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7가 과연 현재처럼 화면을 접히는 스타일로 출시가 될까? 기존 스마트폰의 폼 팩터를 교체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 범위를 넓혀 주었습니다. 그런데 중국폰 비보가 화면이 펼쳐지거나 늘어나는 또는 커지는 등의 표현을 할 수 있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롤러블 스마트폰으로 삼성을 앞서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중국폰이라고 무시할 수도 있지만 미중관계가 언제까지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지는 않겠죠. 이미 롤러블 스마트폰은 LG전자가 시제품으로 선보이기도 했고 LG디스플레이나 삼성디스플레에서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것도 이미 오래전이고 LG전자는 화면이 돌돌 말리는 TV LG 시그니처 OLED R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폰 비보의 볼러블폰 욕심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올해 초 삼성디스플레이가 작은 디스플레이 폼팩터로 접을 수 있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은 실제로 롤러블 OLED 화면을 사용하는 휴대폰을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삼성 디스플레이의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충분히 스마트폰으로 적용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헸지만 이미 롤러블 스마트폰이 공개되었구요.
삼성의 행보에 빠르면 2025년도에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인 롤러블폰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조심스럽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중국폰 비보가 롤러블폰에 대한 공격적인 개발을 하고 있기도 하구요.
그럼 삼성이 2025년 롤러블 올레드 화면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은 중국폰의 행보에 영향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럼 갤럭시Z 폴드7과 갤럭시Z 플립7의 폴더블 스타일을 유지할까요?
아니면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7 및 갤럭시Z 폴드7의 폼팩터가 변경이 될까요? 아직은 확실한 정보가 없으며 모델을 추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 봅니다.
롤러블폰 출시되면 달라지는 것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Z 플립의 안정적인 시장을 바로 교체하는 것은 위험한 마케팅일 수 있으니까요. 관련한 소식에 부가적으로 롤러블 스크린 스마트폰에는 개선된 UPC(Under Panel Camera)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화면 속에 있는 카메라~ 결국 UPC가 적용되면 롤러블 스타일의 스마트폰에는 전면 카메라용 컷아웃이 없어질 수도 있겠죠. 그리고 롤러블 스마트폰은 제로 베젤이 될 것이며 이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과연 삼성이 갤럭시Z 플립과 갤럭시Z 폴드 시리즈로 폴더블 폼 팩터를 롤러블 스크린으로 교체하게 될지 아니면 별도의 모델로 출시하게 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죠.
항간에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한번 더 접어 태블릿을 대체하는 디바이스를 고민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결국 삼성은 다양한 스마트폰 폼팩터를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플렉스S라는 이름으로 롤러블 OLED 화면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선보였던 패널은 최대 12.4인치 디스플레이로 확장되는 것을 공개하기도 했었죠. 유연한 OLED 화면을 굴리고 펴는 모터의 역할이 중요하고 배터리 용량도 역시 해결해야 할 부분입니다.
삼성은 폴더블 및 롤러블 화면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관련된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모든 특허가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하지만 출시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10.24 -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쇼핑몰 재고 관리 아직도 엑셀?? 셀메이트로 주문취합 송장출력 처리 방법 통합관리 대안 어때?(feat. CS응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