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 2.5% 늘어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교체 가능성?

by 핑구야 날자 2023. 9. 10.
반응형

아이폰16 울트라가 기존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가격으로 별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아이폰16 울트라로 바뀌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16 라인업은 2024년 출시예정이지만 올해 출시될 아이폰15 라인업에서 기대했던 변화를 담지 못해 아마도 아이폰16 라인업에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교체하는 것보다는 1년 더 기다렸다가 최신 아이폰으로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물론 아이폰이 중고가격을 어느 정도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중고폰으로 판매하고 아이폰16으로 교체해도 되겠죠.

 

 

아이폰16 프로 크기와 비율가 바뀔까?

 

아이폰과 아이폰프로의 스펙을 구분하는 것은 이미 오래된 애플의 정책입니다. 아이폰16의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해외 유력 IT매체의 소식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약 6.3인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약 6.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현재 19.5:9 화면 비율에서 19.6.9로 더 큰 화면 비율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아이폰16 프로 모델이 더 길어진다는 의미지만 육안으로 보기에는 큰 차이를 못 느낄 것입니다.

 

 

아이폰16 프로의 사이즈의 변화를 좀 더 디테일하게 말하면 6.12인치에서 6.27인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69인치에서 6.86인치로 커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2.5% 증가한 것입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의 크기 변화는 2024년 출시될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해당되지만 애플은 2025년 아이폰17 출시와 함께 이를 표준 아이폰 모델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소문은 아이폰16의 유출된 CAD 렌더링에 근거하며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크기가 커진다는 소문과 유사하기 때문에 해외IT 매체들이 더 커진 디스플레이에 대해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밝기애 따른 배터리 사용량 감소를 위해 마이크로 렌즈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LA)는 패널 내부에 수십억 개의 렌즈의 균일한 패턴을 사용하여 내부 반사를 줄입니다. 반사된 빛은 배터리 소비를 늘리지 않고도 적정한 밝기를 증가시킵니다.

 

 

특이할 소식은 애플이 아이폰16을 통해 아이폰16, 아이폰16 플러스, 아이폰16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함께 아이폰16 울트라를 출시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이전에도 울트판 브랜드에 대한 사용 소식이 꾸준히 있었지만 아이폰16 출시에 맞춰 아이폰16 울트라를 고급 스타일로 별도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카메라 개선, 더 큰 디스플레이, 심지어 포트가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아이폰16 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아이폰15 프로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교체될 것이라는 예상은 기술적인 문제로 보류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물리적 버튼을 대체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볼륨, 전원 및 음소거 버튼을 대체하기 때문에 근소하지만 무게도 줄이고 무엇보다 심미적인 디자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물리적 버튼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터치할 때 발생하는 실제 버튼을 누르는 클릭감이 없이 터치감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하지 않는 상태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손을 대면 작동할 수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적인 부분도 해결이 필요합니다.

 

 

애플은 이미 아이폰SE의 터치ID 홈 버튼과 맥북 프로 및 맥북 에어 모델의 트랙패드에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를 누르는 동작으로 버튼을 누른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햅틱 피드백이 작동하는 것이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기술은 물리적인 누름 메커니즘이 필요하지 않지만 아이폰 내부에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방진과 방수 기능의 고도화가 필요합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완전한 버튼리스 스타일은 아니더라도 솔리드 프테이트 버튼 기술은 적용되길 기대해 봅니다.

 

자급제 아이폰 종류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9 FE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갤럭시탭S9의 빈 공백을 채워줄지 기대가 됩니다. 요즘에는 TV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OTT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0인치 이상의

jongamk.tistory.com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복구도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추억이 담긴 오래된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시켜 주는 손위운 솔루션 4DDiG File Repair는 글로벌 기업 테너쉐어의 제품으로 윈도우즈와 맥버전 모두 지원합니다. 테너쉐어는 전 세계에서 1,000만 명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