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4년 최신 엘지 그램 17인치(17Z90S-GAOWK)와 16인치(16Z90S-GAOWK) 그램링크와 AI CPU탑재로 신학기 선물 어때!!(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3. 12. 18.
반응형

LG전자의 2024년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 17인치(17Z90S-GAOWK)와 16인치(16Z90S-GAOWK) 출시로 대학생 신학기 선물로 인기를 모을 전망입니다. 2024년에는 인공지능이 최신 스마트폰에서 최신 노트북에까지 전방위로 확산 적용되면서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Chat GPT앱으로 궁금한 것을 사람과 대화하듯이 질문하고 답을 얻고 재차 질문하면서 인공지능이 일상 속으로 얼마나 다가와 있는지 느끼게 됩니다. 물론 최신 데이터보다 과거 데이터를 학습해 제공하는 인공지능의 결과물이 좀 더 정확하지만 갭은 계속 좁혀질 것 같아요. 엘지 그램 2024 최신 모델 엘지 그램 17인치(17Z90S-GAOWK)와 16인치(16Z90S-GAOWK)는 이러한 측면에서 앞선 노트북입니다.

 

 

2024년 최신 노트북의 턴어라운드

 

2024년형 최신 노트북 엘지 그램을 기다렸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개최된 인텔 AI Everywhere 미디어 간담회에 초대받아 관련된 소식을 직접 접하고 싶었지만 일정이 되지 않아 아쉽게 되었습니다.

 

 

인텔이 AI PC용 프로세서 신제품을 출시했기 때문에 시장의 반응과 초판의 부족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한 2025년 최신 노트북을 기다리는 게 좀 더 낫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내년에~ 좀 더 개선되면 ~ 그러다가 평생 못사는 게 IT제품이기는 합니다. ㅋㅋ 필요할 때 구매해서 사용하는 게 맞겠죠. 일반적으로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또 얼마나 사용하겠어요.

 

 

노트북 화면은 크면 클수록 좋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그램 16인치입니다. 예전에는 13인치부터 시작해 15인치가 주류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노트북 화면이 커지는 추세 같아요.

 

 

2024년 최신 엘지 그램은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되어 분기점이 될 것 같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부스트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지 그램 최신 모델의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올트라7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며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 그램의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

 

LG전자의 최신 노트북 엘지그램에는 최초로 탑재된 소프트웨어 그램 링크(gram Link)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물론 연동만 된다고 전부는 아니지만 안드로이드는 물론 아이폰과 연동된다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그램 링크는 안드로이드나 iOS 등 OS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양방향 파일 전송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기 연결 없이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맥과 아이폰의 연결로 인한 편리함을 그대로 담지는 못했지만 일단 첫발을 내디뎠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램 1대에 최대 10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파일을 PC에 직접 저장해 클라우드 보관이나 전송에 따른 보안 관련 우려도 최소화했습니다.

 

 

AI(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미리 정의한 38개의 카테고리(인물, 시간, 장소 등) 별로 사진과 영상을 분류한다.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는 AI(인공지능)모델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들을 그룹화하는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은 사람이 포함된 사진을 인물 별로 분류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입장에서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은 매번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시간이 많이 절약될 것 같아요. 이렇게 분류된 사진과 영상은 복합 키워드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겠죠.

 

 

일단 기획전을 통해 총 1,000대를 한정 판매하며 최신 CPU가 적용되었은데도 이전 모델과 동일 수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엘지 그램 17인치(17Z90S-GAOWK) 가격은 199만원, 엘지 그램 16인치(16Z90S-GAOWK)는 189만원입니다.

 

LG전자 그램노트북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폴더블 아이폰17 프로 맥스 대신 아이폰 폴드(플립) 출시 기대!! 애플의 접이식 디스플레이 관심 높아져

 

폴더블 아이폰17 프로 맥스 대신 아이폰 폴드(플립) 출시 기대!! 애플의 접이식 디스플레이 관심

아이폰17 프로 맥스가 폴더블폰으로 출시될 수 있을까요? 애플이 접이식 디스플레이에 대한 움직임에 개인적으로는 기대하고 있는데요. 내년은 좀 이른 것 같고 아이폰17 프로 맥스도 쉽지 않기

jongamk.tistory.com

300만원대 냉장고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J824MRH112)와 매직스페이스(H874GBC111) 냉장고 비교

 

300만원대 냉장고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J824MRH112)와 매직스페이스(H874GBC111) 냉장

LG전자 냉장고 중 300만원대 초반의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J824MRH112)와 매직 스페이스(H874GBC111) 냉장고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는 다른 종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7 화면을 접는 대신 커지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중국폰 비보가 서둘러!!(feat. 갤럭시Z 플립7)

 

갤럭시Z 폴드7 화면을 접는 대신 커지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중국폰 비보가 서둘러!!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7가 과연 현재처럼 화면을 접히는 스타일로 출시가 될까? 기존 스마트폰의 폼 팩터를 교체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 범위를 넓혀 주었습니다. 그런데 중국폰 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