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와 AMOLED 교체는? 저장용량과 M2 프로세서 기대(feat. 애플)

by 핑구야 날자 2024. 1. 21.
반응형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2.9인치와 10.9인치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9인치 패널은 이미 출하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삼성보다는 애플이 좀 더 다양한 라인업으로 꾸준히 출시하고 있어 삼성의 뭔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기대해 봅니다. 애플의 최신 아이패트 6세대 중 10.9인치와 12.9인치 중에 선호하는 사이즈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화면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탭S9 보다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중고가 방어도 괜찮은 편이라 더 선호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갤럭시탭 S9을 사용하는 분들의 만족도도 역시 좋은 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

 

참고로 아이패드 에어는 2022년 3월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며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타이밍이겠다 싶었는데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2가지 사이즈로 출시 대기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작년 10월 30일에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패드에 대한 소식이 없어 아쉬었던 분들에게는 봄이 가기 전에 출시된다는 소식을 많이 기다리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지금은 2월에 미국에서 판매예정인 애플 비전 프로에 모든 관심이 쏠려있어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관심은 덜 한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출시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접한 것은 지난 연말이었는데 애플이 2024년 3월 말까지 새로운 아이패드와 M3 맥북 에어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를 기억하는 분도 있겠죠. 또 하나 반가운 소식은 아이패드 에어 6세대로 교체할 계획이 아니어도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를 모두 갱신할 것이라는 소식 때문에 한번 더 생각하게 될 겁니다.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에어 크기는 12.9인치 모델이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10.9인치와 함께 두 가지 크기의 모델로 출시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최신 아이패드 에어와 관련된 두 가지 코드명은 J507과 J508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패드 에어를 10.9인치와 새로운 12.9인치 모델 두 가지 크기로 분할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12.9인치는 화면만 큰 것이 아니라 더 나은 화면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압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며 미니 LED가 없지만 Oxide 백플레인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a-Si 백플레인을 탑재한 10.9인치 아이패드 에어보다 디스플레이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전 세대의 가격에서 높아지기를 바라는 분은 아무도 없겠지만 결국 13만원 이상은 상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관련 소식을 전하는 매체들의 예상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OLED 디스플레이 교체는?

 

애플의 최신 에어패드 6세대는 어떤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까요? 출시가 임박할수록 많은 정보가 흘러 나오지만 이미 알려진 소식이 대부분이라 새로울 것은 없기도 합니다.

 

 

물론 막상 오픈하면 예상치 못한 기능과 좀 더 디테일한 기능으로 이슈가 되곤 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5세대의 프로세서보다는 더 우수한 새로운 프로세서가 탑재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아이패드 5세대는 M1 칩을 사용했고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1년 넘게 M2 실리콘을 탑재해 왔으며 새로운 M3 칩셋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플랫폼을 위한 최신 실리콘을 유지하면서 아이패드에어 6세대에 M2 프로세서 탑재하겠죠.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12.9인치로 대화면을 제공하면서 OLED 디스플레이로 교체될 것이라는 소문은 꽤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에 탑재될 능동형 OLED(AMOLED)를 놓고 LG, 삼성, 중국 기업들과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협상의 결과는 빠르면 내년 늦으면 2026년에 교체될 것이라는 다소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디스플레이가 주인공이 될 줄 알았는데 말이죠. 새로운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가 현재 미니 LED 아이패드 프로에서 볼 수 있듯이 산화물 백플레인을 갖춘 더 나은 화면을 특징으로 하며 10.9보다 더 나은 디스플레이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의 메모리는 128GB로 탑재될 가능성이 위안으로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갤럭시 탭 S9+(SM-X816N) 그리고 갤럭시S9 Ultra(SM-X916N )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대화면으로 OTT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

jongamk.tistory.com

폴더블 노트북 엘지 그램 폴드(17X90R) 스펙!! 화면 접으면 12인치 노트북 펼치면 17인치 태블릿 가격 너무해!!(feat. LG전자)

 

폴더블 노트북 엘지 그램 폴드(17X90R) 스펙!! 화면 접으면 12인치 노트북 펼치면 17인치 태블릿 가

LG전자가 미쳤다!! 노트북을 접어 버린다고~ 폴더블 노트북 엘지 그램 폴드(17X90R) 출시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지 그램 폴드(17X90R) 가격도 출하가격 기준 49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 2.5% 늘어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교체 가능성?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 2.5% 늘어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교체 가능성?

아이폰16 울트라가 기존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가격으로 별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아이폰16 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