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23. 4. 5.
반응형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소식이 들립니다. 스마트링은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고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예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명품 브랜드 구찌와 함께 콜라보해서 출시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나 무선이어폰보다 스마트한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더 편할 수 있고 패션 소품으로도 괜찮기 때문에 명품 구찌와 협업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에서는 소개되었지만 반향을 일으킬 정도의 결과는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서 다양한 결과를 확인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오히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게 가격적인 효율성면에서 더 낫다고 판단하는 분들이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마트링 오우라링 구찌 모델만 기억해

 

2020년도에 스마트링 오우라링을 처음 보면서 신박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아직은 가야 할 길이 많아 보입니다.

 

 

스마트링 오우라링의 헬스케어 기능을 얼마나 많이 제공하고 정확한지가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일단 NBA 선수들을 모니터링 하기 우해 오우라링 2,000개를 구입했다는 소식은 있었습니다.

 

 

해리왕자도 수 년간 오우라링을 사용했다고 알고 있으며 그밖에 유명인들에 의해 알려지기는 했지만 거기까지였던 것 같아요.  3세대 오우라링은 2021년 말에 출시되어 생리 예측 및 혈중 산소와 같은 야심 찬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죠.

 

 

문제는 매월 약 37만원 정도의 월간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부분이 발목을 잡은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산소포화도 추적 및 기간 예측 등을 제공받는다고 해도 역시 부담이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물론 오우라링을 착용하고 다녀도 주변 사람들이 스마트링인지 잘 모르는 게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문제는 패션아이템으로 보면 다양성이 약해 기대만큼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실버와 블랙 컬러로 만들어진 무광택의 스텔스 버전도 있기는 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출시 이후 오우라는 무려 약 100만원대의 오유라 x 구찌 버전과 40만원대의 완전 원형 호라이즌 디자인도 선보였습니다. 후자는 모양을 수용하기 위해 유연한 배터리가 필요했었죠. 결국 구찌 버전이 주목을 받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물론 스마트워치보다는 착용시 더 편한 게 스마트링일 수도 있는데 이런 생각과 달리 잠시 기억 속에서 잊혀졌던 게 사실입니다. 현재도 100만원대 구찌 버전의 오우라링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오우라링 3세대

 

그렇다면 오우라링 3세대는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을까요? 새로운 오우라링은 총 7개의 온도 센서, 새로운 녹색 LED 심박수 센서 및 혈중 산소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SpO2 센서 그리고 배터리와 가속도계도 함께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손가락의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스마트링을 신청하고 약 2~7일 정도는 대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쪽 센서가 잘 작동하도록 주기적인 관리도 필요하겠죠.

 

 

오우라링의 완충시간은 약 2시간이 걸립니다. 배터리는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이 추가되기 전에는 약 7일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산소포화도 기능을 활성화하면 약 3~4일 정도로 사용시간이 줄어듭니다.

 

 

오우라링은 수면 및 회복 추적 기능을 제공하지만 확인을 위해서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우라링을 통해 수집한 심박수, 온도 및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우라링 전 버전은 수면 시에만 심박수를 측정했지만 새로운 녹색 LED를 추가한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판에서는 주간 심박수를 추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회복 시간과 같은 새로운 용어와 심박수 추세 그래프도 제공합니다.

 

 

달리기, 자전거타기, 스플릿 등 피트니스 크래커 기능도 제공해 운동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윰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와 비교해 산소포화도 기능은 떨어지며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밖에 생리예측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지만 임상적으로 정확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오우라링을 장시간 사용할수록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우라링은 작은 USB-C 충전 스탠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기능에 따라 매월 구독료를 내야 하는 모델은 여전히 제한적인 인기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에서도 쿠팡등에서 구입할 수도 있는데 손가락 굵기가 관건이겠죠.

 

스마트링 오우라링 컬러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브랜드 몽블랑의 최신 스마트워치 서밋3는 아이폰14 프로 맥스뿐만 아니라 아이폰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자라면 당연 애플워치8이나 기타 애플워치를 사용하겠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