는 분들은 다양한 스트랩으로 개성을 살리고 있을

jongamk.tistory.com

최신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2 Wear OS 4 최초 탑재 !! 핏빗 센서2와 유사한 헬스케어 제공 기대

 

최신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2 Wear OS 4 최초 탑재 !! 핏빗 센서2와 유사한 헬스케어 제공 기대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픽셀워치2가 출시를 앞두고 몇 가지 기대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를 선호하는 입장이라 최신 구글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2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