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9.
반응형

역시 아이폰일까?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를 2026년에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만 하지만 현재로서는 살짝 애매하기는 합니다. 갤럭시Z 플립 출시가 5년이 지났지만 아이폰18 프로 맥스와의 5년 갭을 일순간 정리해 버린다면 삼성의 입장에서는 난감할 수 있습니다. 삼성이 앞으로 2년 정도 시간 동안 화면주름을 완벽하게 없애고 더 얇은 디자인으로 만들지 못하면 타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항간에 슬라이드폰 스타일로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를 준비하고 있어 제대로 만들어진다면 폴더블폰을 뒤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2026년 아이폰18 프로 맥스의 폴더블폰 스타일에 대한 소식을 볼까요.

 

 

애플이 만들면 폴러블폰도 다를까?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접히는 아이폰(폴더블 아이폰)을 2026년도에 출시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애플 임원으로부터 폴더블 화면을 탑재한 최초의 아이폰이 2026년에 공식화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니 믿어야겠죠,

 

 

이미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다고 봐야할 겁니다. 앞으로 2년 정도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려는 것이겠죠. 지금부터 폴더블 아이폰을 만드는 것은 시간이 너무 짧구요.

 

 

그리고 물리적으로 더 얇은 접히는 아이폰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무게도 가볍겠죠. 모델명은 아이폰18 프로 맥스가 될지 아니면 갤럭시Z처럼 다른 브랜드명으로 만들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접히는 아이폰의 디자인은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랜더링으로 알려졌는데요. 접는 스타일의 폼팩터는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디테일한 디자인의 차이는 있겠죠.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2019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Z 폴드, 화웨이 메이트X 그리고 모토로라 레이저 12019 등이 있습니다.

 

 

2019년 이후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기약은 소문으로 만족해야 했으며 비슷한 폼 팩터에 모듈성을 제공하는 다양한 모델의 폴더블폰이 출시되었습니다. 4년 만에 무려 40개 이상의 종류가 출시되었으니 놀랍죠.

 

 

삼성을 제외하고 화웨이, 아너, 샤오미, 원플러스 모토로라, 비보 그리고 오포까지 폴더블폰 시장에서는 중국폰의 종류가 너무 많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존재감이 없지만 놀랍지 않나요.

 

 

폴더블폰의 많은 종유 중에 유독 없는 브랜드가 바로 애플이었습니다. 이러한 소망이 아이폰15가 폴더블폰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는 해외IT 매체들이 적지 않았었습니다.

 

2007년부터 유지한 클래식한 애플 디자인

 

애플이 클래식한 스타일로 2007년 공개한 최초의 스마트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크기 및 각의 변화에 그쳤지만 인기는 타 스마트폰들이 따라올 수 없었죠.

 

 

삼성의 갤럭시Z 시리즈 때문일까요 몇 년동안 계속적으로 아이폰의 폴더블 디자인에 대한 니즈가 소문의 명맥을 이어가게 하였습니다. 2026년 출시한다면 애플이 8년을 기다리게 함 셈이네요.

 

 

최근 해외IT 매체들로부터 소개된 다양한 폴러블 아이폰에 대한 소식은 소식으로만 전해졌는데 최초의 폴더블 아이폰이  2026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소식에 근거하면 애플은 앞으로 몇 달 안에 폴더블 스크린 공급업체를 선택할 것이며 향후 2년 동안 폴더블 아이폰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전력을 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간의 소문에 의하면 삼성 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가 역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애플의 최초 접히는 아이폰은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애플이 매년 9월에 개최하는 기조연설에 포함되지 않을까요.

 

 

2019년부터 오랫동안 기다려 온 폴더블 아이폰이 아이폰18 프로 맥스가 될지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가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 갤럭시Z 플립5, 원플러스 오픈 또는 아너 매직 V2보다 훨씬 가볍고 훨씬 얇은 섀시로 만족시키지 않을까요.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은 화면주름을 완벽하게 없애고 더욱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출시되기 전에 삼성이 슬라이드폰으로 출시하던지 아니면 화면주름을 언저 제거하던지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리고 착용감?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

사운드피츠(SOUNDPEATS)의 최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지 않는 색다른 디자인만큼이나 과연 사운드는 어떻게 들릴 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사운드피츠의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거나

jongamk.tistory.com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 소니 존재감 및 다양한 업체 협업 확인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 소니 존재감 및 다양한 업체 협업 확인

지난 12월20일 가톨릭성모병원 플렌티 컨벤션 옴니버스파크 L층에서 개최된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에 초대받아 다녀왔습니다. 몇 년 만에 강추위였지만 소니의 카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교체?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아이폰16과 아이폰16플러스의 후면카메라를 갤럭시S24 울트라처럼 수직으로 배열하여 애플이 따라 한다는 말이 나올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5와 아이폰15프로의 격차를 좁혔는데 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