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SE4 싱글 후면카메라 4800만 화소!! 자체 모델 탑재로 퀄컴 의존도를 낮출까?

by 핑구야 날자 2023. 11. 9.
반응형

아이폰SE4 또는 아이폰SE 4세대가 아이폰XR 또는 아이폰14의 섀시를 베이스로 디자인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아이폰SE와 아이폰SE2의 출시 텀이 4년이기 때문에 아이폰 SE3가 2020년에 출시되었으니 아이폰SE4 출시가 2024년이 될 것이라는 다소 맥락이 빈약한 근거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출시가 되기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출시 소식이 없는 것보다는 반갑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SE4가 출시된다면 카메라의 스펙은 어떨까요?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애플이 만들었으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겠다는 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는 소식을 정리해 보면 다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SE4 카메라 어떨까?

 

아이폰SE는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을 보면 확실히 구별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디자인적으로 없어 보이는 것도 아니고 동급의 스마트폰과 비교해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높은 편이죠.

 

 

아이폰 소식에 정통한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SE4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단일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15와 뭔가 공통적인 기능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후면카메라의 렌즈가 하나인 싱글 카메라는 다소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보기에 따라서는 요즘 스마트폰들과 비교해 오히려 유니크한 맛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일반 아이폰15에는 광각 및 초광각 카메라가 있고, 아이폰15 프로 버전에는 광각, 초광각 및 망원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런 모습과 비교하면 안되겠죠.ㅋㅋ

 

개인적으로는 광각카메라를 좋아해서 화각이 어느 정도 된다면 싱글 카메라여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추가로 조도가 낮아도 전작에 비해 좀 더 만족도를 끌어올려 준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아요.

 

아이폰SE4 애플5G 모뎀 탑재 기대

 

아이폰 SE4의 프로세서는 애플 5G 모뎀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SE는 일반적으로 애플의 최신 아이폰과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아이폰SE에는 2021년 9월에 출시된 아이폰13과 동일한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최신 모바일 칩을 탑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이폰SE의 뛰어난 기능이기 때문에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항간에는 아이폰SE4에 탑재될 애플5G 프로세서를 테스트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일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도 있어 아직은 변수가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애플은 2019년 인텔의 모뎀 사업을 인수하여 퀄컴의 의존도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었기에 결국 자체 5G 모뎀을 탑재하게 될 것이라는 추측에 무게를 실어 주었습니다.

 

 

자체 칩을 만들면 애플은 출시 일정과 제품 기능에 대해 유연성을 높일 수 있고 출시를 비롯한 여러 가지를 자체적으로 제거하는데 유용하겠죠. 애플이 2024년부터 자체 개발 모뎀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 4세대는 결국 몇 년 만에  기대 이상의 업데이트한 모델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SE 3세대 미개봉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갤럭시A15 출시 언제? 후면카메라 10배줌과 배터리 용량 5000mAh(feat. 삼성)!!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갤럭시A15 출시 언제? 후면카메라 10배줌과 배터리 용량 5000mAh(feat. 삼성)!!

삼성전자가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5 5G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갤럭시A15를 중학생폰 고등학생폰으로 소개했지만 실용적인 소비를 원하는 일반인에게도 충분한 모델이 아닌가 싶네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망원 카메라 성형유리 렌즈 교체!! 렌즈 높이 무게 두께 광학 줌 배율까지 영향!!(feat. 가격 상승)

 

아이폰16 프로 맥스 망원 카메라 성형유리 렌즈 교체!! 렌즈 높이 무게 두께 광학 줌 배율까지 영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무게는 더 가벼워진 느낌으로 가격 인상의 요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의 증가로 물가 상승 분위기에 당연한 예상이겠지만 아이폰 유저들

jongamk.tistory.com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eat. 삼성최신폰)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출시를 기다린다면 삼성전자의 최신폰으로서의 달라진 성능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최근 출시한 폴더블폰들도 카메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