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망원 카메라 성형유리 렌즈 교체!! 렌즈 높이 무게 두께 광학 줌 배율까지 영향!!(feat. 가격 상승)

by 핑구야 날자 2023. 11. 1.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무게는 더 가벼워진 느낌으로 가격 인상의 요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의 증가로 물가 상승 분위기에 당연한 예상이겠지만 아이폰 유저들의 입장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는 A18 Pro를 아이폰16는 A18을 탑재하여 동일 라인업의 차이를 줄이려는 노력도 역시 가격 인상의 영향권에 있습니다. TMI이기는 하지만 2024년에는 아이폰에 대한 불만을 A18을 강하게 발음하는 것으로 표출하는 분도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 웃자고 한 말이니 넘어가주시구요. ㅋㅋ 애플의 최신폰 아이폰16 프로 뿐만 아니라 며칠 전 소개한 삼성의 갤럭시 S24 울트라 카메라에 대한 업그레이드 소식이 있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망원카메라 성형 유리 렌즈로

 

애플은 2024년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망원 카메라에 성형 유리 렌즈를 사용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왜 성형유리 렌즈로 교체하려고 할까요.

 

 

이유는 망원카메라를 성형 유리 렌즈로 교체할 경우 동일한 배율 거리에서 기존의 분쇄 유리보다 얇고 가볍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무게는 느낌적인 감소가 되는 것이겠죠.

 

 

사실 거의 아이폰16프로의 무게에 영향이 없다고 말하는 게 정확한 표현일 겁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120mm 줌 렌즈가 2024년 더 작은 아이폰16 프로와 통합되어  아이폰16프로 맥스와 동등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이폰16프로 망원렌즈에 교체될 예정인 성형 유리 렌즈의 본질적인 복잡성으로 인해 애플은 이미 2024년 아이폰16 프로 모델을 일찍 서둘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의 근거는 2024년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망원 카메라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업체에서 성형유리를 1년 먼저 준비할 예정이라는 발표에 기인한 것입니다.

 

아이폰16 프로 카메라 렌즈 대대적 개편 예고

 

아이폰16 프로 카메라에 대한 소식을 좀 더 찾아보니 성형 유리 렌즈로 교체하는 것을 넘어 대대적인 개편이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망원렌즈 단독으로 수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업체가 최근 생산공정의 어려움과 생산능력의 한계로 인해 공급망이 사상 처음으로 1년 먼저 재료 준비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애플도 2024년 아이폰16 렌즈 전면 개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소재 사용과 중국폰 오포, 비보 등 애플 이외의 제조업체도 성형 유리 도입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분위기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원활한 재료 공급을 위해 애플이 직접 글로벌 성형에 뛰어들어 계약을 체결했으며, 유리 선두주자인  호야(HOYA)와 라간 라이트(Largan Light)의 생산 능력도 성형 유리 생산 대열에 합류할 예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간 라이트는 망원 렌즈 독점 공급업체이자 가장 비싼 렌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애플의 플래그십 카메라 렌즈 사양이 2024년에 고급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형유리의 경우 비용이 10~20%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6 프로에 성형유리 도입할 경우 장점은 렌즈 높이를 낮추고, 휴대폰을 더 가볍고 얇게 만들고, 광학 줌 배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형유리 생산의 어려움, 고정밀 요구사항, 높은 가격, 낮은 수율, 대규모 자본지출, 높은 금형가격 등으로 인해 애플이 성형유리를 출시하게 되면 생산원가 상승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eat. 삼성최신폰)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출시를 기다린다면 삼성전자의 최신폰으로서의 달라진 성능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최근 출시한 폴더블폰들도 카메라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도 구형AP와 신형AP 차별 탑재? 최신 A18 Pro로 애플 차별 마케팅 개선 어떻게!!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도 구형AP와 신형AP 차별 탑재? 최신 A18 Pro로 애플 차별 마케팅 개선 어떻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과 아이폰16프로 출시는 시간이 남았지만 애플의 차별 마케팅에 대한 개선의 여지가 보일 것 같아요.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폰프로 버전의 AP 버전을 구형과 신형으로 구분

jongamk.tistory.com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은 10월25일 ~ 10월27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sedex 2023(반도체대전)에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애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KES 20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