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프레임 교체 후 판매량? 역대급 메모리와 베젤 그리고 무게와 두께 어느 정도?

by 핑구야 날자 2023. 11. 6.
반응형

갤럭시S24 울트라의 프레임이 알루미늄에서 티터늄으로 교체가 될 것이라는 예상은 대부분 했을 겁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애플의 아이온15 프로 맥스보다 먼저 적용되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도 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기대이상의 호평을 받고 있어 만족스러운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동안 갤럭시S24 울트라의 프레임이 티타늄으로 교체된다는 소문과 기대는 있었지만 좀 더 확실한 정보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들리고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S24 울트라의 무게는 얼마나 가벼워지고 두께는 얼마나 얇아지게 될까요. 또한 물리적인 사이즈에 영향을 줄 만큼 역대급 베젤이 될 것인지도 무척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프레임은 티타늄 내부는?

 

삼성은 언제부터인가 최초라는 타이틀 마케팅에서 물러서는 모양새입니다. 마케팅에 별다른 영향이 없어서 일까요. 스냅드래곤8 Gen3도 중국폰이 먼저 탑재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물론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프레임을 알루미늄에서 티타늄으로 교체하는 것도 역시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먼저 적용을 해서 올해 출시를 했구요. 삼성도 여러 가지 계산을 했겠지만 삼성을 아끼는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이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겠죠.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의 외부 프레임을 티타늄으로 교체한다는 소식은 국내에서 전해져 해외IT 매체가  확인한 경우입니다. 추후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도 티타늄으로 교체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초반에는 갤럭시S24, 갤럭시S24 플러스도 프레임을 티타늄으로 교체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지만 결국 갤럭시S24 을트라 프레임만 교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역시 티타늄 공급과 가격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티타늄의 가격은 알루미늄 프레임의 가격보다 최대 4~5배 정도의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까지 티타늄으로 교체해 수율을 들린다면 단가는 내려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했지만 역시 마케팅 전략상 삼성은 허락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티타늄 프레임을 1,500만 개 정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전해지며 이는 공교롭게도 올해 갤럭시S23  울트라의 판매량을 확인하면 어느 정도 맞을 것 같아요. 그밖에 갤럭시S24 울트라는 평면 스크린을 갖게 될 것이며, 외부 프레임은 티타늄으로, 내부 프레임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알루미늄으로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사이즈와 메모리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 방향은 애플과 달리 곡선에서 각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데 곡선이 주는 심미적인 디자인의 매력과 달리 해당 부분의 터치에 대한 불편함이 다소 있었기에 반가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곡면 스타일을 모든 면에서 균일하고 더 얇은 베젤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은 정확하지 않지만 상단과 하단의 베젤은 3mm 측면 3.42mm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전작의 경우  78.1 x 163.4 x 8.9 mm에서 79 x 162.3 x 8.6mm로 좀 더 얇아질 가능성을 있지만 무게는 알루미늄에서 티타늄으로 교체하면서 1g 정도 가벼워진다고 하는데 무게의 변화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따라서 갤럭시 S24 울트라는 삼성의 스마트폰 중에 역대급으로 가장 얇은 베젤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물리적 크기를 유지하고 화면의 사이즈를 늘리던지 크기와 화면을 모두 늘리던지 또는 물리적 크기를 줄여 휴대성으로 더 높이고 화면 사이즈는 유지하는 방안도 고려될 수 있겠죠,

 

 

삼성은 갤럭시S24 울트라의 화면 사이즈는 전작과 동일한 6.8인치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화면 밝기는 최대 2500니트로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작보다 무려 750나트 더 밝아진 셈이죠.

 

 

갤럭시S24 울트라는 최대 16GB RAM, 2TB 스토리지를 제공해 역대급이 될 것으로 보여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8GB/12GB에 비하면 크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입니다. 좀 더 기대되는 소식이 있으면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다면 바로 써봐!!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

폰트의 대명사라고 할`만한 산돌구름의 웹폰트가 뭘까요? 산돌구름을 사용하면 정말 예쁜 폰트가 많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특히 산돌구름의 웹폰트는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웹디자이너,

jongamk.tistory.com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은 10월25일 ~ 10월27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sedex 2023(반도체대전)에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애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KES 20

jongamk.tistory.com

애플 최신 14인치와 16인치 맥북 프로 및 24인치 아이맥 M3, M3 프로 및 M3 맥스 탑재!! GPU성능 개선

 

애플 최신 14인치와 16인치 맥북 프로 및 24인치 아이맥 M3, M3 프로 및 M3 맥스 탑재!! GPU성능 개선

애플은 최신 맥북에 탑재한 M3, M3 프로 및 M3 맥스 칩을 출시하였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용 칩인 M3, M3 프로 및 M3 맥스는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