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 S펜 탑재해 출시될까? 카메라 스펙과 소재 변화로 가벼워진 무게 그리고 두께는?(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2. 12.
반응형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가 출시되면 꾸준히 니즈가 있었던 S펜 탑재 여부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마도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에 S펜이 탑재되어 출시된다면 매출량에 상당히 기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S펜을 폰케이스에 장착하는 것은 영~  Flex되지 않고 불편하거든요. 7인치대의 대화면으로 한 번에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물론 중년층에서 인기가 더 많기는 하지만 실용성을 원하는 젊은 세대에서도 찾는 분이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및 동시통역 기능이 인기를 얻고 있어 관련된 기능이나 티타늄 소재를 갤럭시Z 폴드6에 계승할 것으로 보여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Z 폴드6의 인공지능과 가격 변동 폭

 

위에서도 언급을 헸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S 울트라를 인공지능폰으로 출시하면서 성공적인 런칭을 했습니다. 인공지능은 요즘 트렌드에 맞는 키워드이기도 하구요.

 

 

반면 아이폰은 뒤늦게 iOS 업그레이드로 인공지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삼성이 앞서고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먼저 하느냐가 아니라 제대로 하느냐로 애플과 싸워야 할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에 새로운 초점을 맞춘 갤럭시 S24 울트라의 인기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8와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와 태블릿의 장점을 모은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최신 버전인 갤럭시 Z 폴드6는 우리를 얼마나 놀라게 할까요. 좀 더 가볍고 얇은 그러면서도 S펜을 탑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갤럭시Z 폴드6의 가격은 전작과 큰 차이는 없겠지만 10만원 내외의 인상 요인은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의 하락은 애플과의 자존심 싸움에서 삼성이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하게 저렴해지면 구매력이 떨어지고 비싸면 더 구매력이 높아지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물론 스펙이 낮고 S펜을 지원하지 않는 삼성 갤럭시Z 폴드6 FE을 기대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은 8월경이 되지 않을까 싶고 공개는 7월말 정도가 될 것 같은데 애플의 아이폰16 출시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6 S펜 탑재 개발 소식과 스펙

 

삼성 갤럭시Z 폴드6: 디자인은 전작과 달리 이번 모델부터 주요 폼 팩터 변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단 전작에 비해 갤럭시Z 폴드6는 훨씬 얇은 디자인을 갖추는 동시에 커버 화면에 더 넓은 종횡비의 화면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처럼 S펜을 수납할 수 있도록 갤럭시Z 폴드의 관련 특허를 출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현재로서는 갤럭시Z 폴드6에 S펜 탑재는 다소 성급하다는 소식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뜻하는 아이언플렉스라는 용어를 상표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내구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6의 스펙은 누구나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일단 AP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을 탑재할 것은 분명하고 다만 갤럭시S24 플러스처럼 엑시노스로 탑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갤럭시Z 폴드6 FE모델이면 모를까?

 

 

현재 갤럭시Z 폴드5는 12GB RAM이 있으며 256GB, 512GB 또는 1TB의 내부 스토리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갤럭시S24 울트라와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겠죠.

 

 

그래야 전화 통화 시 바로 번역하고, 문서를 요약하고, 사진을 편집하는 등의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을 테니 말이죠. 아무래도 인공지능과 동시통역을 제공하고 티타늄 소재로 가볍고 얇게 만든다면 카메라 스펙의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따끈한 소식이 전해지면 찾아뵙겠습니다.

 

폴더블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WC2024에서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VI(Mark 6) 스펙 공개되나? 메인카메라와 디자인 소식?

 

MWC2024에서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VI(Mark 6) 스펙 공개되나? 메인카메라와 디자인 소식?

소니의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1 VI 스펙 중 일부가 전해지면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될 MWC2024에서 공개되기도 전에 관심이 생깁니다. 소니뿐만 아니라 이미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jongamk.tistory.com

최신 태블릿 샤오미 패드7 프로 디자인 괜찮을까? 스펙 중 배터리 용량과 고속 충전 기능 어떤가?

 

최신 태블릿 샤오미 패드7 프로 디자인 괜찮을까? 스펙 중 배터리 용량과 고속 충전 기능 어떤가?

최신 태블릿을 찾고 있다면 샤오미 패드7 프로의 디자인과 일부 알려진 스펙을 확인하면서 참고하면 어떨까 싶네요. 중국 IT 제품에 대한 선입견이 많은 분들에게는 여전히 딴 나라 소식이겠지

jongamk.tistory.com

비싼 최신 스마트폰 대신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과 디자인 어때!! 단통법 폐지 시기 맞춰 저렴하게(feat. 삼성)

 

비싼 최신 스마트폰 대신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과 디자인 어때!! 단통법 폐지 시기 맞춰 저렴하

16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갤럭시S24 울트라는 가격적인 부담이 되지만 인공지능폰으로 불리기도 하고 인터넷 없이 동시통역이 가능해 정말 사용해 보고 싶은 최신 스마트폰입겁니다. 이미 역대급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